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무시했다”…강남 주택가서 흉기 휘두른 남성 체포
강남의 한 주택가에서 30대 남성이 지인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경찰에 자수해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8일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5시50분쯤 서초구 반포동의 한 반지하 집에서 직장 동료인 30대 남…
- 2023-09-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남의 한 주택가에서 30대 남성이 지인에게 흉기를 휘두르고 경찰에 자수해 조사를 받고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18일 살인미수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를 체포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A씨는 이날 오전 5시50분쯤 서초구 반포동의 한 반지하 집에서 직장 동료인 30대 남…
신원식 국방부 장관 후보자와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후보자, 김행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각각 19억3081만원, 162억6975만원, 163억9004만원의 재산을 신고했다. 18일 국회에 제출된 인사청문요청안에 따르면 신 후보자는 본인 명의로 3억8347만원, 배우자 명의로 …
공가와 병가 등 휴가제도를 허위로 사용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현직 경찰관이 무혐의 처분을 받았다. 광주 광산경찰서는 공전자기록위작 혐의를 받는 북부경찰서 소속 A경사에게 지난달 무혐의 처분을 내렸다고 18일 밝혔다. A경사는 2021년 10월부터 지난해까지 30여차례에 걸쳐 공가와…
18일 검찰 중간간부급인 차장·부장검사 인사 논의를 위해 열린 검찰인사위원회가 종료됐다. 법조계에 따르면 법무부는 이날 오후 정부과천청사에서 비공개로 검찰 인사위를 열고 고검검사급 승진 및 전보 등과 관련한 인사 원칙을 논의했다. 검찰 인사위는 검찰 임용과 전보 등 인사에 관한 …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을 손과 발로 마구 때려 숨지게 한 60대가 법원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 창원지법 형사4부(장유진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A씨(67)에게 징역 15년을 선고했다고 18일 밝혔다. A씨는 지난 1월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자택에서 함께 술을 마시던 지인 …
실리콘 밸리(Silicon Valley). 미국 서해안에 위치한 도시 샌프란시스코 인근 지역인 이곳에는 미국의 첨단산업단지가 몰려 있다. 1980년대 후반부터 실리콘(규소)이 주 재료인 반도체 제조사가 이 지역에 많이 모여 들며 붙은 이름이지만, 2000년대 이후 반도체와 컴퓨터 관련…
또래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훼손해 유기한 혐의를 받는 정유정(23)이 ‘우발적 살인’ 주장을 번복하고 계획된 범행이었음을 인정했다. 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태업)는 18일 부산법원청사 354호에서 정유정에 대한 첫 공판을 열었다. 정유정은 연녹색 수의와 마스크를 착용하고…
인천국제공항에서 실탄을 소지한 채 출국하려던 70대 미국인이 적발됐다. 이 미국인은 실탄을 가진 상태로 일주일 동안 국내 곳곳을 돌아다닌 것으로 파악됐다.인천공항경찰단은 총포·도검·화학류 등의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70대 미국인 A 씨를 입건했다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
가수 겸 배우 아이유가 9월18일 데뷔 기념일을 맞아 선한 영향력을 전했다. 소속사 이담(EDAM)엔터테인먼트 측은 18일 “아이유가 이날 자신의 이름과 공식 팬클럽명인 유애나가 합쳐진 ‘아이유애나’의 이름으로 서울 아산병원, 한국아동복지협회, 서울특별시 어린이병원에 총 3억 원…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들에게 허위 인턴 증명서를 발급한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대법원으로부터 유죄를 확정받아 의원직을 상실했다. 최 의원은 이날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의 격려를 받으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 법정으로 향했지만, 유죄가 확정되자 씁쓸한 미소를 남긴…
최근 잇따르는 흉악범죄로 시민들이 불안에 따는 가운데, 경찰청이 민생 치안 등 현장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조직개편안을 18일 발표했다. ‘범죄예방대응’ 총괄 부서를 만들어 경찰 조직의 중추로 삼고, 정보·외사·교통 부서를 통·폐합하거나 감축해 확보한 인력 2900여명을 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유엔 총회 연설에서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상임이사국을 확대하려는 의지를 재확인할 것이라고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이 밝혔다.18일(현지시간) 타스통신, 텔레그래프 등 외신을 종합하면 커비 조정관은 “미국은 안보리 조직 구조…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유럽 2030 세대를 대상으로 K-푸드를 알렸다. 공사는 최근 프랑스 파리 국제대학촌(Cité Internationale Universitaire de Paris)에서 열린 ‘유럽 문화유산의 날(Journées européennes du…
용인 에버랜드에 있는 판다 푸바오가 내년 7월 이전에 중국으로 귀국한 이후 수도 베이징에 신설되는 판다기지에 갈 것이라는 관측이 제기됐다. 17일 중국 소셜미디어(SNS)에서는 푸바오가 중국 쓰촨성 야안에 있는 비펑샤 판다기지가 아닌 베이징에 건설되는 새 판다기지로 보내질 것이라는…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이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서 국내 기업이 원스톱이라는 강점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에너지와 제조업, 조선, 건설 등 산업군 분포가 다양하고 민관이 같이 움직이는 만큼 우크라이나에서 높은 신뢰를 보인다는 것이다. 특히 우크라이나가 제안한 ‘리튬’ 공동 개발 실현을…
더블트리바이 힐튼 서울 판교는 18일 신임 총주방장으로 박충만 셰프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박충만 총주방장은 레스토랑 데메테르 및 루프탑 바·레스토랑 닉스(NYX) 등 전 업장은 물론, 웨딩, 기업행사 등 연회 코스까지 호텔 전 식음료 파트를 총괄 지휘한다. 2013년 파크 하얏트 …
조국 전 법무부 장관 아들 조원씨에게 허위로 인턴확인서를 발급한 혐의로 기소된 최강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대법원에서 형을 확정받으면서 연세대학교가 조씨의 입학 취소 논의에 착수하기로 했다.연세대 관계자는 18일 뉴시스와의 통화에서 “입학전형공정관리위원회(입학공정위)는 학교 규정상 매년…
더불어민주당은 18일 이재명 대표에 대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응하고자 비상 의원총회를 열었다. 오는 21일 예정된 체포동의안 표결이 진행되기 전까지 찬반 결정을 두고 추가 토론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소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후 비상 의총을 마친 직후 기자들과 만나 “…
서승우 대통령자치행정비서관이 이달 초 사의를 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내년 총선 출마가 점쳐지는 용산 대통령실 비서관급 참모 중에선 첫 사의 표명이다. 추석 연휴를 기점으로 총선 출마를 노리는 대통령실 참모들의 거취 변동과 이에 따른 대통령실 개편 논의이 잇따를 것으로 전망된다. 대통…
SK하이닉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메리어트 산타클라라 호텔에서 사흘간 열린 ‘AI서밋(AI Hardware & Edge AI Summit) 2023’을 통해 ‘GDDR6-AiM’ 기반 생성형 AI 가속기카드인 AiMX(AiM based Accelera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