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뷰]‘안방 1열’서 즐기는 홈 시네마
극장으로 향하는 발길은 줄었지만 여전히 ‘극장의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많다. 대화면으로 즐기는 고화질의 영상, 심장까지 울려 퍼지는 사운드, 인테리어 가전으로 손색없는 완벽한 디자인까지.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은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2021-06-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극장으로 향하는 발길은 줄었지만 여전히 ‘극장의 경험’을 원하는 사람들은 많다. 대화면으로 즐기는 고화질의 영상, 심장까지 울려 퍼지는 사운드, 인테리어 가전으로 손색없는 완벽한 디자인까지. 실내 생활이 길어지면서 온 가족이 모이는 거실은 하나의 엔터테인먼트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사원은 전화 통화나 방문을 통해 고객과 대화를 나누고 이에 기반해 세일즈 전략을 구상한다. 이때 영업사원들은 고객의 이야기를 경청하라고 교육받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메시지만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다. 영업사원을 관리하는 세일즈 매니저들도…
코로나19 이후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부동산 활용 전략 또한 새로운 접근법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동아비즈니스리뷰(DBR)는 글로벌 부동산 컨설팅 1위 기업 쿠시먼앤드웨이크필드(C&W)와 함께 ‘2021 부동산 뉴노멀 과정’을 준비했습니다. 상업…
○ Special Report 올해 직장인들은 익명 직장인 소셜미디어 ‘블라인드’에 서로의 성과급을 올려 비교하며 회사의 성과급 체계의 불공정성을 성토했다. 그런가 하면 정보기술(IT) 업계에서는 경쟁적으로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약속하는 인재 유치 전쟁이 한창이다. ‘네카라쿠배당토’라는…
한국 B2B(기업 간 거래) 분야 최초의 유니콘(기업 가치 1조 원 이상 비상장 스타트업)인 센드버드는 기업용 채팅 서비스 글로벌 1위 회사다. 센드버드가 채팅 서비스 사업에 뛰어든 2015년, 채팅은 이미 사람들의 일상 깊숙이 자리 잡은 익숙한 기술이었다. 국내외에서 와츠앱, 텔레그…
■ KT 올레TV, 가입자 900만 명 넘어서KT는 인터넷TV(IPTV) 서비스 올레tv가 업계 최초로 가입자 9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5일 밝혔다. 2008년 IPTV 중 처음으로 전국 상용 서비스를 시작한 올레tv는 이듬해 100만 명을 넘어선 뒤 2015년 600만 명을 돌파하…
삼성전자가 스페인 티센보르네미사 국립미술관과 협업해 라이프스타일 TV ‘더 프레임’에 20세기 주요 미술작품 23점을 추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추상회화의 양대 선구자로 불리는 피터르 몬드리안과 바실리 칸딘스키를 비롯해 20세기를 대표하는 작가들의 유명 작품이 대거 포함됐다. 삼성전자…
기아가 대형 세단 K9의 상품성 개선 모델 ‘더 뉴 K9’을 15일 출시했다. 더 뉴 K9은 2018년 4월 출시된 2세대 K9을 기반으로 3년 만에 외장 디자인과 기능 등을 개선한 모델이다. 운전자의 주행 편의를 높이는 첨단 기능을 여럿 넣은 점이 눈에 띈다. 세계 최초로 적용한 ‘…
“이게 아이오닉5인가요? 와∼ 정말 미래에서 온 차 같네.” 13일 아이오닉5(롱레인지 2WD 프레스티지) 시승을 하다가 잠시 주차해 놓은 사이 한 남성이 다가와서 기자에게 말을 걸었다. 그는 차량 이곳저곳을 보더니 “차값은 얼마인가요? 탈만 합니까?” 등 질문을 던졌다. 현대차의 첫…
담배업계의 숙원은 이른바 니코틴의 타격감은 유지하면서도 유해성분은 최소화하는 것이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가 투자의 새로운 지표로 떠오르면서 글로벌 담배업체들은 이 같은 흐름을 더욱 가속화하고 있다. 이를 위한 연구개발(R&D) 투자는 글로벌 트렌드가 됐다. KT&a…
“화성은 일자리가 풍부한 기업도시이면서도 천혜의 자연과 습지생태의 보고(寶庫)입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고 정의로운 전환을 위한 ‘화성형 그린뉴딜’에 앞장서겠습니다.” 경기 화성시는 올해 시 승격 20주년을 맞았다. 미래차와 반도체, 바이오산업의 메카로 발돋움한 화성시는 지난 10년간 …
기후 위기에 직면한 세계의 공통 목표는 ‘2050년 탄소중립’이다. 탄소중립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한 만큼 이를 흡수하는 대책을 만들어 실질적인 온실가스 배출량을 ‘0’으로 만든다는 의미다. 지난해 정부가 발표한 한국판 뉴딜의 한 축인 그린뉴딜 역시 탄소의존형 경제를 친환경, 저탄소의 그…
5분. 소방차·구급차 등 긴급자동차엔 인명을 구하고 불길이 번지는 것을 막을 ‘골든타임’이다. 소방관과 구급요원들은 출동시간을 당기기 위해 필사의 노력을 하지만 현실적으로 현장 도착시간을 좌우하는 것은 교통 상황이다. 그런데 도로는 꽉 막혀 있기 일쑤다. 결국 운전자들이 얼마나 양보하…
유교를 국교로 하던 조선에 천주교가 발을 붙이기는 매우 어려웠습니다. 위정척사(衛正斥邪) 분위기에서 수많은 순교자가 나왔지요. 그런 가운데 마카오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돌아온 김대건(1821∼1846)이 1845년 6월 교황청으로부터 사제품을 받습니다. 한국인 첫 신부가 탄생한 것이었지…
올해는 6·25전쟁 발발 71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6·25전쟁은 1953년 7월 휴전(정전)이 성립된 후 현재까지 휴전 상태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 정부는 남북관계 개선을 통해 종전선언을 추진하려 했지만 현재로서는 어려워 보입니다. 6·25전쟁 중 군인 사상자는 국군 62만 명, …
이치리키 료 9단이 형세 판단에 확신을 갖지 못하면서 쉽게 갈 수 있는 길을 놓쳤다. 중앙 흑 넉 점이 잡힌다면 바둑은 볼 것 없이 역전이다. 형세 판단이 얼마나 중요한지를 이 바둑이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흑 63으로 끊었을 때 백 64는 정확한 응수다. 참고 1도처럼 백 1로 반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