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강원혁신센터’)는 ‘2024 로컬페스타’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원혁신센터는 중소벤처기업부, 강원특별자치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지난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양양 서피비치에서 ‘2024 로컬페스타’를 개최했다.
‘웰컴(Welcome), 로컬크리에이터’를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공예, F&B, 전시, 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 중인 강원도 및 수도권 로컬크리에이터 40여 팀이 참여했다. 플리마켓, 비치 요가, 플랫 보드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행사에는 총 15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았다.
첫날에는 강원혁신센터가 보육하고 있는 로컬크리에이터 4개 사의 IR 피칭 세션도 진행됐다. IR 피칭에서 △영월의 지질과 문화 관련 교육에 기반한 여행기획사 ‘행복한삶을주는협동조합’(대표 민경문) △스킴보드 문화를 알리고 있는 ‘스킴밐스’(대표 이규영)등 2개 사가 강원권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수도권 우수 기업으로 △캠핑 테마 여행 콘텐츠 기획의 ‘메이크웍스커뮤니케이션(대표 정현우)’ △산수유청을 사용한 F&B 메뉴 아이템의 ‘흑유재(대표 이주연)’가 선정됐다.
강원혁신센터 담당자는 “로컬페스타 행사를 통해 로컬 창업가들이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상생 및 협력하는 기회를 발견했길 바란다”며 “앞으로 기업가형 소상공인 발굴과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