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제주항공 참사 사망자를 모욕하는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관련 악성 온라인 게시글 163건을 수사 중이다.
9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이번 참사 사망자를 모욕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30대 남성을 자택에서 검거했다고 밝혔다. 사자명예훼손 혐의를 받는 해당 남성은 참사 발생 이틀 후인 지난해 12월 31일, 사고 여객기의 기장을 모욕하는 게시글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남성은 경찰 조사에서 “개인적인 일로 스트레스를 받아 무심결에 글을 올렸다”는 취지로 진술한 것으로 파악됐다.
제주항공 참사 사망자에 대한 악성 게시글을 올려 경찰에 붙잡힌 경우는 이번이 두 번째다. 앞서 5일에도 유가족들을 조롱하는 글을 올린 30대 남성이 검거됐다. 그는 “희생자 가족들이 보상을 받아 신나겠다”고 비난하는 악성 게시글을 올렸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이 제주항공 참사와 관련해 수사 중인 악성 온라인 게시글 사건은 현재 163건이다. 다른 305건은 삭제 및 차단 조치했다. 경찰은 “시도 경찰청 사이버수사대를 중심으로 피의자들을 순차적으로 특정하고 있다”라며 “유가족이 고통 받지 않도록 악성 글이나 영상을 게시하는 걸 삼가 달라”고 밝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