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퀄컴 매각 되면 美 안보위협”, 이번엔 사상 최대 반도체 합병 막았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의 국가안보를 해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미 반도체 업체 퀄컴의 해외 인수를 금지시켰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재무부 산하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의 권고에 따라 싱가포르 회사인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가 국가 안보를 위협할 ‘믿을 만한 증거(cr…
- 2018-03-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자국의 국가안보를 해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미 반도체 업체 퀄컴의 해외 인수를 금지시켰다. 트럼프 대통령은 12일 재무부 산하 외국인투자심의위원회(CFIUS)의 권고에 따라 싱가포르 회사인 브로드컴의 퀄컴 인수가 국가 안보를 위협할 ‘믿을 만한 증거(cr…
“13일 밤 12시까지 납득할 만한 설명이 없다면 영국은 전방위적인 보복 조치를 단행하겠다.” 테리사 메이 영국 총리가 12일 러시아에 최후통첩을 했다. 양국 사이의 긴장이 최고조로 치닫고 있다. 메이 총리는 이날 의회에 출석해 4일 영국 남부 소도시 솔즈베리에서 ‘이중 스파…
12일 미국 보스턴시에 폭풍과 폭설로 비상사태가 선포됐다. 미 국립기상청은 동부 대서양 연안 지역에 눈폭풍 경보를 발령했다.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북극 지역의 차가운 공기를 가둬두던 제트기류가 약해진 까닭에 이상저온 현상과 눈보라 폭풍이 북반구 곳곳을 덮치고 있는 것이다. 영국 일간 …
“개를 데리고 병원에 온 사람들에게 자신 있게 권할 만한 사료가 없었습니다. 차선책으로 해외 유명 회사의 수입 사료를 권하곤 했지요. 수의사로서 이래선 안 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안세준 알파벳(AlphaVET) 대표(46)는 최근 고양이용 처방 사료인 ‘F’를 내놓았다. ‘F’는…
“‘디지털’은 ‘아날로그’와 맥락이 같습니다. 고객이 진짜 원하는 것이 무엇이고, 어떤 혜택과 서비스로 이를 충족할 것인지 끊임없이 고민하는 과정은 하나도 다를 게 없습니다.” 8일 서울 중구 삼성카드 본사 사무실에서 만난 이인재 삼성카드 부사장(55)은 처음엔 긴장한 듯 보였지만…
배우 홍지민이 남편 도성수, 딸 도로시와 함께 스키장 나들이를 떠난다. 도성수는 눈 위를 바쁘게 오가며 장비를 챙기고 딸에게 스키를 가르치지만 아내의 첫사랑 얘기에 질투심을 드러낸다.
백 70으로 본격적인 패가 시작됐다. 하변 패는 백은 절대 이겨야 하는 상황이다. 하변 대마를 잡히면 어떤 대가를 얻어도 부족하기 때문이다. 흑 79 때 백이 참고 1도 백 1로 둬 패를 해소하면 흑 2∼6의 진행이 예상된다. 실리로는 백이 당연히 손해. 그 대신 좌하 흑을 공격할 수…
노벨경제학상 수상자인 대니얼 카너먼 교수에 의하면 소득이 일정 수준(연간 약 8200만 원)에 이를 때까지는 행복도 계속 커지다가 이후에는 이런 관계가 사라진다. 소득이 8200만 원에 다다를 때까지는 그에 비례해 행복도 증가하지만 소득이 그보다 높아진다고 해도 행복이 더 커지지는 않…
대우건설이 강원 춘천시 온의동에서 짓는 ‘춘천 센트럴타워 푸르지오’가 이달 분양될 예정이다. 지하 7층∼지상 49층 6개동, 1175채 규모의 대단지다. 모든 타입이 전용면적 84∼120m²의 중대형으로 설계됐다. 이 단지는 경춘선 남춘천역에서 도보로 10분 이내 거리에 있다. 이 역…
화성개발은 이달 인천 부평구 부평동에서 ‘부평역 화성파크드림’ 아파트를 분양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9층 5개 동, 541채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59m² 176채 △75m² 163채 △84m² 202채 등 모든 타입이 전용 84m² 이하 중소형으로 지어진다. …
다음 달 본격적인 새 아파트 입주 러시가 시작된다. 입주물량이 집중된 지역에선 ‘역(逆)전세난’이 더 심해질 수 있다는 우려도 나온다. 13일 부동산114에 따르면 다음 달 전국에서 2만7542채가 집들이를 한다. 지난해 같은 달(2만5217채)보다 2300채가량 많다. 지역별…
지난해 12월 정부가 각종 세금 혜택을 제공하는 ‘임대주택 등록 활성화’ 방안을 발표한 뒤 집을 파는 대신 임대주택으로 등록하는 다주택자가 늘고 있다. 1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상반기(1∼6월) 매달 3000∼5000명 선이었던 신규 개인 임대주택사업자는 지난해 12월 734…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의 ‘철강 관세 폭탄’ 때문에 미국 내 자동차 가격이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제기됐다. 미국 철강산업을 보호하기 위해 취한 조치가 결국 미국 소비자에게 피해로 돌아갈 것이라는 여론이 현지에서 퍼지고 있다. 12일(현지 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
서울의 아파트 분양시장은 호조를 보이지만 그 외 지역은 위축돼 있는 분양시장 양극화가 이달에도 계속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13일 주택산업연구원에 따르면 3월 전국의 분양경기실사지수(HSSI) 전망치는 70.9로 지난달(72.0)과 큰 차이가 없었다. HSSI는 주택사업을 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기술창업론’ ‘세상을 바꾸는 언어: 민주주의로 가는 말과 글의 힘’ ‘재벌은 어떻게 우리를 배신하는가’. 취임 100일을 갓 넘긴 홍종학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사진)의 집무실 책상 왼쪽에 놓인 책 3권의 제목이다. 이 책들 위에는 취임 100일을 맞아 중기부…
모바일 택시 호출 서비스 ‘카카오T’에 웃돈을 지불하면 무조건 택시를 잡을 수 있는 유료화 기능이 이달 말이나 늦어도 다음 달 중으로 도입된다. 카카오T, 카카오내비, 카카오맵 등을 운영하는 카카오모빌리티의 정주환 대표는 13일 서울 중구 소공로 더플라자 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외모에 관심을 갖는 남성이 늘면서 남성 화장품 시장은 해마다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이 커지면서 고급 제품을 찾는 사람도 늘고 있어 프리미엄 시장도 확대 추세에 있다. 13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최근 화장품 업체들은 남성용 고급 제품을 새롭게 출시하거나 남성 제품군을 재정비…
김종호 금호타이어 회장이 금호타이어 해외 매각에 반대하며 송전탑에서 고공농성을 하는 노조 간부 2명을 만나 대화를 제안했다. 13일 금호타이어에 따르면 김 회장은 12일 광주 광산구 금호타이어 공장 인근 송전탑을 찾았다. 송전탑 위에서 조삼수 금호타이어 노동조합 대표지회장과 정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