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재응은 4일(한국시간) 미국 셰이스타디움에서 열린 플로리다 말린스와의 홈경기에 선발등판, 6이닝 3피안타 1실점 4탈삼진 2볼넷의 쾌투로 팀의 4-1 승리를 이끌며 승리투수가 됐다. 지난달 14일 애리조나전 승리 이후 21일만에 승리의 감격을 맛본 서재응은 시즌 3승째(4패)를 기록하게 됐다. 총 투구수 88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55개였으며 4,97이던 평균자책도 4.53으로 내려갔다.
관심을 모았던 최희섭과의 맞대결은 사이좋게 무승부를 기록했다. 2회 첫번째 대결에선 서재응이 최희섭을 포수 파울 뜬공으로 돌려세웠고 5회 두번째 대결에선 최희섭이 우익수쪽으로 잘맞은 2루타를 때려낸 것. 최희섭은 이후 후속타자들의 내야땅볼때 홈인해 득점에도 성공했다.
|
서재응과 대결 최희섭 2루타(화면출처:MBC ESPN)
|
이전 등판경기까지 플로리다를 상대로 통산 2승1패 1.52의 평균자책을 기록했던 ‘플로리다 킬러’서재응의 진면목을 유감없이 보여준 경기였다. 1회 첫타자에게 내야안타를 내주었으나 이후 3타자를 가볍게 요리하며 상큼한 출발을 보인 서재응은 2회와 3회를 각각 공 10개와 9개로 가볍게 삼자범퇴 처리, 시즌 3승달성의 기대감을 높였다.
서재응의 호투에 보답이라도 하듯 메츠 타선도 2회 선취득점을 올리며 기세를 올렸다. 플로리다 선발 A.J 버넷을 상대로 카림 가르시아가 우전안타로 포문을 연뒤 타이 위긴튼의 3루타와 마이크 카메론의 2루타로 가볍게 선취 2득점 한것.
4회 볼넷 하나를 내주었지만 무실점 처리한 서재응은 5회 선두타자로 나선 최희섭에게 잘맞은 2루타를 허용했지만 후속타자들을 잇따라 내야땅볼로 유도, 1실점으로 실점을 최소화했다.
이날 경기에서 유일한 위기를 맞이한 것은 6회였다. 2아웃을 잡은 후 다소 긴장이 떨어진 듯 마이크 로웰에게 볼넷, 미겔 카브레라에게 좌전안타를 허용했고 좌익수의 수비실책까지 겹치며 2사 2-3루 역전 위기를 맞은 것. 그러나 제프 코나인을 우익수 뜬공으로 돌려세우는 뛰어난 위기관리 능력을 선보이며 이닝을 마무리했다.
위기 뒤엔 찬스였다. 역전위기를 넘긴 메츠는 곧바로 이어진 6회말 공격에서 타이 위긴튼의 적시타와 마이크 카메론의 땅볼 등으로 추가 2득점하며 서재응의 3승달성에 힘을 보탰다. 서재응은 7회 마이크 스탠튼으로 교체돼며 마운드를 내려왔고 스탠튼(2이닝)-브랜든 루퍼(1이닝)가 나머지 3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으며 서재응의 승리를 지켰다.
한편 최희섭은 서재응과의 맞대결에서 2타수 1안타를 기록했고 7회 스탠튼과의 대결에선 투수앞 땅볼로 물러났다. 이날 경기서 3타수 1안타 1득점을 기록한 최희섭은 시즌 타율을 0.250(종전 0.248)로 약간 끌어올렸다.
지난해 오른쪽 팔꿈치 수술을 받아 13개월여만에 선발등판한 플로리다 선발 A.J 버넷은 4이닝 5피안타 2실점으로 패전투수가 됐으나 비교적 괜찮은 투구를 선보여 플로리다 선발진 운용의 전망을 밝게 했다. 뉴욕 메츠는 이날 승리로 4연승의 휘파람을 불었고 반면 플로리다는 4연패를 기록, 극명한 대조를 이뤘다.
고영준 동아닷컴기자 hotbase@donga.com
■다음은 경기상보
△1회초 플로리다 공격
1번타자 루이스 카스티요는 투수 글러브 맞고 굴절되는 내야안타로 출루, 무사 1루.
2번타자 후안 피에르는 2루땅볼 아웃, 1루주자가 스타트를 끊어 병살은 면했다. 1사 2루.
3번타자 마이크 로웰은 우익수 뜬공아웃, 그사이 2루주자는 3루까지 진루.
4번타자 미겔 카브레라 투수앞 땅볼아웃.
서재응, 내야안타를 허용했으나 컨디션이 좋아보입니다.
서재응 1회 총 투구수 14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9개. 공수교대.
▲1회말 뉴욕 메츠 공격
플로리다 선발 A.J 버넷은 지난해 팔꿈치 인대 접합수술(토미 존 서저리)로 인해 13개월만의 등판이라 초반 컨디션 여부가 중요해 보입니다.
1번타자 가즈오 마쓰이 헛스윙 삼진아웃.
2번타자 토드 질 포수 파울뜬공 아웃.
버넷 투수, 1회부터 96마일(154Km)의 빠른 공 던지네요.
3번타자 클리프 프로이드 중전안타, 2사 1루.
4번타자 마이크 피아자 타석에서 1루주자 2루도루에 성공, 2사 2루.
클리프 프로이드 올시즌 첫번째 도루네요.
4번타자 마이크 피아자 포수앞 땅볼아웃, 공수교대.
A.J 버넷, 1안타를 맞았지만 1회를 잘 넘기며 순조로운 부활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2회초 플로리다 공격
5번타자 제프 코나인 중견수 뜬공아웃.
6번타자 최희섭 타석에 등장
최희섭, 볼카운트 2-2에서 제 5구째를 타격했으나 포수 파울뜬공 아웃, 오늘 첫번째 대결은 서재응 승리 ^^
7번타자 대미언 이슬리 중견수 뜬공아웃.
서재응 2회 공 10개로 간단히 삼자범퇴로 돌려세웁니다.
서재응 2회까지 총 투구수 24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16개. 공수교대.
逑?가공할만한 타력을 갖추고 있네요 ^^
서재응 5회까지 총 투구수 67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45개. 공수교대.
▲5회말 뉴욕 메츠 공격
플로리다 투수가 저스틴 웨인으로 교체됐다.
8번타자 마이크 카메론 유격수 땅볼아웃.
9번타자 서재응 우익수가 파울라인에서 잡아내는 뜬공으로 물러납니다.
1번타자 가즈오 마쓰이는 풀카운트 접전끝에 볼넷으로 출루, 2사 1루.
2번타자 토드 질 헛스윙 삼진아웃, 공수교대.
△6회초 플로리다 공격
1번타자 루이스 카스티요 스탠딩 삼진아웃, 서재응 오늘 삼진 4개째!!
2번타자 후안 피에르 우익수 뜬공아웃.
3번타자 마이크 로웰은 볼넷으로 출루, 2사 1루.
투수코치가 마운드에 올라오네요. 다음타자 미겔 카브레라의 한방을 조심하라는 주문으로 예상되는군요.
4번타자 미겔 카브레라 좌전안타, 좌익수 플로이드가 더듬는 사이 1루주자는 3루까지, 타자주자도 2루까지 진루해 2사 2-3루.
5번타자 제프 코나인 우익수 뜬공아웃.
서재응, 동점위기를 무사히 넘기고 있습니다.
서재응 6회까지 총 투구수 88개, 이중 스트라이크는 55개. 공수교대.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