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스크바서 폭발…생화학방어군 사령관 등 2명 사망
17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폭발이 발생햬 생화학 방어 부대 사령관 등 2명이 사망했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모스크바 남동부 랴잔스키 거리 주거용 건물 입근 인근에서 폭발이 발생해 방사능·생화학 방어군 이고르 키릴로프 중장과 그의 부관이 숨졌다.조…
- 2024-12-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7일(현지시각)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폭발이 발생햬 생화학 방어 부대 사령관 등 2명이 사망했다고 타스통신 등이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이날 오전 모스크바 남동부 랴잔스키 거리 주거용 건물 입근 인근에서 폭발이 발생해 방사능·생화학 방어군 이고르 키릴로프 중장과 그의 부관이 숨졌다.조…
필리핀 복싱 영웅 매니 파키아오와의 경기 추진 과정에서 투자자로부터 수십억 원을 받은 뒤 돌려주지 않은 혐의를 받는 무술 인플루언서가 재판에 넘겨졌다.수원지검 성남지청 형사3부(부장검사 강성기)는 특정경제범죄법 위반(사기) 등 혐의로 인플루언서 A 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7일 밝혔다…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한미 동맹은 대통령간 동맹이 아닌 (양국) 정부와 국민간 동맹”이라며 윤석열 대통령의 탄핵소추안 가결과 한미 동맹은 무관하다는 뜻을 강조했다.매슈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16일(현지 시간) 정례 브리핑에서 “한미 동맹에 대한 미국의 약속은 철통 같다”며 “윤 …
가자지구 휴전 및 인질 석방을 위한 협상 타결이 근접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이스라엘 대표단이 관련 논의를 위해 카타르에 도착했다.16일(현지시각) AFP,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 대표단은 이날 협상 논의를 위해 카타르 수도 도하에 도착했다.한 소식통은 AFP에 …
도널드 트럼프 차기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자국에서 퇴출 위기에 몰린 틱톡의 구제론에 불을 붙였다.트럼프 당선인은 16일(현지시각) 플로리다 마러라고 기자회견에서 자국 내 틱톡 금지 조치를 중단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할 것인지 묻는 말에 “우리는 틱톡을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트럼프 당…
미국 위스콘신 주 매디슨의 한 학교에서 총격이 발생해 용의자 포함 3명이 숨지고 6명이 부상 당했다. 숨진 용의자는 이 학교 소속 15세 여학생으로 알려져 미 전역이 충격에 휩싸였다.AP통신 등에 따르면 매디슨시 경찰은 16일(현지 시간) 오전 11시 경 어번던트 라이프 크리스천스쿨에…
영국에서 학살과 식인 행위가 있었을 것으로 추정되는 청동기 시대 유골이 무더기로 발견됐다. 17일 영국 옥스퍼드대에 따르면 지난 16일 고고학 학술지 앤티쿼티(Antiquity)에는 옥스퍼드대 릭 슐팅 교수팀이 영국 남서부 초기 청동기 유적에서 발견된 뼛조각들을 분석한 결과가 게재…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러시아가 파병된 북한 병사의 신원을 감추기 위해 전사자를 소각하고 있다고 주장했다.16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매체 RBC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주장을 뒷받침하기 위해 텔레그램 채널에 관련 영상을 올렸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영상…
시리아 과도정부의 실권자인 반군 하야트타흐리르알샴(HTS)의 수장 아부 무함마드 알 줄라니가 15일(현지 시간) 처음으로 공식 석상에 군복이 아닌 양복 차림으로 등장했다. 이슬람 무장단체 지도자의 이미지를 희석하기 위한 의도로 풀이된다. 다음 날 수도 다마스쿠스에서 개최한 외신 기자회…
크리스티아 프리랜드 캐나다 부총리 겸 재무장관이 트럼프 차기 미국 행정부가 예고한 고율 관세 대응 등을 두고 쥐스탱 트뤼도 총리와 충돌한 뒤 사임했다고 AP통신, BBC 등 외신이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프리랜드 재무장관은 이날 소셜네트워크 엑스(X·옛 트위터) 계정에 공개한 사직…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 최전선에 투입된 북한 병사들이 러시아 병사들과 달리 개활지에서 떼를 지어 은신하지 않은 채 달리고 있다고 미 워싱턴포스트(WP)가 16일(현지시각) 보도했다. 우크라이나군 정보국(GUR)에 따르면 북한군이 주말 동안 플레호보, 보로브자, 마르티노프카 인근에서 희생…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손정의(孫正義) 회장(67)이 16일(현지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 저택인 미국 플로리다주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트럼프 당선인과 만났다. 손 회장은 이날 미국에 1000억 달러(약 143조 원) 투자를 하고 10만 명 규모의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약속했…
안드레이 벨로우소프 러시아 국방장관은 16일(현지시각) 내년까지 우크라이나 4개 합병지역을 완전히 점령할 것이라고 밝혔다. 10년 내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와 러시아의 잠재적 전쟁 가능성에도 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타스통신과 키이우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벨로우소프 장관은 이…
미국 정부는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군이 러시아 내 격전지인 쿠르스크에서 우크라이나군과 전투를 벌였으며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고 16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 당국이 북한군의 교전 및 사상자 발생을 공식적으로 확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CNN에 따르면 팻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주일본 미국 대사에 거액의 후원자 조지 글라스 전 포르투갈 대사를 지명했다.트럼프 당선인은 16일(현지시각) 자신의 소셜네트워크(SNS) 트루스소셜에 “내 첫 임기 때 조지는 포르투갈 주재 미국 대사였다”며 “전 투자은행 은행장으로서 조지는 자신의 …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일본인 10명 중 약 7명이 향후 한일 관계에 불안감을 느낀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17일 마이니치신문이 지난 14~15일 실시해 공개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한국의 12·3 비상계엄 사태로 혼란이 이어지는 국내 정세와 관련해 응답자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북한과 비밀 협상에 나설 가능성이 높으며, 합의에 이르기 위해 북한의 핵 보유국 지위를 인정할 수도 있다고 미국 언론이 전망했다.미국 외교전문지 더디플로맷은 16일(현지시각) “첫 임기때 비공식 외교채널에서 교훈을 얻은 트럼프는 전례없이 충성스러운 …
세계적인 캠핑용품 업체 ‘폴러 스터프’가 최근 홈페이지에 욱일기 문양을 사용해 큰 논란이 됐다가 국내 누리꾼들의 항의로 디자인을 변경했다.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17일 “많은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확인해 보니 ‘일본 컬렉션’을 선보이며 욱일기 문양을 사용하고 있었다”…
찰스 3세 영국 국왕의 동생 앤드루 왕자(64)와 친밀한 관계를 맺은 인물로 중국 공산당 간첩 혐의로 영국 입국이 금지된 중국인은 사업가 양텅보(50)씨인 것이 15일 공개됐다. 영국 법원이 신원 공개를 허락했으나 양 씨도 자신에 대한 간첩 의혹이 부당하다며 변호사를 통해 자신의 실명…
미국의 톱 여가수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가 공연 도중 관객이 던진 팔찌에 얼굴을 맞았다.15일(현지 시각) ‘유에스에이투데이’는 최근 미국에서 콘서트 관람객들이 가수에게 물건을 던지는 일이 비일비재하다며, 빌리 아일리시도 최근 피해를 입었다고 전했다.SNS에 공유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