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탁구, 단체전 4강서 중국에 0-3 완패…동메달 결정전으로
한국 여자탁구대표팀이 ‘최강’ 중국을 넘지 못하고 단체전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전지희(32·미래에셋증권), 신유빈(20·대한항공), 이은혜(29·대한항공)로 구성된 여자 탁구 단체팀은 8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 2024-08-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 여자탁구대표팀이 ‘최강’ 중국을 넘지 못하고 단체전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전지희(32·미래에셋증권), 신유빈(20·대한항공), 이은혜(29·대한항공)로 구성된 여자 탁구 단체팀은 8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사우스 파리 아레나에서 열린 중국과의 2024 파리 올림픽 탁구…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여자 57㎏급에 출전한 김유진(24·울산광역시체육회)이 준결승 진출에 성공했다.김유진은 8일(현지 시간) 프랑스 파리의 그랑 팔레에서 열린 대회 8강전에서 한국계 캐나다 선수인 스카일라 박을 라운드 점수 2-0(7-6 9-5)으로 꺾었다.세계태권도연맹(WT)…
국제올림픽위원회(IOC)가 북한 선수단 측에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6 올림픽 에디션’을 전달하지 않은 것으로 확인됐다. 8일 업계에 따르면 IOC는 이날 “우리는 북한 NOC 선수들이 삼성 스마트폰을 받지 못했다는 것을 확인했다(We can confirm that th…
2024 파리올림픽 트라이애슬론(철인3종경기) 수영 종목에 출전한 선수들이 센강에서 수영을 마친 뒤 코카콜라를 들이키는 모습이 포착됐다. 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은 트라이애슬론계 선수들 사이 공유되는 ‘미신’ 때문에 센강에서 수영을 마친 선수들이 물이나 스포츠음료 대…
2024 파리올림픽 배드민턴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딴 뒤 대한배드민턴협회를 작심 비판해 큰 파장을 일으킨 안세영(22·삼성생명)이 동료 선수들에게 사과하며 대회가 끝난 뒤 입장을 다시 밝히겠다고 했다. 안세영은 8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제 이야기로 많은 분들을 놀라게 해 드려 마음…
역대급 성적을 내고 있는 2024 파리올림픽에서 한국 선수단 최우수선수(MVP)는 누가 될까. 대한체육회는 대회 폐회일인 11일 오전(현지시각) 프랑스 파리 시내의 코리아하우스에서 결산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 선수단 MVP를 발표한다고 8일 밝혔다. 체육회는 파리에서 올림픽을 취재한…
파리 올림픽 여자 단식에서 금메달을 확정한 뒤 곧바로 배드민턴협회와 대표팀을 향해 ‘작심 발언’을 쏟아내 큰 파장을 일으킨 ‘셔틀콕 여제’ 안세영(22·삼성생명)이 동료 선수들에게 사과의 뜻을 전했다. 안세영은 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내 이야기로 많은 분들을 …
2024 파리 올림픽 태권도 여자 57㎏급에서 8강에 오른 김유진(24·울산시체육회)이 복싱 동메달리스트 임애지(25·화순군청)를 언급하며 메달에 대한 열망을 드러냈다.세계 랭킹 12위 김유진은 8일(이하 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그랑팔레 경기장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여자 57㎏급 일…
한국 태권도의 김유진(24·울산광역시체육회)이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여자 57㎏급 8강에 진출했다. 세계랭킹 12위 김유진은 8일 오전(현지시각) 프랑스 파리의 그랑 팔레에서 열린 대회 태권도 여자 57㎏급 16강에서 하티제 퀴브라 일귄(튀르키예·5위)에 2-0(7-5 7-…
태국의 태권도 간판 파니팍 웡파타나낏이 올림픽 2연패를 확정한 순간 양팔을 번쩍 들어 올렸다. 이어 태국 태권도 국가대표팀을 지휘한 최영석 감독의 품에 안겨 뜨거운 눈물을 흘렸다. 웡파타나낏은 8일 열린 2024 파리 올림픽 태권도 여자 49㎏급 결승에서 궈칭(중국)을 라운드 점수 …
7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남자 육상 5000m 예선 2경기에서 카메라맨이 트랙을 건너다, 곡선 구간을 지나온 선수들과 부딪히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 영상은 소셜미디어 X(구 트위터)에 게시됐다. 영상에는 카메라맨이 다른 곳을 보면서 트랙을 건너던 중, …
16년 만에 한국 남자 태권도에 금메달을 안긴 박태준(20·경희대)이 ‘악플 테러’로 몸살을 앓고 있다.박태준은 8일(한국시각)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결승에서 가심 마고메도프(26위·아제르바이잔)에 기권승을 거둬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2024 파리 올림픽 여자 10m 공기권총 은메달 김예지(임실군청)의 코끼리 인형이 이번 대회 팬들 마음을 사로잡은 액세서리로 선정됐다. 미국 매체 ‘뉴욕타임스’는 8일(한국시각) 파리 올림픽에서 가장 이목을 끈 선수들의 액세서리 9개 중 마지막으로 김예지의 코끼리 인형을 조명했다.…
올림픽 우승으로 테니스 ‘골든 그랜드 슬램’을 달성한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가 포상금을 기부한다. 인사이드더게임즈는 7일(한국시각) “조코비치가 파리에서 금메달을 따고 받은 상금을 세르비아의 여러 자선 단체에 기부하기로 약속했다”고 보도했다. 세르비아가 자국 금메달리스트들에게 주…
“오상욱 펜싱체육관을 지어주신다는 이장우 시장님 약속에 어깨가 무거웠지만 그 힘으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었다. 대전에 유명한 성심당이 있듯이 이에 못지않은 멋있는 선수가 되겠습니다.”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펜싱 국가대표 오상욱과 박상원 선수가 8일 소속 실업팀인 대전시청을 찾…
2024 파리올림픽 육상 여자 100m 경기에 출전한 솔로몬제도 육상 선수가 논란이 되고 있다. 장거리 종목 선수가 자국 올림픽위원회의 처리 실수로 단거리에 출전했기 때문이다. 7일(현지시각) 호주 ABC 방송 등에 따르면 지난 2일 프랑스 파리 스타드 드 프랑스에서 열린 대회 여자…
2024 파리 올림픽가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대한민국과 일본의 자존심을 건 종순위 경쟁이 흥미롭다. 나란히 같은 금메달 숫자로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1위 자리를 놓고 경쟁하는 미국과 중국의 ‘2파전’도 흥미진진하다. 8일 현재 한국은 목표로 했던 금메달 5개를 넘어 무려 …
북한이 2024 파리 올림픽 레슬링, 다이빙, 복싱에서 각각 동메달을 따냈다는 소식을 주민들에게 짤막히 전했다. 북한 노동당 기관지 로동신문은 8일(한국시각) ‘우리나라의 리세웅, 김미래, 방철미 선수들 제 33차 올림픽 경기대회에서 각각 동메달 획득’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했다.…
2024 파리올림픽 양궁에서 3관왕을 달성한 김우진(32·청주시청)이 “안주하지 않고, 2028 LA올림픽도 도전할 것”이라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8일 파리올림픽 양궁선수단 환영식이 열린 충북 청주시 동부창고 6동에서 취재진을 만난 김우진은 “이번 메달 획득은 85만 시민을 비롯…
파리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박태준(20·경희대) 경기에서 비디오판독 때 감독과 심판이 모두 허리를 숙여 인사하는 모습이 포착돼 예의범절을 중시하는 태권도에 걸맞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7일(현지 시각) 프랑스 파리 그랑팔레에서 열린 2024 파리올림픽 태권도 남자 58㎏급 결승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