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학대 예방-가족 돌봄 청년 지원해 상생 실천
한화생명은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은 물론 정서적·심리적 돌봄까지 제공하는 종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따뜻한 금융 프로젝트를 실천해오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결혼과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을…
- 2024-04-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화생명은 사회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경제적 지원은 물론 정서적·심리적 돌봄까지 제공하는 종합 지원 시스템을 구축해 따뜻한 금융 프로젝트를 실천해오고 있다. 한화생명은 지난해 결혼과 출산, 경제적 자립 등을 고민하는 20·30세대 청년들을 대상으로 ‘2030 목돈마련 디딤돌 저축보험’을…
삼성생명이 고객패널 제도를 도입한 지 20주년을 맞아 고객과의 소통 강화에 나섰다. 삼성생명은 지난달 13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고객패널 킥오프 행사를 개최했다. 이 행사에는 홍원학 삼성생명 사장을 비롯한 주요 임직원과 오프라인 고객패널 10명이 참석했다. 삼성생명은 2004년 국내…
신한투자증권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이라는 신한금융그룹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슬로건에 발맞춰 임직원들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2004년부터 시작된 ‘모아모아해피’는 신한투자증권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모아모아해…
한국투자증권은 고객 및 임직원들과 함께 사회공헌 사업을 펼치며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위해 도서관을 짓거나 매년 특기·적성비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임직원들이 직접 ‘쓰레기 줍기’에 나서거나 벽화 그리기 봉사활동을 진행하기도 한다. 지난해 말에는 충북 …
대신증권이 지역사회 공헌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창업자인 고(故) 양재봉 회장 시절부터 ‘기업 이윤의 사회 환원’ 정신을 몸소 실천해오고 있다는 평가다. 이어룡 대신파이낸셜그룹 회장은 지난해 12월 전남 나주시와 충북 괴산군의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사랑의 성금을 전달했다. 성금이 전달…
하나증권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 실천을 위해 기업과 사회가 연결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고 밝혔다. 강성묵 하나증권 대표이사와 임직원은 지난해 상반기(1∼6월)부터 도움이 필요한 전국 각지역에 직접 방문해 사회공헌 활동을 …
미래에셋증권은 사회에 가치를 더하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의 내재화 작업을 이행 중이다. 앞서 2019년 업계 최초로 지속가능외화채권 발행에 성공한 데 이어 2021년부터 지속가능 금융에 대한 분류 기준을 마련해 집계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약…
KB증권은 소통과 공감이 담긴 사회공헌 활동 확대에 주력하고 있다. 취약계층 지원을 통해 공동체 유대감을 강화하는 등 최근 사회적 이슈에 맞는 사업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KB증권은 지난달 21일 서울 여의도 KB증권 본사에서 신용회복위원회와 ‘저소득 취약 청년 체납 건강보험…
SGI서울보증은 파트너십 브랜드 ‘SGI ON’을 바탕으로 상생과 나눔의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SGI서울보증은 2015년부터 ‘미래세대 성장과 자립 지원’을 핵심 테마로 삼고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천해왔다. 2021년에는 중소기업과 서민경제 지원 및 사회공헌 활동…
SBI저축은행은 금리인상, 경기 둔화로 인해 한계 상황에 놓인 개인 및 자영업자 등 취약 대출자의 상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자체 채무조정 프로그램을 도입한 것이 대표적이다. 해당 프로그램은 저축은행, 캐피털 등 2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 고객…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소통, 공정, 윤리 책임, 미래 전환’의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펼치며 이웃들에게 따뜻한 희망의 온기를 전하고 있다. 캠코는 국민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바탕으로 국민들이 필요로 하는 실효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기 위해 …
농협중앙회는 1961년 창립 이후 농업인의 복지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올해도 ‘희망농업·행복농촌, 농협이 만들어 갑니다’라는 새로운 슬로건 아래 농업인, 국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동행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농협은 월별로 주제를 선…
IBK기업은행은 중소기업과의 동반성장을 위해 근로자들을 후원하는 등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기업은행은 지난해 12월 어려운 환경 속에서 학업에 매진하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571명에게 장학금 11억3000만 원을 전달했다.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향후 소외계층 아동들에…
우리금융그룹은 ‘우리가 함께 만드는 더 나은 미래’를 사회공헌 비전으로 삼고 △발달장애인의 동반 파트너 △소상공인의 상생 파트너 △미래세대의 육성 파트너 △다문화가족의 성장 파트너 등 4대 핵심 사업을 16개 그룹사, 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함께 실천하고 있다. 우리금융…
신한금융그룹은 환경, 사회, 지배구조(ESG) 경영을 실천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지난해 4월 ‘에너지에 진심인 신한금융’이란 이름으로 에너지 전략을 수립했다. 이는 △반드시 써야 한다면 친환경 에너지로 조달(친환경 에너지 사용) △써야 하는 과정에선 절약(에너지 절약) △절약을 통해…
NH농협금융그룹은 농촌 공동체 지원 사업과 지역사회 소외계층 후원, 재해재난 구호 활동 등을 통해 농협금융만의 상생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우선 농협금융은 지난해 4월 진행한 ‘영농철 농촌 일손 돕기’ 행사를 통해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했다. 농협금융 임직원 봉…
하나금융그룹은 저출산, 고금리로 인한 소상공인 경영 부담, 청년 일자리 등 사회적 문제 해결에 앞장서며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하나금융이 최근 시작한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이 대표적인 사례다. 이 사업은 주말·공휴일·정규 보…
“금융의 역할과 책임의 막중함을 가슴 깊이 느낀다.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가겠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지난해 취임사에서 ‘사회와 끊임없이 상생하는 경영’을 실천하겠다며 언급한 내용이다.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청년 결혼 및 출산 문제 등이 더 이상 국가의 문…
고금리와 경기 침체가 길어지는 상황에서도 높은 실적을 거두고 있는 금융사들이 이를 사회에 환원하고 상생하기 위한 사회공헌에 앞장서고 있다. 소상공인, 자영업자와 청년 지원부터 저출산 문제 해결, 재난 및 구호 금융 투입 등 활동 분야도 다양하다. 특히 우리 사회의 취약·소외계층을 중심…
윤석열 대통령이 1일 대국민 담화를 통해 의대 정원 확대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대통령실은 지난달 31일 “의료 개혁과 의사 증원 추진 경과에 대해 국민 여러분께서 여전히 궁금해하신다는 의견이 많아 윤 대통령이 1일 ‘국민께 드리는 말씀’을 통해 직접 소상히 설명한다”고 밝혔다. 대통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