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스의 가장 큰 원인은 클럽헤드보다 몸통이 먼저 열리기 때문. 따라서 상체보다 클럽헤드가 빨리 나가기만 하면 슬라이스는 해결할 수 있다.
핵심은 몸을 잡아두고 클럽헤드를 내보내느는 것. 이론적으로는 쉬운 것 같지만 실천이 안되는 골퍼가 부지기수다. 필자가 고안한 슬라이스 방지용 클럽으로 슬라이스와 임팩트 타이밍의 상관관계를 설명해보겠다.
슬라이스는 몸통의 회전속도보다 헤드 스피드가 늦어서 생기는 현상이다. 그렇다면 치유책은 헤드 스피드를 높이는 것.
사진처럼 샤프트의 아랫부분이 많이 휜 클럽으로 스윙을 하면 하늘방향으로 세워진 클럽헤드는 임팩트 구간을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왼쪽으로 넘어간다. 이는 정상적인 클럽으로 스윙을 한다면 임팩트가 시작되기 전부터 양손을 뒤집어 폴로스루를 준비해야만 가능한 동작이다.
백스윙톱 때 클럽헤드 위치를 무릎이나 허리높이로 낮춘 채 스윙해보자. 허리 높이에서 다운스윙을 해 공을 제대로 쳐내려면 그만큼 양손을 빠르게 뒤집어 줘야 한다. 이 방법으로 꾸준히 공을 치면 자연스럽게 헤드 스피드를 빠르게 해 슬라이스를 교정하는데 효과를 볼 수 있다.
강병주·분당KBJ골프트레이닝센터 www.freechal.com/kbjgolf 031-712-9042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