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 특수작전군, 북한군 메모 추가 공개… 내용은?
우크라이나 특수작전군이 26일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숨진 ‘정경홍’으로 추정되는 북한군 병사의 또 다른 메모를 추가로 공개했다.특수작전군이 이번에 공개한 메모에는 ‘무인기(드론)를 어떻게 소멸할 것인가’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세 명의 군인이 협력해 드론에 대응하는 그림도 그려…
- 6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우크라이나 특수작전군이 26일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서 숨진 ‘정경홍’으로 추정되는 북한군 병사의 또 다른 메모를 추가로 공개했다.특수작전군이 이번에 공개한 메모에는 ‘무인기(드론)를 어떻게 소멸할 것인가’ 등에 대한 내용이 담겼다. 세 명의 군인이 협력해 드론에 대응하는 그림도 그려…
내년 1월 출범하는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에서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 문제가 공론화 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진다. 한반도 전술핵 재배치를 주장했던 공화당 중진 상원의원인 짐 리시 의원(아이다호)과 로저 위커 의원(미시시피)이 내년 1월 3일 출범하는 제119대 미국 의회에서 각…
우크라이나군의 무인기(드론) 공격에 큰 피해를 입고 있는 북한군이 드론 격추를 위해 병사 1명의 목숨을 내걸고 드론 격추를 시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고 우크라이나군이 전했다.우크라이나군은 쿠르스크 지역 전투에서 숨진 북한군이 갖고 있던 수첩을 공개하면서, 이 수첩에는 북한군이 드론 격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국토안보부 장관으로 지명한 크리스티 노엄 사우스다코타 주지사가 CJ제일제당과 인연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그 배경에 관심이 모인다.26일 업계에 따르면 노엄 주지사는 CJ제일제당 미국 자회사인 슈완스가 지난달 13일(현지시각) 사우스다코타주 수폴스에서…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달라진 미국 의회경찰의 모습이 눈에 띈다. 2021년 초 있었던 이른바 ‘난입 사태’ 영향인데, 예산만 70% 이상 올랐다고 한다.25일(현지시각) 미국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현재 의회경찰 연간 예산은 7억9150만 달러(약 1조1607억 원…
도널드 트럼프 2기 미국 행정부가 출범한 뒤 대선 공약대로 주요 수입 상대국에 보편 관세를 부과할 경우 한국의 대미(對美) 수출이 최대 13.1% 감소할 것이란 분석이 나왔다. 이에 따른 한국 경제의 명목 국내총생산(GDP) 부가가치 감소 폭도 최대 10조6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휴전 및 인질 석방 협상이 약 90% 완료된 상황에서도 양측이 최종 합의를 도출하지 못하는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양측은 서로에게 잘못이 있다며 책임공방을 벌이고 있다.타임스오브이스라엘, 채널12방송 등에 따르면 하마스는 25일 성명을 내고 “이…
반(反)이민 강경 기조의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을 앞두고, 미국 거주 불법이민자들의 경제적 기여를 주장하는 분석이 나왔다.워싱턴DC 소재 비영리기구 조세경제정책연구소(ITEP) 소속 마코 구즈먼 선임정책분석가는 25일(현지시각) ‘절차 미비 이민자들은 공정한 세금 부담금보다 많은 돈…
정적들을 살해한 죄로 지난해 징역 20년 형을 받은 뒤 잠적했던 데시 바우테르서 남미 수리남의 전 대통령이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향년 79세.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25일(현지 시간) 알베르트 람딘 수리남 외무부장관은 “정부는 자체 수사와 가족들을 통해 바우테르서 전 대통령의 사망…
스위스 스노보드 국가대표 조피 헤디거(26)가 눈사태 사고로 사망했다.25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스위스 스키협회는 헤디거가 스위스 아로사 리조트에서 눈사태 사고로 사망했다고 보도했다.1998년생인 헤디거는 올해 26세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스노보드 크로스 종목에 …
러시아에 파병됐다가 목숨을 잃은 북한군의 손 편지가 공개됐다.24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는 SNS를 통해 러시아 쿠르스크 지역에 파병된 북한 병사가 쓴 손 편지를 공개했다. 우크라이나 특수전사령부는 우크라이나 군에 사살된 북한 병사의 품에서 편지가 발견됐다고 주장했다. 공…
26일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2’가 공개되는 가운데, 중국에서는 이 드라마의 설정처럼 단순한 놀이에 거액의 상금을 거는 일명 ‘자기 수양 챌린지’가 사회적 문제로 부각되고 있다. 로이터통신 등은 25일 중국 곳곳에서 주로 가난한 이들을 노린 사기극이 ‘챌린지’를 표방하며 벌어지고…
미국의 한 동성 부부가 입양한 두 아들을 성적으로 학대한 혐의로 가석방 없는 징역 100년을 선고받았다.23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조지아주 월튼카운티 지방검찰청은 윌리엄 줄록(34)과 재커리 줄록(36)에게 각각 가석방 없는 징역 100년을 선고했다. 줄록 부부는 2018…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인공지능(AI)과 가상화폐 산업에 대해 강한 의욕을 보이고 있어, 트럼프 당선인의 행보가 역설적으로 그가 수년간 비난해왔던 재생에너지 사업을 활성화시킬 수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국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5일(현지 시간) AI와 가상화폐 사업…
존 볼턴 전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의 의사 결정은 국익에 관한 깊은 이해보다는 개인적인 관계와 “즉흥적인 반응”에 의해 좌우되는 경향이 있다며 트럼프 2기 정부에서 국제사회 위기가 발생할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고 경고했다.볼턴 전 보좌관은 24일(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6일 미즈시마 고이치 주한 일본대사와 만나 “한일 관계가 매우 불안한 게 현실”이라며 “양국에 도움이 안 되고 양국 국민의 입장에서도 바람직하지 않다”고 말했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당 대표 회의실에서 미즈시마 주한 일본대사를 만났다. 그…
크리스마스 시즌에 없어서는 안 될 곡인 머라이어 캐리의 ‘올 아이 원트 포 크리스마스 이즈 유’(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매년 수십억 원의 수익을 올리는 것으로 전해졌다.22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매체 CNBC는 머라이어 캐리가 2022년 이 노래 …
임기를 불과 25일 남겨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마지막까지 적극적인 우크라이나 지원을 약속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각) 성명을 내고 “크리스마스의 이른 시각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도시와 핵심 에너지 인프라를 상대로 일련의 미사일·드론(무인기) 공격을 가했다”라며 이런 기조를…
38명이 사망한 아제르바이잔 항공 항공기 추락 사고 영상에서 기체에 의심스러운 구멍 등이 발견되며 러시아가 해당 항공기를 격추했다는 의심을 받고 있다.25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과 미국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외신은 이날 아제르바이잔 수도 바쿠에서 체첸공화국 그로즈니로 가던 …
미국 텍사스에서 사는 한 여성이 최근 화장실에서 뱀에게 물린 사건이 벌어졌다.22일(현지시간) 피플지 등 보도에 따르면 텍사스에 거주하는 마리아 하이메즈는 이번 달 초 밤에 화장실에 갔다가 다리에 뱀에게 물렸다.새벽 4시 30분경 불을 켜지 않은 채 화장실에 간 하이메즈 변기에 앉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