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배상’ 신천지 첫재판…“방역방해” vs “억측소송”
서울시가 지난해 2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코로나19 방역 업무 방해 등으로 손해가 발생했다며 제기한 소송 첫 재판에서 신천지 측이 “추측과 억측으로 인한 소제기가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4부(부장판사 김양호)는 2일 서울시가 신천지예수교회와 이…
- 2021-07-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서울시가 지난해 2월 신천지 예수교 증거장막성전(신천지)의 코로나19 방역 업무 방해 등으로 손해가 발생했다며 제기한 소송 첫 재판에서 신천지 측이 “추측과 억측으로 인한 소제기가 명백하다”고 주장했다.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34부(부장판사 김양호)는 2일 서울시가 신천지예수교회와 이…
“실종자 가족들은 지금 지옥 같은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정말 힘든 것은 사랑하는 이들의 생사조차 전혀 모르고 있다는 점입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일(현지 시간) 플로리다주 12층 아파트 붕괴 현장을 찾았다. 24일 사고가 난 지 1주일 만이다. 그는 이날 아침 백악…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가 2일 실형을 선고받았지만, 윤 전 총장의 입당을 종용했던 국민의힘과 야권 대권 주자들은 ‘침묵 모드’를 유지하고 있다. 윤 전 총장의 장모가 이날 오전 1심에서 징역 3년을 선고받은 것에 대해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윤 전 총장의 입당 자격 요…
국내 성인 3명 중 1명은 지난 1년간 성관계를 하지 않은 것으로 조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이는 20년 전 실시한 조사에 비해 3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염유식 연세대 사회학과 교수와 최준용 연세대 의대 내과학교실 교수가 실시한 ‘2021년 서울 거주자의 성생활’ 연구결과에 따르…
제주 도내 한 도로 중앙에 나체 상태로 서 있는 남성이 있다는 신고가 접수돼 경찰이 조치에 나섰다. 2일 오후 1시25분께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일주로도 인근 사거리 한복판에 한 남성이 옷을 전부 벗은 상태로 서 있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이 남성은 내용을 알 수 없는 큰 …
제주도의 한 도로 한복판에 나체 상태의 남성이 소란을 피웠다. 신고를 받고 경찰이 출동해 상황은 일단락됐다. 2일 오후 1시 25분경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일주로도 인근 사거리에 한 남성이 옷을 모두 탈의한 상태로 서 있다는 신고가 112에 접수됐다. 목격자에 따르면 이 남성은…
캐딜락코리아는 여름 시즌을 맞아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특별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차종에 따라 최대 60개월 무이자 할부와 보증연장, 현금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대상 차종은 세단 CT4와 CT5,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
“그간 누누이 강조해 왔듯이 법 적용에는 누구나 예외가 없다는 것이 제 소신입니다.” 야권의 대선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장모인 최모 씨가 1심에서 요양급여 부정수급 혐의가 인정돼 징역 3년을 선고받은 것을 두고 이러한 입장을 발표하자 정치권은 상반된 평가를 내놨다. //…
홍콩이 중국에 귀속한지 24주년을 맞은 1일 항의 시위를 경계하던 경찰을 흉기로 공격하는 테러 사건이 발생했다. 동망(東網)과 홍콩 01 등은 2일 홍콩섬 번화가 코즈웨이베이(銅?灣)에서 전날 밤 10시께 50대 남성이 경찰 기동대원(28)을 예리한 흉기로 찔러 중상을 입혔다고 보도…
프리미엄 생활 건강 브랜드 링티가 ‘마셔보면 안다, 링티다’ 캠페인으로 ‘2021 에피 어워드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2관왕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마셔보면 안다, 링티다’ 캠페인은 실제 고객을 모델로 한 테스티모니얼 형태로 만들어진 광고다. 실제 링티를 …
오는 8월 세계 복싱 웰터급 챔피언과의 대결을 위해 링으로 복귀하는 필리핀 영웅 매니 파퀴아오의 향후 행보가 주목받고 있다. 본인 포함 많은 사람들은 그가 내년 로드리고 두테르테 필리핀 대통령의 뒤를 이어 왕좌의 자리에 앉기를 원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AFP통신에 따르면 1일(현…
그룹 ‘엑소’ 백현의 솔로곡 ‘밤비’가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에 선정됐다. 1일(현지시간) 타임은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 현재 최고의 K팝 송’이라는 제목의 기사를 게재하고 백현의 ‘밤비’를 리스트에 올렸다. 타임은 “백현이 군 입대 전 …
1960년대에 우주비행사 시험을 우수한 성적으로 통과하고도 여자라는 이유로 우주에 못 갔던 80대 할머니가 드디어 뒤늦은 우주여행에 나선다. 아마존 최고경영자(CEO) 제프 베이조스가 소유한 우주탐사기업 블루오리진은 1일(현지 시간) “월리 펑크(82)가 이달 20일 ‘명예 승객’의 …
야권 대선주자 1위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장모 최모씨가 2일 사기죄 혐의로 징역형을 받으면서 윤 전 총장의 대권 행보에 ‘처가 리스크’가 걸림돌로 작용하는 모양새다. 대선 후보 장모가 구속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해 대선 판에 최대 변수가 될 전망이다. 여당이 윤 전 총장 책임론을 내…
로저 페더러(8위·스위스)가 1일(현지시간) 영국 런던 윔블던의 올잉글랜드클럽에서 열린 윔블던 테니스 대회 남자 단식 2회전에서 리샤르 가스케(56위·프랑스)와 경기하고 있다. 페더러는 가스케를 세트 스코어 3-0(7-6<7-1> 6-1 6-4)으로 물리치고 3회전에 진출해…
여권 대권 주자 ‘빅3’ 간의 신경전이 고조되고 있다. 한 발 뒤에 물러서 있던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이재명 경기지사에 직격탄을 날렸다. 이 전 대표는 2일 오전 페이스북 글을 통해 “어제 이재명 지사께서 고향 경북 안동을 찾아 ‘영남이 오히려 역차별을 받는 상황이 됐다’…
전북 현대가 구스타보와 바로우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2021 아시아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ACL) 무패를 달렸다. 전북은 1일 밤(한국시간) 우즈베키스탄 로코모티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조별리그 H조 3차전에서 탬피니스 로버스(싱가포르)를 9-0으로 완파했다. 2승1패(승점 7)…
정부가 젊은층이 이용하는 수도권 주점의 감염이 비수도권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를 막기 위해 각종 유흥시설의 이용 자제와 시설 관계자의 철저한 방역을 당부했다. 권준욱 중앙방역대책본부 제2부본부장(국립보건연구원 원장)은 2일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최근 수도권에서 젊은층이 …
정은경 질병관리청 청장이 2일 “수도권의 유행을 지금 통제하지 않으면 다른 비수도권으로 확산될 조짐이 있다”고 경고했다. 정 청장은 이날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가진 김부겸 국무총리와 함께 한 ‘코로나19 대응 관련 대국민 담화’ 브리핑에서 “현재 수도권의 코로나19 유행 상황이 굉장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