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정 세력에 주눅들지 않겠다’는 송영길…강경파는 여전히 ‘친문 바라기’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6일 첫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특정 세력에 주눅 드는 순간 민주당은 민심과 유리된다”며 거듭 쇄신 의지를 강조했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강성 친문(친문재인) 지지층의 목소리에 끌려다니지 않고 민심을 향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그러나 김용민 수석 최고…
- 2021-06-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가 16일 첫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에서 “특정 세력에 주눅 드는 순간 민주당은 민심과 유리된다”며 거듭 쇄신 의지를 강조했다. 차기 대선을 앞두고 강성 친문(친문재인) 지지층의 목소리에 끌려다니지 않고 민심을 향해 나가겠다는 취지다. 그러나 김용민 수석 최고…
식품제조가공업을 하는 A 업체는 올 2월경부터 홍삼농축액을 1% 넣었지만 10% 들어갔다고 속인 제품을 1억5000만 원어치 팔았다. 건강기능식품을 판매하는 B 업체는 2017년 1월경 제조를 발주한 홍삼제품을 2644kg(10억 원 상당) 구매해 제조일을 변조한 뒤 수출했다. 식…
직장인 10명 중 8명 이상이 부수입 창출에 관심이 있으나 이를 실천하는 사람은 10명 중 4명도 채 안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한국리서치는 조기은퇴를 하고 싶은 직장인은 부수입 창출 활동을 할 것이라는 가설을 세우고 지난 5월 7일~10일 만 18세 이상 성인남녀 1000명을 대…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15일 열린 노동당 중앙위원회 전원회의에서 북한이 식량난을 겪고 있음을 공개적으로 언급했다. 지난해 수해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국경 봉쇄가 겹치면서 북한의 식량난이 심각한 것 아니냐는 관측이 나온다. 전원회의에서 “국제정세 대응방향”…
16일 서울 하늘이 가을처럼 맑고 깨끗했습니다. 서울 용산구 남산N 타워에서 북한 송악산(松嶽山)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보입니다. 800mm 망원렌즈 덕분입니다. 맨 뒤 봉우리가 489m의 송악산이고 앞쪽 바위산은 서울 인왕산입니다. 송악산 바로 옆은 개성입니다. 남산에서 북한 …
전세계 투자자들이 원자재부터 임금, 각종 기업 재고까지 샅샅히 뒤지며 인플레이션 단서를 찾으려고 혈안이다. 그리고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가 16일 회의를 마치고 내놓을 성명에서 인플레이션과 관련한 단어 하나하나를 해부할 기세다. 연준의 인플레에 대한 논조에 따라 세계 1위의 …
세계 최고 부호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57)와 2019년 초 이혼한 작가 매킨지 스콧(51)이 14일(현지 시간) 블로그를 통해 “286개 기관에 27억 3900만 달러(약 3조 1498억 원)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그가 올해 3월 교사 댄 주엣과 재혼한 후 첫 기부다. 스콧…
금융당국이 다음달 7일 법정 최고금리 인하(연 24%→20%)를 앞두고 금융업계와 함께 ‘최고금리 인하 시행상황반’ 가동에 들어갔다. 금융위원회는 16일 금융감독원, 서민금융진흥원, 신용회복위원회, 관련 금융협회와 ‘최고금리 인하 시행상황반’ 첫 회의를 열어 최고금리 인하 후속조치…
기업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이스타항공의 인수자가 종합건설업체 ‘㈜성정’으로 사실상 확정됐다. 16일 이스타항공 내부 관계자에 따르면 성정은 이날 서울회생법원으로부터 이스타항공 우선 매수권 행사 관련 공문을 받았다. 성정은 인수를 확정했고 조만간 매수권 행사를 내용으로 법원에 통보할 …
BMW가 영국 록밴드 콜드플레이와 파트너십을 맺고 글로벌 협업 캠페인을 진행한다. 16일 BMW코리아에 따르면 BMW는 새로운 순수전기 모델 iX 및 i4 TV 광고 음악으로 콜드플레이 최신 싱글인 ‘하이어 파워’를 삽입한다. 하이어 파워는 BMW와 콜드플레이의 장기적 협업 관계의 …
미성년자를 강제 추행한 뒤 달아난 40대 종교인이 경찰에 검거됐다. 16일 경찰에 따르면 40대 종교인 A씨는 전날 오후 5시경 충남 서천군 한 버스정류장에서 10대 B양을 추행한 뒤 달아난 혐의(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 등을 받고 있다. 특정 종교단체에 소속된 …
최근 11집을 낸 가수 김현철은 요즘 이런 질문을 자주 받는다. “우와, 미쳤다. 1번 곡 드럼 누가 쳤어요?” 답은 드러머 이상민(42)이다. ‘City Breeze & Love Song’에서 느닷없이 도약하는 벌새의 날갯짓처럼 초고속으로 리듬을 세분하는 드럼 타격은…
남태평양 중부 프랑스령에 속한 타히티가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완료한 한국인 관광객의 입국을 전면 허용한다. 16일 타히티관광청은 지난 9일(현지 시간) 타히티 당국이 해외 입국객에 대한 입국 및 체류 조건 사항을 변경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여행·관광 목적의 프랑스령 국가, 미국…
미국 하원 공화당 의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 대응을 이끈 앤서니 파우치 국립 알레르기·전염병연구소(NIAID) 소장을 해고하자는 법안을 발의했다. ‘하이힐 신은 트럼프’라는 별명을 갖고 있는 마조리 테일러 그린 의원이 대표 발의한 이 법안은 일명 ‘파…
현대로템이 내년부터 단계적으로 도입될 시속 320km 동력분산식(EMU) 고속열차를 공개했다. 기존 KTX 열차보다 속도가 빠르고 가·감속에 드는 시간도 짧아 운행시간 단축이 기대된다. 현대로템은 16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개막한 ‘2021 부산국제철도기술산업전’에 참가해 차…
국내 소매금융 사업 매각을 추진 중인 한국씨티은행이 7년 만에 희망퇴직 신청을 받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고임금 직원들의 고용 승계 문제로 난항을 겪는 매각 작업에 숨통을 틔우기 위한 조치로 풀이된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유명순 한국씨티은행 행장은 최근 직원들에게 “매각에 따른…
LG유플러스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초고주파 대역인 28GHz(기가헤르츠)를 기반으로 한 5세대(5G) 이동통신 중계에 나선다고 밝혔다. LG유플러스는 20일까지 열리는 충북 음성군 레인보우힐스CC에서 열리는 DB그룹 한국여자오픈 중계에 28GHz를 활용한 5G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
대규모 전염병이 유행하는 팬데믹 시대. 21세기 인류에게 가장 중요한 화두는 바로 ‘면역’과 ‘건강’이다. 현대인에게 생명과학이 필수 교양으로 부상하는 이유이다. 그러나 코로나19가 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면역학과 세포학을 비롯해 바이러스에 대한 검증되지 않는 주장이 여러 매체를 통…
수요일인 16일 퇴근길은 서울 낮 기온이 28도 넘게 오르며 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남부와 동해안은 곳곳에서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 지역별상세관측자료(AWS)에 따르면 오후 4시 현재 주요 도시의 기온은 Δ서울 28.6도 Δ인천 28.5도 Δ춘천 26.3도 Δ강릉 20.7도…
송영길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16일 “지난번 지방선거가 끝나고 17개 광역자치단체장 사진을 보니까 17명이 전부 남성이어서 약간 이상한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이날 오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열린 여성정치참여 확대를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 토론회에서 이같이 말하며 “아마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