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팀 재합류’ 손흥민, 황선홍 넘을까…A매치 최다골 2위 도전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부상 복귀 이후 대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홍명보 감독은 지난 4일 서울시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5, 6차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며 손흥민을 발탁했다.지난달 A매치…
- 2024-11-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부상 복귀 이후 대기록 경신에 도전한다.홍명보 감독은 지난 4일 서울시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B조 5, 6차전에 나설 축구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며 손흥민을 발탁했다.지난달 A매치…
허벅지 뒤 근육(햄스트링) 부상을 딛고 보름 만에 그라운드를 밟은 손흥민(토트넘·사진)이 2026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3차 예선 11월 2연전 국가대표팀 소집 명단에 포함됐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4일 오전 11시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11월 A매치 국가대표 26명의 명단을…
북미아이스하키리그(NHL) 시애틀의 제시카 캠벨 코치(가운데)가 4일 보스턴과의 방문경기 3피리어드 작전타임 때 선수들을 모아 놓고 지시하고 있다. 7월 부임한 캠벨 코치는 NHL 최초의 여성 코치다. 32세인 캠벨 코치는 캐나다 여자 아이스하키 국가대표를 지냈다. 경기에선 보스턴이 …
역대 가장 낮은 정규시즌 승률(0.507)로 일본시리즈에 진출한 요코하마가 올 시즌 일본프로야구 양대 리그 최고 승률(0.650) 팀 소프트뱅크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요코하마는 3일 일본시리즈(7전 4승제) 6차전 안방경기에서 소프트뱅크를 11-2로 꺾고 시리즈 전적 4승 2패로 …
여자 골프 세계 랭킹 1위 넬리 코르다(26·미국·사진)가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올해의 선수’가 됐다. 코르다가 올해의 선수상을 받는 건 2017년 LPGA투어 데뷔 후 처음이다. AP통신은 4일 “코르다가 2024년 LPGA투어 올해의 선수상을 받게 됐다. 경쟁자들이 코르…
북한 여자 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17세 이하 월드컵에서 8년 만이자 대회 통산 세 번째 우승을 거뒀다. 북한은 4일 도미니카공화국 산토도밍고에서 열린 스페인과의 대회 결승전에서 후반전까지 1-1로 비긴 뒤, 승부차기에서 4-3으로 이겼다. 2008, 2016년에 이어 통산 세…
한국 수영 대표팀이 싱가포르에서 열린 2024 국제수영연맹 경영 월드컵 3차 대회에서 한국신기록을 세 차례 수립했다.배영 간판 이주호(서귀포시청)는 지난달 31일 싱가포르 OCBC 아쿠아틱센터에서 열린 대회 남자 배영 200m 결승에서 1분52초85를 기록, 일주일 전 인천에서 열린 …
프로축구 K리그1 울산 HD의 김판곤 감독이 2024~2025시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엘리트(ACLE) 첫 승을 정조준했다.울산은 오는 5일 오후 9시(한국시각) 말레이시아 조호르의 술탄 이브라힘 스타디움에서 조호르 다룰 탁짐(말레이시아)와 2024~2025시즌 ACL…
지난 7월 부임 이후 축구대표팀 소집마다 유망주를 뽑았던 홍명보 감독이 11월 또 한명의 ‘신성’을 호출했다. 주인공은 독일 분데스리가2(2부리그)에서 활약 중인 이현주(21·하노버)다.홍명보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1월 쿠웨이트, 팔레스타인과의 20…
인천 야구의 상징과도 같은 최정(37·SSG 랜더스)이 일단 FA 시장에 나온다. 현재 소속팀 SSG와 협상이 틀어진 것은 아니지만, 비FA 다년 계약 대신 FA 방식으로 다시 협상을 이어간다.SSG 구단은 4일 “오늘 구단과 선수 측이 만나 긍정적으로 얘기를 나눴다. 그러나 선수 측…
미국 메이저리그(MLB)에서 뛰는 김하성이 소속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로부터 퀄리파잉 오퍼(QO)를 제시받지 못할 것으로 전망됐다. MLB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4일(한국시각) 이번 겨울 QO 제시 대상을 예상했다. 2012년 도입된 메이저리그 QO는 원 소속구단이 프리에이전트(F…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부상에서 회복한 손흥민을 뽑으며 “회복은 했지만 대표팀에서 무리하게 부담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운용 방안에 대해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1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연전(14…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이 부상에서 회복한 손흥민을 뽑으며 “회복은 했지만 대표팀에서 무리하게 부담을 주지는 않을 것”이라고 운용 방안에 대해 밝혔다.홍명보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1월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미 월드컵 3차 예선 2연전(14…
축구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이 두 달 만에 다시 대표팀에 복귀한다. 홍명보 축구대표팀 감독은 4일 서울 종로구 축구회관에서 이번 달 2026년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지역 3차예선 2연전에 출전할 26명 명단을 발표했다. 9월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경기 도중 왼쪽 허벅지를 다…
축구 국가대표 주장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홍명보호에 복귀한 가운데 김경민(광주FC), 이태석(포항 스틸러스), 김봉수(김천 상무), 이현주(하노버 96)가 생애 처음 태극마크를 달았다.홍명보 감독은 4일 오전 11시 서울시 종로구의 축구회관에서 2026 국제축구연맹(FIFA) 북중…
허벅지 부상에서 회복해 필드로 돌아온 손흥민(토트넘)이 두 달 만에 태극마크를 단다. 정우영(우니온 베를린)과 권경원(코르파칸)도 홍명보호의 11월 A매치 중동 원정 2연전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이을용 아들’ 이태석(포항 스틸러스)을 비롯해 이현주(하노버), 김봉수(김천), 김…
‘리그 오브 레전드(LoL) 월드 챔피언십(월즈)’ 5번째 우승을 거둔 티원(T1) 선수단이 손흥민의 토트넘 홋스퍼 경기를 관람했다. LoL 팬인 손흥민이 직접 선수단을 초청한 것으로 알려졌는데 ‘페이커’ 이상혁 등 티원 선수단과 손흥민이 직접 인사를 나눈 것으로 확인됐다.티원은 3일…
토트넘 홋스퍼 ‘캡틴’ 손흥민이 이례적으로 짜증 섞인 표정을 드러냈다. 세 경기 만에 복귀해 토트넘의 승리를 견인한 동점골을 어시스트했지만, 예상치 못한 ‘조기 교체’를 당하면서다. 경기 직후 안지 포스테코글루 토트넘 감독이 “손흥민은 55분 이상 뛰지 않을 예정이었다”고 밝히며 그의…
3일(현지시각) 미국 뉴욕에서 제54회 뉴욕 마라톤이 열려 전 세계 마라토너들이 도심을 질주했다.AP통신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150개국 이상에서 온 마라토너들 5만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이날 스태튼 아일랜드를 출발해 브루클린-퀸즈-맨해튼-브롱크스를 거쳐 맨해튼 센트럴 파크를 따…
이번 시즌 프로농구 우승 후보로 꼽혔던 원주 DB의 하락세가 심상치 않다. 경기력 저하에 선수단 안팎으로 잡음까지 생기면서 힘겨운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다.DB는 개막 후 6경기를 치르는 동안 단 1승(5패)밖에 따내지 못했다. 개막전이었던 지난달 19일 서울 삼성전 승리 이후 내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