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손흥민 합류 어려워진 벤투호…1대1 돌파 가능한 송민규, 기회를 잡아라
뉴스1
업데이트
2022-01-19 13:03
2022년 1월 19일 13시 03분
입력
2022-01-19 13:02
2022년 1월 19일 13시 02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코멘트
개
뉴스듣기
프린트
손흥민이 빠진 상황에서 송민규의 역할이 커졌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부상 중인 손흥민(토트넘)과 황희찬(울버햄튼)의 ‘벤투호’ 합류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측면 공격수 송민규(전북)에게 거는 기대가 커지고 있다.
송민규는 지난해 6월 A대표팀에 첫 발탁된 이후 꾸준히 소집됐지만 해외파에 밀려 상대적으로 주목을 덜 받았지만, 경쟁자들이 이탈한 상황에서 자신을 어필할 수 있는 기회를 잡았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27일 레바논, 내달 1일 시리아를 상대로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최종예선 A조 7, 8차전을 치른다. 이를 앞두고 현재 터키 안탈리아에서 담금질 중이다.
지난 15일 열린 아이슬란드와의 평가전에서는 유럽파가 빠진 상황에서도 김진규(부산), 백승호(전북), 조규성(김천) 등 K리거들이 좋은 활약을 펼치며 5-1 대승을 거뒀다.
대표팀은 오는 21일 몰도바와의 2번째 평가전을 치른 뒤 해외파가 합류한 새로운 명단으로 월드컵 최종예선에 나선다.
현재 대표팀의 관전 포인트 중 하나는 손흥민, 황희찬이 빠진 측면 공격을 누가 대체할 수 있느냐다. 대표팀의 핵심 선수로 최종예선에서 최고의 기량을 펼쳤던 이들의 공백을 메우기란 쉽지 않았다.
그러나 송민규가 아이슬란드전에서 활약하면서 유력한 대안으로 떠올랐다. 이 경기에서 왼쪽 공격수로 76분을 소화한 송민규는 적극적인 1대1 돌파, 좁은 지역에서의 탈 압박 등 자신이 가진 장점을 마음껏 드러냈다.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도 좋았다. 전반에는 김진수(전북), 후반에는 홍철(대구)과 측면에서 스위칭 플레이를 통해 상대를 흔들었다.
자신에게 수비가 몰릴 때면 중앙에서 마크가 비어 있는 동료들에게 정확한 패스로 공간을 열어줬다. 페널티 박스에서 혼란 상황이 벌어지던 전반 29분에는 뒤쪽에 있던 백승호에게 패스를 내주며 백승호의 중거리 골을 돕기도 했다.
국가대표팀 공격수 송민규 (대한축구협회 제공)
송민규는 지난해 6월 월드컵 2차예선 스리랑카전과 레바논전에서 인상적인 모습으로 팀에 빠르게 녹아 들었다.
특히 상대 수비를 두려워하지 않는 자신감 있는 플레이와 시원시원한 드리블로 벤투 감독의 눈을 사로 잡았다. 이후 돌입한 최종예선에선 꾸준하게 대표팀에 소집되고 있다.
이라크와의 1차전에서 황희찬을 밀어내고 선발로 나서는 등 최종예선 6경기 중 5경기(선발 2경기)에 출전했다.
송민규는 이제 막 국가대표 경력을 시작한 선수로 보이지 않을 만큼 매 경기 활발한 움직임으로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어냈다. 다만 손흥민, 황희찬을 상대로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는 어려웠다.
그러나 송민규는 해외파가 빠진 평가전에서 팀의 공격을 주도하며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여줬다. 지금의 추세라면 송민규는 몰도바전에서도 벤투 감독의 선택을 받을 가능성이 크다.
이어질 월드컵 최종예선 7, 8차전에 손흥민과 황희찬이 최종적으로 합류하지 못하게 된다면 송민규에게 거는 기대감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송민규가 몰도바전에 이어 월드컵 최종예선에서도 지금과 같은 활약을 펼친다면 대표팀의 경쟁 구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것으로 보인다.
(서울=뉴스1)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추천해요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1초 스캔으로 잔반 줄이고 건강 지키는 마법”[허진석의 톡톡 스타트업]
전기요금 치솟자… SK어드밴스드 “시장가격으로 전력 구매할 것”
“대표가 성추행” 신인 걸그룹 멤버 폭로…소속사 “그런 일 없어” 부인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