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해트트릭 손흥민, 클린스만호 합류…8일 웨일스와 A매치
뉴시스
업데이트
2023-09-05 10:10
2023년 9월 5일 10시 10분
입력
2023-09-05 10:09
2023년 9월 5일 10시 09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클린스만 감독, 밝은 표정으로 합류
지난 주말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골 감각을 끌어올린 손흥민(토트넘)이 축구대표팀에 합류했다.
위르겐 클린스만(독일)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오는 8일 오전 3시45분(한국시간)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시티 스타디움에서 웨일스를 상대로 A매치 평가전을 갖는다.
부임 이후 네 차례 A매치에서 2무2패로 승리가 없는 클린스만호는 첫 승리에 도전한다.
지난 2일 번리와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4라운드에서 시즌 마수걸이 골과 함께 해트트릭을 기록한 손흥민이 합류했다.
대한축구협회가 운영하는 ‘인사이드캠’에 따르면, 손흥민은 번리와 일정을 마친 뒤에 팀 동료인 수비수 벤 데이비스와 함께 카디프에 모습을 드러냈다.
데이비스는 클린스만호의 상대 웨일스의 주축 수비수다. 손흥민과 데이비스는 동료에서 적으로 선의의 대결을 갖는다.
또 최근 잦은 외유성 행보와 재택근무 논란으로 도마 위에 오른 클린스만 감독이 코칭스태프와 함께 선수단 숙소에 도착하는 모습이 전해졌다.
이날 세르비아 명문 FK 츠베르나 즈베즈다 이적이 확정된 황인범도 깔끔한 사복 차림으로 숙소에 도착했다. 늦은 시간이었지만 숙소에 도착하자마자 훈련복을 챙겨 가볍게 유산소 훈련을 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이밖에 골키퍼 김승규(알샤밥), 황의조(노리치시티), 오현규, 양현준(이상 셀틱)이 합류했고, 차두리 신임 코치를 비롯한 K리그 소속 이기제(수원), 김주성(서울), 김준홍(김천) 등의 모습이 보였다.
핵심 미드필더 자원 이강인(파리 생제르맹)이 부상으로 명단에서 빠졌지만 소집을 앞두고 주축 유럽파 선수들이 부상에서 복귀해 활약을 펼쳐 고무적이다.
황희찬(울버햄튼)은 부상에서 일주일 만에 복귀한 3일 크리스펄 팰리스전에서 시즌 2호골을 터뜨리며 건재함을 알렸다.
조규성(미트윌란)도 첫 도움을 올렸고, 지난달 초 종아리를 다친 오현규 역시 3일 레인저스와 경기에서 교체로 출전해 예열을 마쳤다.
웨일스는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5위로 한국(28위)보다 아래에 있다. 과거 한 차례 맞붙어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2003년 2월 첫 대결 이후 20년 만에 다시 만났다.
클린스만호는 웨일스를 상대하고, 뉴캐슬로 이동해 13일 사우디아라비아와 한 차례 더 경기를 갖는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與 “이재명, 선거법 2심 통지서 접수 거부로 재판 지연”
생수 10병 무게…스마트폰이 만든 현대인의 고질병, 거북목과 어깨통증
‘29억 체납’ 소설가 김진명 등 상습체납 9600명 공개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