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마들의 접전구도다. 추석을 앞둔 경마 주간이라 능력 이외의 변수가 있을 수 있다. ①유성호프 ⑧파워풀강자 ⑨프로페서실버 ⑩성산패총 ⑫백두산성 등 다섯 마리가 입상권이다. 이 중 근성은 2% 부족하지만 레이스 전개가 용이한 ⑧파워풀강자가 경주거리를 줄여 상승세를 탈 것 같아 축마로 추천한다. 끝 걸음의 변화가 뚜렷했던 ①유성호프가 후착 유력마다. 직전 경주에서는 부진했지만 과거 능력만 보면 우승도 가능한 ⑩성산패총도 눈여겨 봐야 한다. 걸음 변화를 보여준 ⑫백두산성이 이변을 노릴 복병이다.
추천마권: ⑧파워풀강자 - ①유성호프 ⑩성산패총 ⑫백두산성
● 제5경주 1200m
기복마들의 혼전 구도로 입상권은 ①연주연승 ②금포일호 ③실버트레인 ⑦프리미엄급 ⑧알파플러스 등 다섯 마리로 압축할 수 있다. 주행조교심사에서 가능성을 보여주었지만 낙마 중지의 불운을 겪은 ⑧알파플러스는 재검에서 완성도 높은 모습을 보였고 초반과 종반의 탄력이 막강했다. 훈련 성과도 좋아 입상 한 자리는 무난할 것 같아 축마로 추천한다. 데뷔전에서 3착으로 아쉬움을 준 ③실버트레인이 훈련을 재정비해 설욕 나선다. 상승세를 이어갈 ①연주연승과 요즘 부진해도 예전 좋았던 모습만 따지면 우승도 가능한 ②금포일호도 해볼 만한 평성을 만났다.
추천마권: ⑧알파플러스 - ③실버트레인 ①연주연승 ②금포일호
● 제8경주 1400m
인기마와 복병마들 간의 전력 차이가 크지 않은 혼전 구도다. 입상권은 ②어필링스타 ④구름사이로 ⑤동방의횃불 ⑥레이크선더 ⑦필꽃 ⑪행복천사 ⑫중앙공주 등 일곱 마리다. 1400m 거리를 뛰어본 경험이 있는 ⑦필꽃이 해볼 만한 편성을 만났고 근성도 쓸만해 축마로 추천한다. 초반은 늦지만 추입력이 좋은 ⑫중앙공주가 거리경험은 없지만 경쟁력이 있다. 설욕에 나설 ②어필링스타와 ④구름사이로 안장 교체한 ⑤동방의횃불이 도전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