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북-러 무기 거래 시 금융 추적”…유엔 “안보리 제재 준수해야”
북한과 러시아의 무기 거래를 비롯한 이른바 군사기술 협력에 대해 미국이 “(북한이나 러시아) 어느 방향이든 주저하지 않고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 제재 틀 내에서 북-러 안보 협력이 가능하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주장을 일축한 …
- 2023-09-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과 러시아의 무기 거래를 비롯한 이른바 군사기술 협력에 대해 미국이 “(북한이나 러시아) 어느 방향이든 주저하지 않고 제재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대북 제재 틀 내에서 북-러 안보 협력이 가능하다’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주장을 일축한 …
가수 츄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14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진행된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츄와 사랑의열매 황인식 사무총장, 양호영 커뮤니케이션본부장 및 임직원들이 함께했다. 츄는 이날 황인식 사무총장에게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위촉패를 전달받…
애주가로 알려진 장근석이 중형차 한 대 값의 위스키를 맛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 13일 유튜브 ‘나는 장근석’에는 “5000만원짜리 위스키 적셨습니다. 시계 팔겠습니다”란 제목의 영상이 올라왔다. 위스키바를 운영하는 구독자의 초대로 동탄을 찾은 장근석은 희귀한 위스키들로 가득…
롯데관광개발은 국내 최초 전산 전문고등학교로 출발한 미림여자정보과학고를 내년 3월부터 남녀공학 미림마이스터고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미림마이스터고는 소프트웨어 개발과 UI·UX 디자인 분야 핵심 인재양성을 위한 요람으로 운영될 예정이라고 한다. 미림여자정보과학고는 현재 김…
미 항공우주국(NASA·나사)이 미확인비행물체(UFO)와 관련한 연구 보고서를 14일(현지시간) 발표한다. 지난 5월 첫 공개회의에서 “더 많은 양질의 데이터가 필요하다”며 추가 조사에 착수한 지 넉달 만이다. 27년간 800여건의 출몰 사례를 검토했던 연구팀이 명확한 결론에 도달했을…
집단 마약 투약 현장에서 추락사한 현직 경찰관이 마약 거래를 한 정황이 포착됐다. 서울 용산경찰서는 14일 사망한 경찰관 등에게 마약을 판매한 혐의(마약류관리법 위반)를 받는 A 씨의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앞서 지난달 27일 용산구 주상복합아파트에서 30대 현직 남성 경찰관이 추락…
울산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부모로부터 6개월 동안 전화로 수차례 폭언을 들었다며 교권보호위원회를 열어달라고 요청했다. 14일 울산시교육청에 따르면 오는 15일 울산의 한 초등학교에서 교권 침해 여부를 가리는 교권보호위원회가 열린다. 해당 교사는 지난 6개월 동안 한 학부모로부터 전화…
“얼른 부산 가고 싶어요. 안내라도 있었으면.”14일 오후 서울역 대합실에서 만난 온 토미(29·남)와 반(27·여)은 2시간째 열차를 기다리고 있다고 했다. 체코에서 여행 온 이들은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인데 철도노조 파업 여파로 인해 제 시간에 출발하지 못했다.반은 “한국 온 지 7…
이명박(MB) 전 대통령은 14일 “내년 선거가 중요한데, 윤(석열) 대통령도, 자유민주주의 체제도 걱정이 된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태호 국민의힘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이 전 대통령을 뵈었는데, 걱정이 많으셨다”며 이 전 대통령의 발언 일부를 이같이 전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전국철도노동조합 파업으로 운행을 중지키로 했던 14일 퇴근시간대 경부선 부산행 KTX 중 2회를 임시로 운행재개키로 했다고 밝혔다. 철도노조 파업 첫날을 맞아 퇴근시간대 혼란이 우려됨에 따른 조치로 해당 열차의 승차권은 이날 오후 4시부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
14일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에 ‘갤럭시 Z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 당첨 고객들의 행렬이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새롭게 선보인 폴드5 톰브라운 에디션의 한정 판매를 위해 온라인 추첨 방식을 도입했다. 과거 운영했던 다양한 스페셜 에디션이 순식간에 완판됐던 것을…
KT&G가 글로벌 톱티어(Global Top-Tier) 도약이라는 중장기 비전과 성장전략에 대한 내부 공감대를 강화했다. KT&G는 지난 13일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KT&G 상상플래닛’에서 임직원 소통 강화를 위한 ‘CEO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고 14일 …
학부모가 타당한 이유 없이 반복적으로 담임교사 교체를 요구한 행위에 대해 대법원이 ‘교권 침해’라는 판단을 처음 내렸다. 학부모가 의견을 제시할 때는 교원의 전문성과 교권을 존중해야 한다는 취지다.대법원 2부(주심 이동원 대법관)는 14일 학부모 A 씨가 전북의 한 초등학교장을 상대로…
금강유역환경청이 14일 오후 3시 기준으로 대청호 추동 수역에 조류경보 ‘경계’를 발령했다.이번 발령은 대청호 추동 수역의 유해남조류 세포수가 ‘경계’ 발령 기준(1만 세포/mL)을 2회 연속 초과함에 따른 것이다.금강청은 추동 수역 조류증식 원인으로 여름철 집중강우로 오염물질 다량 …
공정거래위원회가 오뚜기와 광동제약 등 다수 중견기업의 부당 지원 혐의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공정위는 이날 오뚜기와 광동제약에 각각 조사관을 보내 현장 조사를 벌였다. 공정위는 중견기업집단의 모니터링 결과 다수 그룹의 부당 지원 혐의를 포착한 것으로 알려졌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 당시 김 위원장이 앉을 의자 디자인 때문에 북한 측 경호원들이 곤혹스러워 한 것으로 알려졌다. 14일(현지시간)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트는 전날 러시아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서 열린 북러 정상회담 당시 일화를 공…
멕시코 하원 의회의 공개 청문회에서 ‘인간이 아닌 존재’로 추정되는 사체가 공개됐다. 13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멕시코 의회 청문회에서는 12일 2구의 소형 미라 형태의 유해를 공개했다. 이날 청문회에서 UFO 연구가 하이메 마우산(Jaime Maussan)은 2구의 사…
라인게임즈의 전신인 넥스트플로어 창업자 김민규 전 대표가 회사를 떠났다. 14일 게임 업계에 따르면 김민규 전 대표는 지난 7일 일신상의 사유로 사표를 냈다. 다만 김 전 대표는 보유하고 있는 라인게임즈 지분 9.4%를 매각하지 않고 유지하고 있다. 라인게임즈의 최대 주주는 네이…
배우 강동원이 1년간 악몽을 꿨던 사연을 전했다. 13일 방송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그날이 왔다’ 특집으로 꾸며진 가운데 19년 만에 예능 나들이에 나선 강동원의 솔직한 인터뷰가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은 “‘우리들의 행복한 시간’은 강동원의 필모그래피 중에 가장 감…
애플이 아이폰15 시리즈를 공개하면서 가격을 전작과 같은 수준으로 유지한다고 밝혔지만, 중국·일본·인도 등 일부 주요 시장에선 가격을 인상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이 둔화되는 가운데 주요 시장에서 프리미엄 사용자들을 겨냥하기 위한 시도로 풀이된다.13일(현지시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