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가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 제2전시장 9홀에서 열린다고 5일 밝혔다.
‘함께 즐기는 배움의 축제’를 슬로건으로 한 이번 행사에서는 늘봄학교 프로그램 체험 교실, 부스별 체험프로그램과 공연, 연극, 마술쇼, 명사 특강 등이 준비된다.
늘봄학교 체험 교실에서는 현재 운영 중인 늘봄학교 우수 프로그램을 학생이 체험할 수 있다. 첫째 날에는 호서대의 치어리딩 수업, 둘째 날에는 이화여대의 음악연주 활동과 나무 만들기 활동, 셋째 날에는 서울교대의 자율주행 자동차 체험 등 지역 대학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부스는 배움마당(교육), 솜씨마당(예술·제작), 놀이마당(신체·놀이), 새롬마당(과학·디지털) 등 4개 주제 아래 약 130개를 운영한다.
산림청의 ‘야! 숲에서 놀자’, 환경부의 ‘환경놀이 교실’, 국립부산과학관의 ‘인조이 로봇’, 충남교육청의 ‘말랑말랑 쭉쭉’ 등 정부와 시도교육청, 각종 재단·협회·기업 등의 대표 교육 프로그램도 만날 수 있다.
농구, 볼링, 티볼, 디지털 스포츠, 전통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늘봄랜드도 박람회 기간 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같은 기간에 2024 대한민국 교육혁신 박람회도 킨텍스 제2전시장 10홀에서 개최된다. ‘미래를 그리다, 교육을 새롭게 하다’라는 주제로, AI 디지털 교과서 활용 수업 등 최첨단 에듀테크 기반 미래 교실 수업을 관람할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