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이나 vs 방신실… 올 KLPGA 국내 개막전 “장타왕은 나”
골프 팬들이 기다리던 ‘장타 더비’가 성사됐다.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국내 개막 대회인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서 윤이나(21)와 방신실(20)이 같은 조에 묶인 것. 4일부터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파72)에서 열리는 이 대회 조직위원회는 3…
- 2024-04-0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골프 팬들이 기다리던 ‘장타 더비’가 성사됐다.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시즌 국내 개막 대회인 두산건설 위브 챔피언십에서 윤이나(21)와 방신실(20)이 같은 조에 묶인 것. 4일부터 나흘간 제주 서귀포시 테디밸리 골프앤리조트(파72)에서 열리는 이 대회 조직위원회는 3…
임페리얼레이크CC와 로얄포레CC, 올데이CC(이상 충북 충주), 옥스필드CC(강원 횡성) 등 4개 골프장을 운영하는 올데이골프그룹은 주중 내장객들을 대상으로 1만 원짜리 식사 메뉴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계열사 골프장에서 시범 운영해오던 ‘Just 1만 원의 행복+알파…
잘못된 볼 플레이(오구플레이)로 도마에 오른 뒤 징계를 마치고 돌아온 윤이나(하이트진로)와 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3관왕을 휩쓴 이예원(KB금융그룹)이 KLPGA 국내 개막전에 출격한다. 올 시즌 KLPGA 투어의 세 번째 대회이자 국내 개막전인 ‘두산건설 We’v…
“지금의 내 골프가 지난 몇 년 중 제일 괜찮은 상태다.” 안병훈(33·사진)이 마스터스 출전을 앞두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러면서 4년 만에 나서는 올해 마스터스 대회에선 전통 행사인 파3 콘테스트에 처음으로 아내 자녀와 함께 참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안병훈은 2일 진행된 한국 취재…
김민별(20)이 지난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신인왕을 차지하는 과정에서 가장 많이 들은 말은 “이예원(21) 같다”였다. 두 선수에게는 ‘무관(無冠)의 신인왕’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김민별과 2022년 신인왕 이예원 모두 데뷔 시즌에 준우승을 세 번 했지만 우승 트로피는 끝…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넬리 코르다(26·미국·사진)가 자신이 출전한 3개 대회 연속 우승 트로피를 들어올렸다. 코르다는 1일 미국 애리조나주 길버트 세빌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막을 내린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포드 챔피언십에서 최종 합계 20언더파 268…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 넬리 코르다(미국)가 올 시즌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서 3개 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코르다는 1일(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주 길버트의 세빌 골프 앤드 컨트리클럽(파72)에서 열린 LPGA 투어 포드 챔피언십(총상금 225만 달러) 최종 4라운드…
미국프로골프(PGA)투어 대회에서 쌍둥이 형제 프로 선수가 함께 라운딩하는 장면이 나왔다. PGA투어 역사에 처음 있는 일이다. 2000년 1월 7일에 37분 차이를 두고 태어난 형 파커 쿠디와 동생 피어슨 쿠디가 주인공이다. 쿠디 형제는 29일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 메모리얼파크 …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가 전개하는 골프 브랜드 ‘코브라골프’가 지난달 2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 클럽디청담에서 신제품 론칭쇼를 열고 다크스피드 라인업을 공개했다. 첨단 공기역학 디자인을 적용한 드라이버, 페어웨이 우드, 하이브리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이날 행사에는 팀 코브라골프로 …
정보기술(IT)을 바탕으로 새로운 생각, 시도, 경험의 융합 가치를 구현하는 골프존뉴딘그룹이 2024년 글로벌 골프 플랫폼 회사로서 플랫폼 비즈니스 서비스 강화에 주력한다. 골프존뉴딘그룹은 2000년 스크린골프 벤처기업 골프존을 창립하고 국내 골프 대중화 선도 및 골프산업 발전에 이바…
㈜크리스에프앤씨의 럭셔리 영 골프웨어 파리게이츠가 론칭 35주년을 맞아 지난해 골프 팬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두 스타플레이어를 CF 모델로 전격 기용해 깜찍한 광고 영상을 선보였다. 파리게이츠는 이달 KLPGA 대회 개막에 맞춰 ‘Join the PG’라는 메시지로 박현경, 이예원…
PRGR은 2024년 신제품으로 ‘SUPER egg 500’을 출시한다. SUPER egg 500은 PRGR 역사상 최경량, 최대 헤드 부피인 500㏄로 제작된 클럽이다. 헤드는 더욱 경량화하면서 부피를 대형화해 기존 시리즈보다 중심각이 크고 깊지만 관성모멘트는 기존 시리즈와 동일해 …
생활문화 기업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닥스골프’가 닥스 130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130주년 캡슐 컬렉션’이 스텔스 럭셔리(조용한 명품) 열풍과 함께 판매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2월 말 출시된 닥스골프 130주년 캡슐 컬렉션은 영국 닥스 본사 건물을 닥스골프만의 패턴…
골프 통합 플랫폼 ‘쇼골프’가 일본 ‘사츠마골프&온천리조트(이하 사츠마리조트)’의 1차 구좌를 출시한다. 쇼골프는 작년 12월에 인수한 일본 규슈 가고시마현에 위치한 사츠마리조트 창립 구좌를 3개월 만에 조기 마감하고 1차 구좌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츠마리조트는 인천에서 1시…
본격적인 골프 시즌이 시작되며 스코어 향상에 도움이 되는 골프용품들이 골퍼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스코어에 진심인 시리어스 골퍼들 사이에서 ‘이거 하나면 3타 이상은 줄어든다’고 입소문을 타고 있는 골프 거리 측정기가 있다. 바로 ‘보이스캐디 T11 PRO’다. 보이스캐디 …
4월 1일 제주 여행에 새로운 경험이 추가된다. ‘더 시에나 CC’가 업그레이드된 모습으로 새롭게 문을 연다. 한라산을 배경으로 코스가 구성돼 있고 멀리 제주의 푸른 바다와 곳곳에 솟아오른 오름들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풍광을 즐기며 라운드할 수 있는 천혜의 골프장이다. 1962년 제주도…
정통 단조 아이언 명가 로마로골프의 ‘아르코바사 ASA Lady 웨지’가 마니아층을 형성하며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다. 땅에 박히지 않고 미끄러지듯 부드럽게 들어 올려지는 스윙감으로 쇼트 게임의 자신감을 얻고 싶은 여성 골퍼들이 많이 사용한다. S20C 연철로 주·단조해 CNC로 페이…
대한민국 골프 브랜드 볼빅(대표 홍승석)이 화이트카본 신소재로 설계한 퍼포먼스 우레탄 볼 ‘콘도르’가 골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콘도르는 골프 스코어에서 영감을 얻은 이름으로 기준 타수보다 4타 적은 기록이다. 즉, 파5홀에서 티샷이 홀에 들어가야 4타를 줄여 콘도르를 기록하…
본격적인 라운딩 시즌으로 접어들면서 야마하골프의 2024년 신형 리믹스(RMX)가 심상치 않은 인기를 보여 골퍼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작년 11월 출시된 2024년형 올 뉴 리믹스(RMX)는 야마하골프의 기술력과 노하우의 집약체로 오로지 제품성으로 인정을 받아 점점 입소문이 퍼졌다.…
타수를 확확 줄여나가는 골퍼들의 공통점은 바로 쇼트 게임에 강하다는 것이다. 100야드 이내와 그린 주변에서는 웨지로 정확하게 핀을 노려 버디나 파 기회를 잡아야 한다. 그리고 퍼터로 일명 ‘설거지’를 잘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골퍼는 쇼트 게임을 어려워하고 잦은 실수로 파 기회를 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