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스포츠
손흥민, 전 세계 가장 사랑받는 축구선수 선정…“따뜻한 교감 나눠”
뉴시스(신문)
업데이트
2024-10-04 09:41
2024년 10월 4일 09시 41분
입력
2024-10-04 09:41
2024년 10월 4일 09시 41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코멘트
개
뉴스듣기
프린트
캉테, 사카, 모드리치, 그릴리시 등과 함께 소개
3일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2경기 토트넘 홋스퍼와 FC바이에른 뮌헨의 경기에서 FC바이에른 뮌헨이 토트넘 홋스퍼를 상대로 2-1로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 홋스퍼 손흥민이 경기장을 돌며 팬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2024.08.03. [서울=뉴시스]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의 주장 손흥민이 세계에서 가장 사랑받는 축구 선수 중 한 명으로 지목됐다.
영국 매체 ‘기브 미 스포츠’는 지난 3일(한국시각) “축구계에는 사랑할 수밖에 없는 선수들이 몇 있다”며 10명 중 손흥민을 소개했다.
매체는 매력적이고 유쾌한 성격, 경기장 안팎에서 보여주는 친절함, 전문가들에게 받는 사랑과 존경을 기준으로 선정했다고 알렸다.
토트넘 주장으로 활약 중인 손흥민에 대해선 “해리 케인이 떠난 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에게 주장 완장을 받아 선수단부터 수뇌부까지 구단 모두에게 사랑받고 있다는 걸 증명했다. 과거 토트넘에서 뛰었던 가레스 베일이 손흥민이 어떤지 설명한 적이 있다”고 조명했다.
선수 시절 한때 정상급 공격수로 활약했던 베일은 “라커룸에서만 보더라도 손흥민은 항상 웃고, 농담하며, 주위 사람들을 아우른다. 그의 미소는 분위기를 북돋운다”고 칭찬했다.
‘기브 미 스포츠’는 “손흥민은 뛰어난 축구선수일 뿐만 아니라 팬들과 따듯하게 교감하며 호감을 얻는다”며 “그는 한국에서도 엄청난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장에서 보여주는 뛰어난 활약으로 왕처럼 대접받는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외에는 은골로 캉테(알이티하드), 부카요 사카(아스널), 후안 마타(웨스턴 시드니),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잭 그릴리시(맨체스터 시티) 등이 함께 선정됐다.
과거 2015년 토트넘에 입단한 손흥민은 올해로 영국 생활 10년 차를 맞이했다.
지난해 여름 케인이 바이에른 뮌헨(독일)으로 떠난 뒤부턴 주장으로 동료들을 이끌고 있다.
주장 선정 당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은 경기장 안팎에서 훌륭한 리더십을 지녔다”며 “우리 모두는 손흥민이 세계적인 선수라는 걸 알고 있다. 그는 모든 사람에게 많은 존경을 받는다”며 남다른 믿음을 드러냈다.
‘기브 미 스포츠’는 손흥민이 토트넘은 물론 세계적으로도 큰 사랑을 받는다고 치켜세웠다.
현재 손흥민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리그 페이즈 1차전 카라바흐전(아제르바이잔)에서 부상 당한 뒤 회복에 집중하고 있다.
복귀전은 오는 6일 EPL 7라운드 브라이튼과의 원정 경기로 전망된다.
[서울=뉴시스]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추천해요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오늘의 추천영상
지금 뜨는 뉴스
그리스 경제 부활이 긴축 덕분?…진짜 반전은 따로 있다[딥다이브]
“1초 스캔으로 잔반 줄이고 건강 지키는 마법”[허진석의 톡톡 스타트업]
시어머니 간병했는데…3kg 아령으로 며느리 내려친 시아버지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