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는 1997년 최초의 사이버대로 출발해 우리나라의 온라인 교육에 이바지해왔다. 창립 27주년을 맞아 창학 100년을 향한 비전 아래 대학 특성화 체계 구축, 수요자 중심의 교육 혁신, 맞춤형 학생 지원 확대, 글로컬 역량 강화, 지속가능한 경영 시스템 실현 등 대학 발전 전략사업을 추진하며 학생을 위한 교육 및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인 양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학과가 개설돼 있으며 모든 교육과정은 다양한 분야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숭실사이버대는 20대부터 50대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학생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 학과에 따라서는 60∼70대의 만학도가 꿈을 안고 공부하는 대학교다. 20대 학생이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수법 개발 및 다양한 장학 혜택 등 학생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실무형 전문인 양성
숭실사이버대는 4개 학부 26개 학과에서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2025학년도 1학기에 신설하는 유통서비스학과는 경영학 기본 이론을 바탕으로 유통 및 서비스, 마케팅 전략과 디지털 기술을 융합 습득해 급변하는 사회 및 시장 환경 변화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경영 마인드를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유통관리사 및 전자상거래관리사, 전자상거래운용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국내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인재 양성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실무형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ICT·도시인프라공학부(건설스마트안전공학과, 건설시스템공학과, 산업안전공학과, 소방방재학과, 전기공학과, 컴퓨터공학과, 환경안전공학과) △융합자산관리학부(금융재테크학과, 부동산학과, 뷰티미용예술학과, 스포츠재활복지학과, 엔터테인먼트학과, 유통서비스학과) △휴먼서비스학부(기독교복지상담학과,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아동심리치료학과, 요양복지학과, 청소년코칭상담학과, 크리스천리더십학과, 평생교육상담학과) △인문예술학부(방송문예창작학과, 음악학과, 실용영어학과, 중국언어문화학과, 한국어교육학과)의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모든 강의 100% PC와 모바일로… 졸업 후에도 평생 무료 수강
숭실사이버대는 모든 수업과 시험이 100%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수강이 가능하다. 또한 사이버대학 중 유일하게 ‘무료 수강 서비스’ 제도를 2006년부터 운영해 오고 있다. 전공이 다르더라도 재학 중 모든 과목의 무료 청강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학문을 접할 수 있다. 졸업 후에도 전공과목의 평생 무료 청강이 가능해 새로운 지식을 업데이트할 수 있어 졸업생들의 만족도가 높다.
한헌수 총장은 “기술과 지식이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시대에 맞춰 정보통신기술 전공은 물론 4차 산업혁명으로 촉발된 지속가능한 미래 전공들도 발굴해 개설했다. 지금까지 해 온 것처럼 학생들이 성공적인 미래를 준비하고 꿈을 이뤄나가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렴한 등록금부터 다양한 장학 혜택까지
숭실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을 12월 1일부터 2025년 2월 14일까지 모집한다. 고교 졸업(예정)자나 동등한 학력이 인정되는 사람이라면 수능, 내신 성적과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등록금이 일반 대학의 3분의 1 수준일 뿐 아니라 입학장학, 성적장학, 산업체위탁장학, 교역자장학, 농어촌특별장학, 군위탁장학, 장애인장학 등 다양한 교내 장학 혜택과 소득 8분위 내 해당자는 국가장학금의 이중 혜택도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