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콤팩트뉴스] 국내 첫 말전문 마사지사 양성 外

  • 스포츠동아
  • 입력 2016년 1월 22일 05시 45분


국내 첫 말전문 마사지사 양성

국내 최초 말전문 마사지사를 양성한다.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경주마 건강관리 선진화를 위해 마필관리사를 대상으로 말전문 마사지 해외 연수 시행한다. ‘말전문 마사지’(사진)는 이름 그대로 경주마를 마사지하는 것. 사람처럼 고된 훈련을 받은 말도 체력을 회복하고 손상된 조직의 복구를 위한 적합한 처우를 받아야 한다. 그래야 활력 넘치는 레이스를 펼칠 수 있기 때문이다. 미국이나 영국 등 경마선진국에서는 경주마 스포츠 마사지 학교에서 경주마와 씨수말, 고가의 승용마를 위한 전문가를 양성할 정도로 활성화돼 있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마필관리사를 대상으로 후보자를 선발하여 1년 동안 호주에서 말전문 마사지 과정 연수와 자격취득을 지원할 계획이다. 렛츠런파크 부산경남은 앞으로 말전문 마사지사 활동 등에 관한 규정을 신설하고 말마사지 전문 관리사를 지속 양성할 계획이다.


렛츠런재단, 필리핀서 5일간 봉사활동


한국마사회 렛츠런재단이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휴먼브리지와 함께 지난 11일부터 5일간 필리핀 다바오에 위치한 코피노 두드림 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사진)을 실시했다. 한국마사회 임직원으로 구성된 13인의 봉사단은 봉사활동 기간 동안 조립식 가구 제작은 물론 방문배송 및 장판작업, 전구 교체작업 등 코피노 가정의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했다. 또한 코피노 아동들이 공교육 진학 시 필요한 학용품 및 교복 구매를 돕기 위해 장학금도 함께 전달했다.


마사회, 말산업데이터 활성화 업무협약

한국마사회가 말산업데이터 유통·활성화 촉진을 위해 지난 19일 렛츠런파크 서울 본관에서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과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한국마사회는 지금까지 자체적으로 관리해온 경마, 승마, 말 정보 등의 말산업 데이터를 한국데이터베이스진흥원이 운영하는 데이터 유통 사이트인 ‘데이터스토어(www.datastore.or.kr)’를 통해 외부로 적극 개방·유통할 수 있게 됐다. DB진흥원은 마사회로부터 제공받은 말산업 데이터의 홍보와 유통을 총괄할 뿐 아니라 관련 사업에 대한 교육과 컨설팅 등의 특화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창업·사업화를 유도할 계획이다.

렛츠런파크 서울, 2월 경마계획 발표

렛츠런파크 서울이 2월 경마시행계획을 발표했다. 2월 경주계획은 설 연휴로 인한 첫째 주 휴장을 제외한 3주 6일에 걸쳐 총 69개의 경주가 열린다. 오는 28일 ‘동아일보배’ 대상 및 특별경주를 포함하여 토요경마는 36개 경주가 시행되고, 일요경마는 33개 경주가 개최될 예정이다. 일반경주 편성 경주마 수는 최소 7마리에서 최대 14마리(1000m 12마리)며, 대상 및 특별경주의 편성 경주마 수는 최소 5마리에서 최대 14마리(오픈경주, 최소5두 ∼ 최대16두)이다. 첫 경주 출발시각은 토·일요일 오전 10시50분부터이다.

[스포츠동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