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희룡 “2027년까지 1기신도시 시범지구 지정”…서울집값 40% 인하 시사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근 하락세를 보이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금리 상승 흐름이 어디에서 멈출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매수 심리가 살아나기 어렵고, 당분간 집값 하락 추세는 불가피하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최근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아직 하향 기조가 정착되지 않은 상…
- 2022-09-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은 최근 하락세를 보이는 부동산 시장에 대해 “금리 상승 흐름이 어디에서 멈출지 확인하기 전까지는 매수 심리가 살아나기 어렵고, 당분간 집값 하락 추세는 불가피하지 않나 싶다”고 밝혔다. 원 장관은 최근 언론들과의 인터뷰에서 “아직 하향 기조가 정착되지 않은 상…
한덕수 국무총리는 28일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총리를 만나 “한일 양국은 가까운 이웃”이라며 “지난 5월 출범한 대한민국 신 정부는 한일 관계를 조속히 개선·발전시키는 것이 이익에 부합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8일 “각자도생을 넘어 기본적 삶이 보장되는 ‘기본사회’로 나아가야 한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에서 취임 후 첫 교섭단체 대표 연설을 통해 “우리의 미래는 최소한의 삶을 지원받는 사회가 아니라, 기본적 삶을 보장받는 ‘기본사회’여야 한…
배우 한가인이 딸로부터 외모 관련 돌직구를 들었다고 털어놓는다. 오는 10월1일 오후 9시40분 처음 방송되는 MBN 새 프로그램 ‘그리스 로마 신화 - 신들의 사생활’ (이하 ‘그로신’)에는 한가인, 설민석, 김헌, 한젬마가 출연해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한가인…
고리 원전 2·3·4호기 등 최초 운영기간 40년이 끝나는 원전에 대한 면허 연장 절차가 지난 정부 탈원전 정책으로 지연되면서 2조원 넘는 경제적 손실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 28일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국민의힘 한무경 의원(비례)실이 입수한 ‘고리 2·3·4호…
올 시즌을 마친 뒤 은퇴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낸 메이저리그(MLB) LA 다저스의 좌완 투수 데이비드 프라이스(37)가 부상자명단(IL)에서 복귀했다. 다저스 구단은 28일(한국시간) 프라이스를 부상자명단에서 해제하고, 빅리그 로스터에 등록했다고 밝혔다. 우완 투수 안드레 잭슨이 트리…
법무부가 론스타가 대한민국 정부를 상대로 제기한 국제투자분쟁(ISDS) 사건의 판정문 원문을 28일 공개했다. 이날 법무부는 공무원을 제외한 사인의 개인정보가 포함된 부분을 제외한 론스타 사건 판정문 원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판정문 원문은 법무부 홈페이지에도 게시될 예정이지만, 한국…
검찰이 권도형 테라폼랩스 최고경영자(CEO) 소유로 추정되는 가상자산 388억원 치를 동결하고 국제형사경찰기구(인터폴) 적색수배 조치를 취한 가운데, 권 CEO는 자신을 둘러싼 도주설을 부인했다. 권 CEO는 지난 27일 트위터에서 “어디 숨어있냐”는 트위터 사용자의 질문에 “내 집…
600억원대의 슈퍼컴퓨터를 보유하고 있는 기상청을 겨냥한 사이버 공격이 최근 6년간 4배나 증가했다. 국가 중요시설로 꼽히는 기상청에 대한 사이버 위협은 연평균 20% 이상 증가하고 있지만, 사이버 보안을 위한 인력지원은 정부 부처 중 가장 열악한 것으로 나타나면서 대책 마련 필요성이…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의 순방 외교를 둘러싼 논란을 겨냥해 “제1당으로서 이번 외교 참사의 책임을 분명히 묻겠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28일 국회 교섭단체 대표 연설에서 “총성 없는 전쟁인 외교에 연습은 없다. 초보라는 말로 양해되지 않는 혹독한 실전”이라며 이같이 …
여자농구 국가대표 윤예빈(삼성생명)이 왼쪽 무릎 십자인대 부상을 입었다. 28일 삼성생명 구단에 따르면, 윤예빈이 전날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푸에르토리코와 2022 호주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2쿼터 도중 왼쪽 무릎을 다쳤다. 레이업슛 이후 착지하는 과정에서 부상을 입었고,…
유럽 증시에 11년 만에 최대 이벤트가 펼쳐지고 있습니다. 바로 포르셰 기업공개(IPO)입니다. 개구리 모양 911로 상징되는 독일 자동차 회사, 다들 아시지요? 우리가 포르셰 차는 못 사더라도, 포르셰 주식은 살 수 있지 않겠습니까. 게다가 이 포르셰 IPO에 숨은 스토리들-포르셰 …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탑승 시위로 28일 출근길 서울 지하철 5호선 열차 운행이 1시간 가량 지연됐다. 9호선은 소폭 지연됐다. 전장연은 이날 오전 7시33분께부터 서울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제38차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 기자회견을 열고 지하철 탑승 선전전…
코로나19 유행이 완만한 감소 추세를 보이는 가운데 실외마스크 전면 해제 둘째 날인 지난 27일 전국에서 3만6159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위중증 환자 수는 375명으로 닷새 만에 400명 아래로 떨어졌으며, 사망자 수는 전날보다 20명 늘어난 46명이다. 모더나 2가 백신 사전예약…
평소 자신을 무시하고 잔소리를 한다는 이유로 어머니를 흉기로 찌른 4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부산서부경찰서는 존속살인미수 혐의로 A씨(40대)를 검거했다고 28일 밝혔다. A씨는 27일 오후 11시쯤 부산 서구 남부민동 한 아파트에서 자고 있던 어머니 B씨(60대)를 흉기로 …
쥐젖을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속여 광고·판매한 업체들이 적발됐다. 쥐젖이란 각질형성세포와 콜라겐 증식으로 생긴 양성종양으로, 현재 국내에서 쥐젖 제거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품·화장품·의료기기·의약외품은 없다. 따라서 쥐젖 제거를 표방해 광고·판매하는 행위는 불법이다. 식품의약품안…
천연기념물인 황새 부부 3쌍이 새로운 보금자리로 향한다. 문화재청과 충남 예산군은 오는 30일 예산황새공원에서 경남 김해시, 충북 청주시, 충남 서산시와 함께 황새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예산군에서 사육 중인 황새 부부 3쌍을 해당 지자체 방사장으로 보낸다고 28일 밝혔…
가족들의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무속인의 말에 굿을 한 뒤 수천만원을 지급한 3명이 이를 돌려달라는 소송을 제기했지만 패소했다. 울산지법 민사11부(정재우 부장판사)는 A씨 등 3명이 무속인 B씨를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소송을 기각했다고 28일 밝혔다. B씨는 A씨 등 3…
브라질 ‘축구스타’ 네이마르(파리생제르맹)가 ‘축구 황제’ 펠레를 맹추격했다. 네이마르는 28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치러진 튀니지와의 평가전에 선발로 나와 팀이 3-1로 앞선 후반 29분 페널티킥으로 득점포를 가동했다. 네이마르의 활약에 힘입어 브라질은 …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막강한 권력을 지닌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27일(현지시간) 총리로 임명됐다. 이미 사우디 실질적 통치자로 평가됐지만, 이번 임명으로 왕국 정부 지도자로서 역할을 공식화한 셈이다. 워싱턴포스트(WP)와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이번 총리 임명은 국왕이 지시한 내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