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오늘 당 창건일… 김정은 대미·대남 메시지 나오나
북한이 최근 보름여 동안 이틀에 한 번 꼴로 탄도미사일을 쏴 올리며 한반도의 긴장을 끌어올렸다. 이런 가운데 한 달째 ‘잠행’을 이어온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10일 당 창건 기념일을 맞아 대외 메시지를 발신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북한은 지난달 25일부터 이…
- 2022-10-1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북한이 최근 보름여 동안 이틀에 한 번 꼴로 탄도미사일을 쏴 올리며 한반도의 긴장을 끌어올렸다. 이런 가운데 한 달째 ‘잠행’을 이어온 김정은 북한 조선노동당 총비서가 10일 당 창건 기념일을 맞아 대외 메시지를 발신할지 여부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북한은 지난달 25일부터 이…
존 커비 백악관 국가안전보장회의(NSC) 전략소통조정관은 북한의 잇단 미사일 시험 발사와 관련해 방위를 위한 한·미·일 3국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면서도 북한과의 외교적 해법이 가장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전직 미 합참의장은 북한과의 대화·협상을 위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필요할 …
“올여름 강원도 서핑 해변 인근 술집에서 자연스럽게 마약을 투약하는 사람을 봤어요. 주변에 권유도 하더라고요.” 마약 중독 재활 치료를 받고 있는 20대 중반 여성 A 씨는 9일 동아일보 기자와의 통화에서 “강원도 유명 해변 풀 파티 같은 곳에선 대놓고 마약을 한다”면서 “관심 없는 …
■ 삼성전자 갤럭시 팬파티 ‘제각각 캠크닉’ 진행 삼성전자가 8일 경기 용인시 에버랜드 장미원에서 갤럭시 고객 2000여 명과 함께 ‘갤럭시 팬파티 제각각 캠크닉’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갤럭시 팬파티는 브랜드 충성심이 높은 팬들을 위해 제품과 함께 색다른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사라지면서 가을·겨울용 야외 스포츠용품 매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 9일 G마켓에 따르면 9월 한 달간 야외 스포츠 관련 상품 판매량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최대 11배 증가했다. 전체 야구용품 판매가 80% 증가한 가운데, 야구 의류(509%)와 야구 모…
‘2022 제네시스 챔피언십’이 9일 나흘간의 일정을 마무리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골프 대회다. 제네시스는 인천 연수구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 우승상품 3억 원을 포함해 총상금 15억 원을 내걸었다. 우승자에게는 제네시스 스포츠유틸리티…
북한이 9일 주말 심야 시간에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SRBM) 2발을 발사했다. 노동당 창건일(10일) 하루 전 기습 도발을 단행한 것. 북한의 심야 미사일 발사는 3년 2개월여 만에 처음이다. 특히 북한은 이번에 강원도(북한 지역) 문천 일대에서 도발을 감행하는 등 최근 보름…
현대자동차그룹의 하이브리드차량 판매량이 국내외 누적 200만 대를 넘어섰다. 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8월 말까지 현대차, 기아 브랜드로 생산된 하이브리드 차량의 누적 판매량은 200만6795대로 나타났다. 외부에 전원을 연결해 충전할 수 있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포함되지 않은 수치…
최근 일본 이온몰의 기후현 도키점에 공급된 ‘LG 클로이 가이드봇’이 쇼핑몰 내부를 이동하고 있다. 이 로봇은 27형 터치 디스플레이를 전·후면에 탑재해 맞춤형 광고를 보여주고 일본어, 영어, 중국어 등 다국어 안내도 지원한다. 인공지능(AI) 기반의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능이 있…
“LG 에이머스에서는 인공지능(AI)뿐만 아니라 해커톤 대회 주제인 자율주행 센서의 안테나 제조 공정까지 교육을 받았어요. 또 교육 후에는 실제 기업의 데이터를 활용해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었고요.” 7일 ‘LG AI 해커톤’에서 1등인 고용노동부 장관상을 받은 ‘숨참고 LG Div…
대만 파운드리(반도체 위탁생산) 전문 기업 TSMC의 3분기(7∼9월) 매출액이 1년 전보다 48% 증가한 6130억 대만달러(약 27조5000억 원)로 집계됐다고 7일(현지 시간)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2분기(4∼6월)의 역대 최대 매출액 5341억 대만달러보다 14.8% 많은 수치…
러시아와 크림반도를 잇는 유일한 다리인 케르치해협대교(일명 크림대교)에서 8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의 공격으로 추정되는 대형 폭발이 일어나 다리 일부가 붕괴됐다. 러시아군의 우크라이나 남부 전선 핵심 보급로일 뿐 아니라 원래 우크라이나 영토였던 크림반도를 러시아가 2014년 점령해 …
최근 5년간 국가산업단지의 생산과 고용, 수출이 모두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국가산업단지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제조업 성장에 제대로 기여하지 못하고 있다는 우려가 나온다. 9일 국민의힘 양금희 의원이 한국산업단지공단에서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가산업단지 입주기업 한 곳당 연간 생…
최근 5년간 전기요금을 두 달 이상 체납한 이들은 줄어든 반면 전체 전기요금 체납액은 30% 넘게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9일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이 한국전력공사에서 제출받은 ‘전기요금 체납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주택용, 일반용, 산업용 등 전체 전기요금 체납액은 1345억91…
최근 3개월 동안 원화 가치 하락세가 세계 주요 통화 가운데 세 번째로 컸던 것으로 분석됐다. 4분기(10∼12월)에도 달러 가치 초강세 현상인 ‘킹 달러’ 지속으로 원화 가치가 약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9일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이 가파르게 상승(원화 가치는 하락)…
대기업에 근무하며 주식투자로 재테크를 하고 있는 투자자 A 씨는 최근 투자전략을 바꿨다. 과거 단기매매로 수익을 냈지만, 폭락장에 수익률이 고꾸라지자 요즘은 비교적 주가가 안정적인 식음료품 관련 주에 투자금을 넣어두고 있다. A 씨는 “지난해 시장이 호황일 때는 하루에도 몇 번씩 매수…
택시 기사, 대리운전기사는 최근 몇 년 사이 모빌리티 기술 혁신의 영향을 가장 크게 받은 일자리로 꼽힌다. 카카오T 등의 플랫폼을 통하면 고객을 보다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이익이 생기는 반면, 특정 플랫폼 없이는 일을 할 수 없을 정도로 의존도가 커진 상황에서 수수료 부담 등에 대한 …
9일 서울시내 한 주유소에서 휘발유가 L당 1567원에 판매되고 있다. 8일 한국석유공사 오피넷에 따르면 전날 전국 휘발유 평균 판매가격은 L당 1665.85원으로 4주 연속 하락세를 보였다. 그러나 최근 OPEC플러스의 감산 결정으로 인해 기름값이 조만간 상승세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지면서 대형마트의 초밥과 중식, 분식 등 가성비 외식 메뉴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마트는 올해 1월부터 9월까지 대형마트 즉석 조리식품(델리) 코너 중 초밥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4.6% 늘었다고 9일 밝혔다. 1만 원대인 이마트 초밥은 매달 49만 개…
“황토에서 뽑은 맛있는 알타리무(총각무)가 들어왔어요. 얼른 오세용.” 6일 오후 1시 14분. 총각무 1단을 4000원에 판매한다는 안내 문구와 사진이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됐다. 애호박, 오이, 생강, 우엉 등 판매대에 진열된 싱싱한 채소 사진도 담겨 있었다. 서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