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웅 前연인 “자료조작해 2차 가해…허위제보한 친구 고소 예정”
농구선수 허웅의 전 연인 A 씨가 자신을 둘러싼 사생활 루머에 대해 “제보 자료가 조작됐다”며 자신의 옛 친구이자 제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A 씨의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는 8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사건의 쟁점은 2번의 임신중절 수술을 앞둔 여자친구가 ‘애는 낳더라…
- 2024-07-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농구선수 허웅의 전 연인 A 씨가 자신을 둘러싼 사생활 루머에 대해 “제보 자료가 조작됐다”며 자신의 옛 친구이자 제보자를 명예훼손으로 고소하겠다고 밝혔다.A 씨의 법률대리인 노종언 변호사는 8일 입장문을 통해 “이번 사건의 쟁점은 2번의 임신중절 수술을 앞둔 여자친구가 ‘애는 낳더라…
한국 남자 농구 기대주 이현중이 미국프로농구(NBA) 포틀랜드 트레일블레이저스와 서머리그 계약을 맺었다. 이현중의 매니지먼트사인 A2G 관계자는 3일 “이현중이 포틀랜드에 합류해 NBA 서머리그를 소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달 미국으로 건너간 이현중은 댈러스 매버릭스, 포틀…
한국프로농구 부산KCC 이지스 소속 허웅이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가운데, 과거 허웅과 팬이 주고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이 재조명되고 있다. 지난 2일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2년 전 허웅과 팬 A씨가 주고받은 인스타그램 DM이 확산했다. 허웅은 A씨에게 선물 받은 샤넬 미스…
한국프로농구 부산KCC 이지스 소속 허웅이 전 여자친구 A 씨를 고소하면서 그 배경과 관련해 사생활 논란이 인 가운데 과거 허웅과 팬이 주고받은 DM(다이렉트 메시지)이 재조명받았다. 2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탈덕한 허웅 팬이 올린 DM’ 등의 제목으로 2년 전 허웅과 팬 …
프로농구 고양 소노의 핵심 자원이자 데뷔 3년 차 가드 이정현이 보수 3억6000만원에 도장을 찍었다.소노 측은 “지난달 21일 일찌감치 보수 협상을 마치고, 2024~2025시즌 KBL 선수 등록을 28일에 완료했다”며 “구단 보수 합계는 26억 8천 5백만원이며, 샐러리캡 대비 소…
한국 18세 이하(U-18) 여자농구대표팀이 중국에 막혀 아시아컵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한국은 29일 중국 선전에서 치러진 제26회 국제농구연맹(FIBA) U-18 여자 아시아컵 중국과 준결승에서 61-79로 패했다. 결승에 오르지 못한 한국은 30일 일본과 3위 결정전을 치른다…
한국 18세 이하(U-18) 여자농구 대표팀이 아시아컵 4강에 올랐다. 강병수 감독이 이끄는 한국 대표팀은 28일 중국 선전에서 펼쳐진 제26회 국제농구연맹(FIBA) U-18 여자 아시아컵 4강 진출 결정전에서 뉴질랜드를 86-66으로 완파했다. 조별리그에서 2승 1패를 거두고…
프로농구 선수 허웅 측이 두 차례 임신한 전 여자친구와의 결혼을 미룬 것은 책임 회피라는 비판이 잇따르자 기존 입장을 번복했다. 지난 27일 허웅 법률대리인인 김동형 변호사는 국민일보에 “허웅은 전 여자친구 A 씨가 두 차례 임신했을 때마다 결혼하려 했다”고 해명했다. 김 변호사는…
프로농구 부산 KCC 이지스 소속 선수인 허웅(31) 측이 전 여자친구를 경찰에 협박 등 혐의로 고소한 이유를 밝혔다. 26일 허웅의 법률대리인은 보도자료를 내고 “오늘 서울 강남경찰서에 공갈미수, 협박, 스토킹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및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등 …
대한민국농구협회가 ‘2026 국제농구연맹(FIBA) 여자농구 월드컵’ 사전 예선에 나설 최종 선수 12명을 선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최종 명단에는 해외 무대에 진출한 박지수(갈라타사라이·튀르키예), 박지현(뱅크스타운·호주)을 비롯해 강이슬(청주 KB국민은행), 최이샘, 신지현…
최악의 시즌을 보낸 미국프로농구(NBA) 디트로이트 피스턴스가 5년 계약이 남은 몬티 윌리엄스 감독을 경질했다. 디트로이트 구단은 20일(한국시간) 톰 고레스 구단주의 성명을 통해 윌리엄스 감독의 해임을 공식 발표했다. 윌리엄스 감독은 지난해 6월 디트로이트와 계약기간 6년, 총액…
미국프로농구(NBA) 보스턴 셀틱스가 댈러스 매버릭스를 꺾고 ‘2023~2024시즌 NBA’ 챔피언결정전 우승을 차지했다.보스턴은 18일(한국시각)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의 TD 가든에서 열린 댈러스와의 챔피언결정전(7전4승제) 5차전에서 106-88로 승리했다.동부 콘퍼런스 1위를…
코웨이 블루휠스 휠체어농구단이 제20회 우정사업본부장배 전국휠체어농구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11일 코웨이가 밝혔다. 우정사업본부장배는 국내 휠체어농구대회 중 가장 큰 규모를 자랑한다. 지난 10일까지 5일간 서울 잠실 서울시교육청 학생체육관에서 진행된 올해 대회에는 남녀 총 18…
프로야구 한화 이글스가 토종 에이스 류현진의 쾌투에 힘입어 3연승을 질주했다. 김경문 한화 감독은 팀의 승리를 이끈 류현진의 투구에 만족감을 표했다. 한화는 6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벌어진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KT 위즈와의 원정경기에서 6-0으로 이겼다. 주중 3…
현충일 휴일을 맞아 프로야구 4개 구장에 구름 관중이 몰려들었다. KT 위즈는 6일 오후 5시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쏠뱅크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경기 입장권 1만8700장이 경기 시작 1시간35분 전인 오후 3시25분께 모두 팔렸다고 전했다. KT는 이…
프로농구 팬들은 전창진 KCC 감독(61)을 ‘구석기 농구인’이라고 부른다. 옛날 ‘호랑이 선생님’처럼 선수들을 독하게 몰아붙인다는 의미다. 경기 용인시 KCC 구단 체육관에서 최근 만난 전 감독도 “나는 ‘라떼’보다 더 옛날 사람”이라며 웃었다. 하지만 전 감독은 리코타 치즈 샐러드…
두 시즌 연속 정규리그 2위 달성에도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하지 못한 프로농구 창원 LG가 선수단 구성에 큰 변화를 줬다. 이재도와 이관희를 보내고 트레이드로 전성현과 두경민을 품었다. LG는 고양 소노에 이재도를 보내고 전성현을, 원주 DB와는 이관희와 두경민을 트레이드했다고 4일 밝…
“키가 살짝 아쉽다. 두 녀석 모두 5cm만 더 컸으면 좋았을 거다. 아예 못했으면 이런 생각도 안 할 텐데 정말 잘하고 있으니까 이런 아쉬움도 든다.” ‘농구 대통령’ 허재(59)는 큰아들 허웅(31·KCC·185cm), 작은아들 허훈(29·KT·180cm)과 함께 최근 서울 …
여자프로농구 아산 우리은행의 김단비가 3년 연속 ‘연봉 퀸’에 올랐다. 한국여자농구연맹(WKBL)이 31일 발표한 2024~2025시즌 선수 등록 결과에 따르면 김단비는 연봉 3억원, 수당 1억5000만원을 더해 연봉 총액 4억5000만원으로 1위에 올랐다. 2022~2023시즌,…
일본 B리그에서 한 시즌을 활약한 이대성이 프로농구(KBL) 서울 삼성에 입단했다. 이대성은 22일 서울 강남구 KBL센터에서 열린 서울 삼성 입단 기자회견에서 “한국가스공사에서 어떻게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오퍼는 없었다”며 “이렇게 큰일이 되게끔 한 주체가 나라서 한국가스공사와 팬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