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유통부문 경영진 “현장에 답 있다”
롯데그룹이 현장 경영을 강화하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부재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회장단을 중심으로 신 회장이 강조해 온 ‘현장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3일 롯데에 따르면 이원준 롯데 유통부문 부회장(62)은 신 회장이 수감…
- 2018-03-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롯데그룹이 현장 경영을 강화하며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부재를 극복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부회장단을 중심으로 신 회장이 강조해 온 ‘현장 중심 경영’을 실천하며 실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13일 롯데에 따르면 이원준 롯데 유통부문 부회장(62)은 신 회장이 수감…
13일 기아자동차는 서울 강남구 ‘비트360’에서 카니발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카니발’ 출시 행사를 열었다. 기아차는 더 뉴 카니발에 국산 미니밴 최초로 8단 자동변속기를 적용해 주행 성능과 연료소비효율을 높였다고 밝혔다. 장승윤 기자 tomato99@donga.com
한국무역협회 자회사인 한국무역정보통신(KTNET)은 13일 김용환 신용보증기금 사외이사(60·사진)를 신임 대표이사 사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신임 사장은 서울대 무역학과를 졸업하고 행정고시 25회를 통해 공직에 입문해 청와대 국정과제비서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등을 역임했다…
일본 기업에 입사하기 위해서는 인성과 일본어 능력을 갖추고 대학교 3학년 때부터 일찌감치 준비해야 한다는 조언이 나왔다. 일본에서 구인 수요가 많은 산업 업종은 자동차와 건설이었다. 13일 전국경제인연합회는 일본경제단체연합회와 전경련회관에서 ‘일본 취업 이렇게 준비하자’ 세미나를 …
한국의 4차 산업혁명 경쟁력이 미국, 독일, 일본에 비해 떨어진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가장 경쟁력이 높은 국가로는 독일이 꼽혔다. 13일 KOTRA는 ‘4차 산업혁명 관련 신산업 해외경쟁력 설문조사 분석’ 보고서에 전 세계 59개 국가의 현지 바이어나 연구소 932곳에서 실시한 …
지난달 23일 인천 중구 대한항공 운항훈련센터. 항공기 머리 부분만 잘라 놓은 B777-200 항공기가 놓여 있었다. 조종사들이 모의 운항훈련을 할 수 있도록 만든 운항 시뮬레이터로, 실제 항공기 조종석과 동일한 형태와 시설을 갖췄다. 이날 기자와 함께 모의 운항훈련을 한 진에어 …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가 9년 만에 노무현 정부 당시의 명칭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로 바뀐다. 지방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국가혁신 클러스터(융복합단지)’를 선정하고 보조금을 지원하는 사업을 담당한다. 지역발전위원회와 산업통상자원부는 13일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담은…
한국GM과 성동조선해양의 구조조정으로 어려움을 겪는 전북 군산과 경남 통영에 기반을 둔 협력업체와 소상공인에게 정부가 금융 지원을 한다. 금융위원회는 13일 유관기관 회의를 열어 한국GM 군산공장과 성동조선 협력업체, 군산 및 통영 지역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기존 보증과 대출의 만기…
댄 아먼 제너럴모터스(GM) 사장이 한국GM 정상화를 위해 노조와 정부가 신속하게 구조조정에 동의해줄 것을 촉구했다. GM 핵심 경영진 중 한 명인 아먼 사장은 구조조정 합의가 이뤄지면 한국GM은 지속가능하고 이익을 낼 수 있는 사업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먼 사장은 12일…
직접 키우거나 모시거나…. 미디어 플랫폼 업체들이 ‘1인 창작자(크리에이터)’에 주목하고 있다. 주문형비디오(VOD)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이 대세로 뜨는 콘텐츠 소비시장에서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킬러 콘텐츠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다. 과거 전문가 위주이던 크…
2014년부터 4년째 이어진 ‘세수(稅收) 호황’이 올해도 계속되고 있다. 부가가치세와 소득세 등 주요 세목의 수입이 늘어나면서 1월 국세 수입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 증가했다. 13일 기획재정부가 내놓은 ‘월간 재정동향’에 따르면 올 1월 국세 수입은 36조6000억 원으로…
혼자 사는 40, 50대 중장년층이 소득은 높지만 소비는 많이 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는 지난해 자사 고객들의 소비동향을 보여주는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와 1인 가구 2500명을 설문조사한 결과를 토대로 13일 중장년층 1인 가구의 소비특성을 분석해 발표했다. 이에 따…
지난해 한국의 해외직접투자 금액이 437억 달러(약 46조7590억 원)로 사상 최대치를 나타냈다. 미국 등 글로벌 주식 시장이 강세를 보이면서 해외 투자가 크게 늘었기 때문이다. 13일 기획재정부는 지난해 해외직접투자 금액이 송금액 기준으로 2016년(391억 달러)보다 11.8…
A 씨는 지난해 미국에 놀러갔다가 100달러짜리 지갑을 살 때 카드로 결제했다. 당시 환율(1100원)로 계산해 11만 원이 청구될 줄 알았지만 실제 청구된 가격은 11만4000원이었다. “해외 통화 또는 원화 중 어떤 걸로 결제하겠느냐”는 매장 직원의 질문에 “원화로 결제하겠다”고 …
넥타이와 셔츠는 지난 20년 동안 정현섭 하나금융티아이(TI) 부장의 출근 ‘필수템’이었다. 한여름에도 벗지 못했던 넥타이와 셔츠를 벗게 된 건 정 부장이 속한 DT랩(LAB) 부서가 올해 초 공유오피스인 위워크(wework) 역삼점으로 사무실을 옮기면서다. DT랩은 하나금융지주 계열…
겨울잠에서 깬 골퍼들이 골프 라운딩을 시작하고 있다. 산뜻한 봄 바람은 골퍼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기에 충분하다. 긴 겨울 동안 참아 왔던 골프. 하지만 의욕만 앞선 채 라운딩에 나서면 부상을 피하기 어렵다. 모든 스포츠가 그렇듯 준비 없이 골프 라운딩에 나서면 부상의 위험이 높다…
TALK&TIP 배우 정준호 《헬스동아의 건강 인터뷰. 평소 궁금했던 유명인의 건강한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재미있는 주변 이야기와 건강을 지키는 그들만의 방법을 들어보고, 전문의의 진단과 조언을 함께 싣습니다. ‘톡앤팁’ 시리즈의 마지막 건강 스토리의 주인공은 배우 정준호(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