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날 하루 앞두고 전국 곳곳 ‘눈폭탄’…강추위 이어져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바이벌 스페셜티(Survival Specialty·특별한 생존, 차별화된 생존) 하는 중입니다.”생존과 소멸의 갈림길에 서 있는 지방대 위기를 맞아 대학 혁신이 화두가 되는 이때 양오봉 전북대 총장이 어디를 가든 강조하는 말이다. 전북대를 처절하리 만큼 차별화시키지 않으면 생존할 …
국방부 소속의 한 영관급 장교가 심야 시간 술집에서 난동을 피운 혐의로 조사를 받고 있다.22일 군 당국에 따르면 군 수사당국은 지난 17일 새벽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업소에서 만취해 종업원 등과 다툰 혐의를 받는 한 중령의 사건을 경찰로부터 넘겨받아 조사 중이다.군 수사당국은 종업원…
민주당 ‘돈봉투’ 전대 의혹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23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 첫 재판을 앞두고 위헌법률심판 제청을 법원에 신청한 것으로 전해졌다. 국민의힘은 “노골적인 재판 지연 전략”이라 비판했다.22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이 대표는 최근 서울고법 형사6-2부(재판장 최은정)에 공직선거법 처벌 조…
尹 탄핵 정국
국민의힘 권성동 원내대표가 22일 문형배 헌법재판소장이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친분이 있다고 주장하자 헌재는 “사실과 다르다”고 반박했다.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을 앞두고 여당과 헌재가 신경전을 벌인 것이다. 권 원내대표는 22일 헌재 앞에서 기자들과 만나 “문 권한대행이 이 대표…
尹 탄핵 정국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2일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강제구인 및 현장조사를 세 번째로 시도했지만, 윤 대통령 측의 불응으로 모두 실패했다. 윤 대통령은 이날 동행명령장이 발부됐음에도 국회 국정조사 청문회에도 출석하지 않았다. 21일에 이…
‘행인 폭행’ 논란을 빚은 유명 래퍼 산이(39·본명 정산)가 이달 초 검찰에 넘겨졌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지난 10일 정씨를 특수상해 혐의로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22일 밝혔다. 행인 A씨를 때린 혐의로 함께 입건됐던 정씨의 아버지는 당사자 간 합의로 수사 종결 처분됐다. 정씨는…
전국 대학교 총학생회가 모인 전국대학학생회네트워크(전대넷)가 대학 등록금을 인상하면 학생 재정 부담이 늘어난다며 고등교육 재정 확대 등 근본적인 문제를 바로잡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전대넷은 소속 대학생 10여명은 한국대학교육협의회 정기총회가 열린 22일 서울 중구 웨스틴조선호텔에서 등…
최형두 국민의힘 의원이 22일 ‘뉴스 포털 개혁’의 필요성을 강조했다.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여당 간사인 최 의원은 “자유민주주의 체제의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레거시미디어를 침몰시키고 있는 뉴스 포털 개혁은 필수불가결하다”고 말했다.그는 이날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서울 종로구 종로3가역에서 쓰러진 70대 여성을 발견한 순경이 심폐소생술(CPR)을 실시해 생명을 구했다.22일 서울 혜화경찰서에 따르면 전날 오후 10시 20분 효제파출소 소속 노상우 순경은 3호선 종로3가역 역사 남자화장실 앞에서 112 신고 처리 도중 옆을 지나가던 70대 여성 …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구속된 윤석열 대통령을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는 22일 윤 대통령의 비화폰 서버 등을 확보하기 위해 대통령실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 대한 압수수색 시도에 나섰지만 대통령실의 불승인 등을 이유로 집행을 중지했다.공수처는 이날 오후 공지를 통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