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농구 KCC, 22년 만에 전주 떠난다…부산으로 연고지 이전
프로농구 KCC 이지스가 연고지를 전주에서 부산으로 이전한다. 한국농구연맹(KBL)은 30일 서울 강남구 KBL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KCC의 연고지를 전주에서 부산으로 옮기는 것을 승인했다. 2001년 5월 대전 현대 걸리버스를 인수한 KCC는 연고지를 대전에서 전주로 이전했…
- 2023-08-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프로농구 KCC 이지스가 연고지를 전주에서 부산으로 이전한다. 한국농구연맹(KBL)은 30일 서울 강남구 KBL센터에서 이사회를 열고 KCC의 연고지를 전주에서 부산으로 옮기는 것을 승인했다. 2001년 5월 대전 현대 걸리버스를 인수한 KCC는 연고지를 대전에서 전주로 이전했…
여자프로농구 아산 우리은행과 청주 KB국민은행이 박신자컵에서 나란히 3연승을 달리며 준결승 진출을 확정했다. 우리은행은 28일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인천 신한은행과의 2023 박신자컵 국제대회 조별리그 A조 3차전에서 85-57로 28점 차 완승을 거뒀다. 대회 3연승을 기록한 우리…
여자프로농구(WKBL) 디펜딩 챔피언 아산 우리은행과 청주 KB가 2023 박신자컵에서 나란히 2연승을 달렸다. 우리은행은 27일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A조 2차전에서 용인 삼성생명에 75-67로 이겼다. 전날 1차전에서 2차 연장 혈투 끝에 토요타 안텔롭스를…
한국 여자농구의 살아있는 전설 박신자 여사가 8년 만에 자신의 이름을 딴 박신자컵에 참석한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은 이달 26일부터 내달 3일까지 충북 청주체육관에서 열리는 2023 우리은행 박신자컵에 컵대회 명칭의 주인공인 박신자 여사가 방문한다고 21일 밝혔다. 박 여사…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60)의 아들과 조던의 ‘오른팔’이었던 스코티 피펜(58)의 전처가 부부가 된다.20일 미국 연예전문매체 TMZ 등에 따르면 조던의 둘째 아들인 마커스 조던(33)은 피펜의 전처인 라르사(49)와 결혼식 장소를 물색 중이다. 라르사가 손에 다이아몬드 반지를 …
프로농구 소노가 1일 앤서니 베넷(30·203cm)을 새 시즌 외국인으로 영입했다는 소식을 발표했을 때 국내 농구계는 들썩였다. 지금으로부터 10년 전 여름, 그해 최고의 유망주들이 모인 NBA 신인드래프트에서 참가자 중 가장 먼저 불려 단상에 올라와 클리블랜드 모자를 쓰고 데이비드 …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나서는 한국 여자농구대표팀 엔트리에 변화가 생겼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11일 최이샘(아산 우리은행)이 발바닥 근막염 부상으로 항저우 아시안게임 엔트리에서 제외됐다고 발표했다. 이어 협회는 강유림(용인 삼성생명)을 대체 선수로 발탁했다고 덧붙였다. 강…
“양희종처럼 은퇴하기 전에 한 번 더 우승하고 싶다.” 프로농구 모비스의 함지훈(39)은 동갑내기이자 프로 데뷔 동기인 양희종처럼 선수 생활을 마무리하고 싶어 한다. 2007∼2008시즌 프로에 데뷔한 양희종은 KGC인삼공사 한 팀에서만 뛰었고 5월 막을 내린 2022∼2023시즌을 …
최준용(29·KCC)은 한국 농구 선수 가운데 보기 드문 ‘국제용’으로 평가받는다. 국내 리그에서 슬럼프에 빠졌을 때도 태극마크만 달아주면 펄펄 날아다니곤 한다. 그만큼 성격도 튀었다.그래서 2016년 프로 데뷔 후 줄곧 SK에서만 뛰던 최준용이 비시즌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어…
남자 프로농구 10번째 구단으로 확정된 소노가 결국 고양시에 둥지를 틀었다. 정황상 어느 정도 예상됐던 일이지만, 사방팔방으로 뛰어다닌 팬들이 정성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다. 소노는 지난 21일 한국농구연맹(KBL)의 제29기 제1차 임시총회 및 이사회에서 신규 회원 가입 승인을 받…
한국 남자농구가 일본의 외곽포를 막지 못하며 패했다. 추일승 감독이 이끄는 남자농구 대표팀은 23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일본과의 KB국민은행 2023 남자농구 국가대표 평가전 2차전에서 3점슛 13개를 허용하며 80?85로 패했다. 전날 76?69로 승리했던 한국은 2018년 …
지난 시즌을 끝으로 코트를 떠난 ‘캡틴’ 양희종이 국가대표 은퇴식을 가졌다. 양희종이 22일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린 한국과 일본의 남자농구 평가전 하프타임에 국가대표 은퇴식을 가졌다. 대한민국농구협회는 전광판을 통해 양희종의 국가대표 활약 영상과 오세근(SK), 이승현(KCC), …
“이제는 국가대표팀에서도 잘할 자신 있다.” 국내 프로농구에서 세 시즌 연속 3점슛 1위를 차지한 전성현(32·소노 스카이거너스)은 이렇게 말했다. 22, 23일 서울 잠실학생체육관에서 열리는 일본과의 평가전을 앞두고 충북 진천선수촌에서 훈련하던 그를 이달 4일 만났을 때다. 전성…
소노 인터내셔널(소노)이 국내 프로농구 리그에 가입했다. 한국농구연맹(KBL)은 21일 임시 총회를 열고 소노의 리그 가입을 승인했다. 지난 시즌 리그에 참여했던 데이원이 선수단 임금 체불 등 재정 문제로 잡음을 일으켜 리그에서 제명되면서 9개 구단으로 축소될 상황에 몰렸던 프로농…
프로농구 신생 구단 소노인터내셔널(이하 소노)이 KBL의 10번째 구단으로 승인됐다.KBL은 21일 오전 강남구 KBL센터에서 임시총회를 열고 소노를 신규 회원으로 가입 승인했다.이로써 지난달 운영 부실로 데이원이 제명되면서 9개 구단 체제로 흔들렸던 KBL은 10개 구단 체제를 유지…
미국프로농구(NBA) 스타 플레이어 스테픈 커리(35·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가 미국 유명인 골프 대회에서 홀인원을 기록하며 선두로 나섰다. 커리는 16일(한국시간) 미국 네바다주 스테이트라인의 에지우드 타호 골프코스(파72)에서 열린 아메리칸 센추리 챔피언십(총상금 60만달러) 2라…
한국 농구의 기대주 이현중(23·사진)이 호주프로농구(NBL)에서 뛴다. 한국 선수의 NBL 진출은 처음이다. NBL 일리와라는 11일 홈페이지를 통해 “한국의 ‘샤프 슈터’ 이현중과 3년 계약을 맺었다”고 알렸다. 이현중은 일리와라와 손을 잡았지만 미국프로농구(NBA) 진출 꿈을 포…
프로농구 제10구단이 유력한 소노인터내셔널이 김승기 감독을 초대 사령탑으로 내정했다. 대명소노그룹 지주사 소노인터내셔널은 11일 “KBL 제10구단의 초대 감독으로 김승기 전 데이원 감독을 내정하고, 선수 육성 및 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역할을 맡길 것”이라고 발표했다. 손규완·손창환…
프로농구가 10개 팀 체제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농구연맹(KBL)은 7일 “대명소노그룹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을 새로운 10구단 후보 기업으로 선정했다. 창단과 관련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KBL은 지난달 16일 이사회와 총회를 열어 선수단 임금 체불 등 재정 …
프로농구가 10구단 체제를 유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소노인터내셔널이 KBL에 농구단 창단 의향서를 제출했다. KBL은 7일 “대명소노그룹의 지주사인 소노인터내셔널을 새로운 10구단 후보 기업으로 선정하고, 본격적인 창단 관련 협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2~2023시즌을 앞…