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장웅 IOC위원 “평창 동계올림픽 공동개최 희망”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 총회 참석차 13일 일본 도쿄를 방문한 북한 장웅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이 나리타국제공항에서 국내 취재진으로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남북 공동개최에 대한 질문을 받고 “그렇게 되길 바란다”고 답했다.
여자배구 GS칼텍스, 미 국가대표 상비군 페리 영입 여자배구 GS칼텍스가 2011∼2012시즌에 대비해 미국 출신 백인 공격수 레베카 페리(23)를 영입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신장 190cm 페리는 미국 국가대표 상비군 소속으로 파워 넘치는 스파이크와 강서브가 장기이다. 작년 시즌에는 푸에르토리코에서 활약하며 플레이오프 공격 득점 1위를 기록하는 등 화끈한 공격력을 뽐냈다.
인천 亞게임 소프트볼·양궁 컴파운드 등 세부종목 추가 아시아올림픽평의회(OCA)가 13일 일본 도쿄에서 집행위원회를 열고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에 소프트볼, 정구, 양궁 컴파운드, 트라이애슬론 혼성계주를 세부종목으로 추가하기로 결정했다고 인천아시안게임조직위원회가 밝혔다. 소프트볼은 야구, 정구는 테니스의 세부종목으로 열린다.
한국 펜싱, 금9 은4 동5…亞선수권대회 종합우승 한국 펜싱이 2011아시아펜싱선수권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다. 한국은 13일 서울 올림픽공원 제1체육관에서 열린 대회 마지막 날 남자 에페 단체전과 여자 사브르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추가했다. 이로써 한국은 금 9개, 은 4개, 동 5개로 중국을 제치고 종합 1위에 올랐다.
대한역도연맹, 장미란·사재혁 세계선수권 국대 선발 대한역도연맹이 13일 장미란(고양시청)과 사재혁(강원도청)을 2011세계역도선수권대회에 출전할 국가대표로 선발했다. 연맹은 지난달 치른 전국선수권대회 성적을 통해 총 10명의 대표팀을 구성했다. 대표팀은 10월 전국체전에 출전한 뒤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세계선수권에 참가한다.
대신증권, KPGA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 계약 한국프로골프투어(KGT)는 대신증권과 8월25일부터 열리는 KPGA 챔피언십 타이틀 스폰서 계약을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올해로 54회째를 맞는 이 대회는 올해부터 대신증권 KPGA 챔피언십으로 명칭이 변경된다. 총상금 5억원에 우승상금 1억원이 걸려 있으며 144명이 출전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