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아파트 청약경쟁률 상반기 124 대 1 역대 최고
올해 상반기(1∼6월) 서울 아파트 청약경쟁률(124.7 대 1)이 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로 치솟은 반면 지방은 청약 열기가 주춤해지고 있다. 27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직방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서울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은 지난해 하반기 …
- 2021-06-2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올해 상반기(1∼6월) 서울 아파트 청약경쟁률(124.7 대 1)이 반기 기준 역대 최고치로 치솟은 반면 지방은 청약 열기가 주춤해지고 있다. 27일 부동산 정보 플랫폼인 직방이 한국부동산원 청약홈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서울 아파트 1순위 청약 평균 경쟁률은 지난해 하반기 …
기사들은 저마다의 색깔이 있다. 이를 기풍이라고 하는데, 자오천위 8단은 두터움을 추구하는 침착한 기풍의 소유자로 알려져 있다. 준결승 1국에서도 확인했듯 좀처럼 무리하지 않고 기다렸다가 상대의 결정적 실수가 나왔을 때 매섭게 몰아붙여 우위를 점하는 스타일이다. 속도와 기세를 중시하는…
조선시대, 살인사건 용의자 4명을 대상으로 현감이 진범을 찾기 위해 두뇌 싸움을 펼친다. 피해자의 동료가 자백했지만 증거는 다른 이를 지목해 사건은 미궁으로 빠진다. 충정공 민영환이 자결한 뒤 그의 방에서 자란 대나무에 얽힌 이야기도 소개한다.
지구에서 우리가 별을 관측하듯 반대로 지구를 발견할 수 있는 별은 얼마나 될까. 인류문명과 비슷한 수준의 천문관측 기술을 가진 외계문명이 있다면 지구를 관측할 수 있는 별이 2034개에 이른다는 분석결과가 나왔다. 리자 칼테네거 미국 코넬대 천문학부 교수는 지구에서 문명이 발생한 …
북극에서 육식공룡인 티라노사우루스와 초식공룡인 케라톱스를 비롯해 최소 7종의 아기공룡 뼈가 무더기로 발견됐다. 이번 발견으로 공룡이 저위도 지방은 물론 차디찬 북극에서도 사계절 내내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며 새끼를 낳고 살았을 것이란 최근 학설에 힘이 실릴 것으로 고생물학자들은 보고 있…
한미 정상회담을 계기로 사거리를 제한하던 미사일 지침이 종료되면서 국방부가 공중과 해상에서 위성을 실어 우주로 발사체를 쏠 수 있는 플랫폼을 개발하기로 했다. 우주 발사체는 인공위성이나 우주망원경, 탐사선을 우주 궤도에 실어 나르는 유일한 운송수단이다. 발사체는 엔진이 사용하는 연료 …
롯데하이마트가 친환경 경영을 강화한다. 7월 1일 전국 440여 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 ‘중소형 폐가전 수거함’을 설치해 폐가전을 친환경으로 분리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용 수거함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롯데하이마트 포인트(H.POINT)와 에코백을 제공하는 등 ‘중소형 폐…
울산 장생포 문화창고(A-FACTORY)가 27일 개관했다. 장생포 문화창고는 1973년 지어진 옛 세창 냉동창고를 개조해 만든 복합 문화공간이다. 울산 남구는 운영 중단 후 오랫동안 방치돼 오던 세창 냉동창고를 매입해 지역 문화시설로 만드는 사업을 추진해 약 5년 만에 정식 개관…
27일 부산 사상구 삼락생태공원 연꽃단지에 수련이 활짝 피었다. 연꽃은 잎이 수면 위에 펼쳐진 수련과 수면에서 피는 연꽃 한해살이 수초인 가시연꽃 등으로 나뉜다.
대구시와 경북도, 행정안전부는 다음 달 21∼23일 엑스코에서 ‘제2회 대한민국 국제 쿨산업전’을 연다. 폭염과 미세먼지 대응을 위한 신기술과 최신 제품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쿨산업’은 기후 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자연 재해를 선제적으로 대응해 피해를 최소화하는 산업 분야를 …
‘관해청도(觀海聽濤).’ 부산 경제를 이끌고 있는 강서구 녹산공단 중심부 ㈜은하수산 2층 현관 입구에 내걸린 글귀다. 바다를 봐야 파도소리를 들을 수 있듯 현장의 소리를 듣고 소통한다는 회사 경영방침이 담겼다. 사무실에 들어서자 ‘가정 같은 회사, 가족 같은 사원, 정직과 신뢰’란 …
광주문화예술회관이 7월 한 달간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후 5시 광주 서구 상무지구 광주공연마루에서 여름 무더위를 식혀주는 신명나는 상설 국악 공연을 선보인다. 이 공연은 시립예술단과 지역 예술단체가 함께 전통국악과 창작국악, 우리춤, 사물놀이 등 다채로운 국악 프로그램을 선…
양파 수확기를 맞은 27일 전남 신안군 지도읍의 한 노지 양파밭에서 작업자들이 양파 포장 작업을 하느라 손길이 분주하다. 최근 양파 주산지인 전남 무안·함평·신안 지역 농민들은 가격 하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LG전자가 카자흐스탄 국립학술오페라발레극장과 2024년까지 3년간 후원 협약을 맺고 문화 마케팅에 나선다. 사진은 극장 1층 메인 홀에 LG 올레드 TV가 설치돼 있는 모습. LG전자 제공
전북도와 새만금개발청, 군산시, 김제시, 부안군이 최근 새만금 수상 태양광 투자유치형 2단계 발전사업 배분 기준을 확정하고 상생 협약을 체결했다. 2단계 발전사업은 새만금 지역에 대규모 투자를 제안하는 민간 사업자에게 900MW 규모의 태양광 발전 사업권을 부여한다. 산업 투자형…
73년 전 현대사의 비극인 여순사건을 기리고 유족 등을 지원하기 위한 여순사건 특별법이 국회 본회의 통과를 앞두고 있다. 전남 여수시는 올해 21대 국회에서 여순사건 특별법을 제정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유족회 등 관련 단체와 힘을 모았다. 여수유족회와 권오봉 여수시장은 수시로 국회를 …
27일 삼성전자 직원이 프랑스 파리 대형 백화점인 갤러리 라파예트에서 삼성전자의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생활가전 ‘비스포크 홈’ 체험 공간을 소개하고 있다. 프랑스 요리학교와 손잡고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는 냉장고,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꾸몄다. 삼성전자는 유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