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부당합병·회계부정’ 1심 이어 항소심도 전부 무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근 3년간 설 연휴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사망·부상 등 교통사고 대부분이 운전 중 주위를 제대로 살피지 않은 데서 비롯된 것으로 밝혀졌다.28일 양부남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한국도로공사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최근 3년 설 연휴 동안 고속도로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는 총 42건이다. 구…
오래 전 임신을 계획했지만 자녀가 찾아오지 않는 부부라면 푸른 뱀의 해인 을사년(乙巳年) 새해 난임 치료를 고려해 볼 필요가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지난해 출생아 수는 23만명대 후반, 합계 출산율은 0.74명으로 9년 만에 저출산 추세가 반등했지만, 여전히 인구절벽의 우려는 …
“한쪽 청력이 상실됐네요.”그야말로 ‘청천벽력’이었다. 2023년 6월 말, 귀에 먹먹함을 느끼고는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던 중 돌연 오른쪽 귀 청력을 잃은 것이다. 증상이 나타난 지 불과 사흘 만이다. 진단명은 ‘돌발성 난청’. 전조 증상도 없었다. 30대 중반의 비교적 젊은 나이에…
설 연휴 넷째 날이자 구정 전날인 28일 화요일은 본격적인 귀성으로 어제보다 지방 방면 정체가 극심할 것으로 예상된다.한국도로공사는 이날 전국에서 어제(484만 대)보다 9만 대 늘어난 493만대가 고속도로를 이동할 것으로 전망했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50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
설을 하루 앞둔 28일에도 폭설이 이어지면서 전국 곳곳이 눈으로 뒤덮였다. 강추위까지 찾아오면서 빙판길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이날 기상청에 따르면 오후 1시 10분 기준 중부지방과 전라권, 경상내륙, 제주도 등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시간당 1~3㎝의 눈이 내리고…
윤석열 대통령 탄핵 반대 집회에 마이크를 잡는 등 공무원 시험 ‘역사 일타 강사’에서 갑자기 극우의 아이콘처럼 등장한 전한길 씨(메가스터디 소속)는 “나는 2030세대 앞날을 위해 ‘이건 나라가 아니다’라는 상식을 말하고 싶었기 때문이다”며 자신의 행위를 정치적으로 보지 말아 달라고 …
불법 안마시술소를 운영한 30대 업주가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울산지법 형사1부 이성 부장판사는 의료법 위반, 청소년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하고, 보호관찰과 7000만원 추징을 명령했다고 28일 밝혔다.A씨는 지난 2021년 …
설·추석 연휴 기간 국립공원 시설 예약부도율(No show)이 10%대가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 빼어난 자연경관과 합리적인 비용으로 인해 국립공원 선호가 높아지는 만큼, ‘노쇼’를 방지하고 보다 많은 이용자에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운영 제도를 강화해야 한다는 지적이 제기된다.국회 …
어두운 공간에서 장시간, 근거리 작업하면 눈 건강을 해치기 쉽다. 특히 실내 활동이 늘어나는 겨울철에는 녹내장 등의 안과질환 발병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28일 의료계에 따르면 녹내장은 시신경이 지속적으로 손상되는 질환으로 당뇨, 고혈압처럼 평생 치료를 해야 하는 질환이다.…
모델 겸 방송인 홍진경이 체중을 7kg 감량한 비법을 공개했다.21일 홍진경의 유튜브 채널 ‘공부왕찐천재 홍진경’에는 “장영란·이지혜 눈 뒤집어진 홍진경 코스요리”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시됐다.영상에서 홍진경은 직접 요리를 준비하며 “파로를 모르던 시절에 밥을 어떻게 먹었는지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