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해상서 4만3000t급 화물선 급유중 기름 유출
전남 여수 해상에 정박한 대형 화물선에서 3일 오전 기름이 흘러 긴급 방제작업이 진행됐다.여수해양경찰서는 3일 오전 4시 22분께 여수시 B 정박지 해상에서 4만 3000t톤급 화물선 A(일반화물선)호가 450t 급유선 B호(석유제품 운반선)로부터 기름을 수급 중 저유황유 일부가 해상…
- 2024-11-0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전남 여수 해상에 정박한 대형 화물선에서 3일 오전 기름이 흘러 긴급 방제작업이 진행됐다.여수해양경찰서는 3일 오전 4시 22분께 여수시 B 정박지 해상에서 4만 3000t톤급 화물선 A(일반화물선)호가 450t 급유선 B호(석유제품 운반선)로부터 기름을 수급 중 저유황유 일부가 해상…
올해 8월, KDI 국제정책대학원에서 첫 베트남 출신 교수가 탄생했습니다. 주인공은 팜 트린 교수(31)입니다. ‘동남아시아 국가 출신의 교수님’이 생소하게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앞으로도 그러라는 법은 없습니다. 인구 1억 명, 평균 연령 32.5세의 베트남은 이미 …
일요일인 3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낮 기온이 20도 이상으로 올라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다.기상청은 전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낮 기온이 20도를 웃돌며 포근하겠으나 낮과 밤의 10도 이상으로 커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예보했다.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강원영동과 제…
서울시 ‘남산 곤돌라’ 공사를 중단해달라는 남산 케이블카 운영사의 집행정지 신청을 법원이 받아들이면서 건립까지 난항이 예상된다. 3일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서울행정법원이 케이블카 운영사 한국삭도공업 등이 서울시를 상대로 낸 ‘도시자연공원구역 변경 결정 집행정지’ 인용에 대해 항고를 …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8중 추돌 사고를 내 9명을 다치게 한 무면허 운전자가 사고 직전 송파구에서 행인을 치고 달아났던 것으로 파악됐다. 2일 강남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39분께 서울 강남구 역삼동 국기원입구사거리에서 강남역 방향 테헤란로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
휴학 처리된 의과대학 학생들이 학칙에 따라 2025학년도 1학기에는 돌아와야 한다고 말한 대통령실 관계자를 겨냥해 의대 교수들은 “대학의 학칙 왜곡을 중단하고 학사 운영의 자율성을 보장하라”고 비판했다.의대 교수단체인 전국의과대학교수협의회(전의교협)와 전국의과대학교수비상대책위원회(전의…
필라테스 강사 겸 방송인 양정원이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주들로부터 사기 혐의로 고소당해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진 데 대한 입장을 밝혔다.양정원은 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이틀 사이 올라온 필라테스 학원 가맹점 관련 기사에 대해 사실을 바로잡고자 다음과 같이 입장을 밝힌다…
경기 안양에서 벌어진 아반떼와 람보르기니 간 접촉 사고로 동네가 발칵 뒤집혔다.2일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는 ‘안양 근황’이라는 제목의 글과 함께 영상이 올라왔다.공개된 영상에는 중앙선을 넘어선 아반떼 차량과 람보르기니가 충돌한 장면이 담겨 있다. 아반떼에서 내린 여성 운전자는…
2일 오후 강원 화천군 소재 북한강에서 시신 일부가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화천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2시 46분쯤 화천군 화천체육관 앞 북한강에서 사체 일부가 발견됐다.경찰은 현재 수사 중인 사안으로 정확한 상황을 공개하기 어렵다고 밝혔다.(화천=뉴스1)
무면허 상태인 20대 여성이 주말 대낮 서울 강남 한복판에서 차량을 몰고 역주행 운전을 하다가 8중 추돌 사고를 일으켜 경찰에 붙잡혔다.서울 강남경찰서는 2일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혐의 등으로 20대 여성 A 씨를 현행범으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해당 사고로 오토바이 …
2일 오전 6시25분께 인천 중구 인천대교 인근 해상에서 52t급 낚시배가 정박 중이던 323t급 바지선을 들이받았다. 이날 사고로 낚시배에 탑승해 있던 A(40대)씨 등 승객 7명이 다쳐 119 구급대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다. 병원으로 이송된 승객들 모두는 생명에 지장이 없는…
윤석열 정권 탄핵 필요성과 당위성을 알리는 집회인 ‘탄핵다방 1호점’을 위해 2일 대구를 찾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가 “한국갤럽 조사를 보면 윤석열 대통령 지지율이 19%인데 대구·경북(TK) 지지율은 18%”라며 “TK 주민들까지 보수의 수치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조 대표는 …
2일 오전 2시 34분쯤 대구 북구 구암동의 한 도로에서 60대 남성 A 씨가 차량 2대에 잇달아 치여 숨졌다.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A 씨는 사고 당시 도로에 누워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교통사고 신고를 받고 출동한 119 구급대는 A 씨가 숨진 것을 확인하고 경찰에 인계했다.경찰은…
주말 서울 강남역 한복판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2일 서울 강남경찰서와 소방당국 등에 따르면 오후 1시 42분쯤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국기원입구 방향에서 강남역 방향 1~3차로에서 8중 추돌 사고가 발생했다.해당 사고로 가해 차량 포함 8대가 파손됐으며, 운전자 및 동승자 6명…
늦은 밤 일면식도 없는 여성을 불러 세운 뒤 이유 없이 목을 조르는 등 폭행한 30대 남성이 항소심에서도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전주지법 제3-1형사부(부장판사 김은영)는 상해 혐의로 기소된 A 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
숨진 아버지를 집안 냉동고에 넣고 1년 넘게 방치한 40대 아들이 경찰에 자수했다.경기 이천경찰서는 아들 A(40대)씨를 사체은닉 혐의로 불구속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9월 당시 혼자 사는 아버지 B씨 집에 방문했다가 숨진 것을 확인하고 사망 사실을 늦추기 …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린 10대가 경찰에 자수했다.2일 경찰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대 A 군이 부모와 함께 경기 부천원미경찰서를 찾아 자수했다.A 군은 전날 오후 7시 50분경 인터넷 커뮤니티에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리는 게임 행사장의 대기 인…
심야에 모르는 여성을 뒤쫓아가 폭행한 30대가 항소심에서도 졍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 받았다.전주지법 형사3-1부(부장판사 김은영)는 상해 혐의로 기소된 A(34)씨에 대한 항소심에서 검사의 항소를 기각하고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원심판결을 유지했다고 2일 밝혔다.A씨는 …
북한 군인들이 배고픔 때문에 주민들이 채취한 도토리를 빼앗으려다 두들겨 맞고 기절하는 사건이 발생한 것으로 전해졌다. 지난달 30일 북한전문 매체 데일리NK는 북한 평안남도 소식통을 인용해 이같은 소식을 전했다.매체에 따르면 “(평안남도) 장산탄광 인근에서 9월 중순부터 도토리, 오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