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채용 면접, 완전 정복 위한 전략은?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될수록 중요해지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필기시험 다음에 치러지는 면접 전형이다. 스펙보다 직무적합성을 따지는 채용 트렌드로 변화하며 구직자들은 인적 사항, 학력 등의 스펙이 아닌 면접을 통해 직무 능력과 관련된 자신의 장점을 어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 2018-03-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블라인드 채용이 확대될수록 중요해지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필기시험 다음에 치러지는 면접 전형이다. 스펙보다 직무적합성을 따지는 채용 트렌드로 변화하며 구직자들은 인적 사항, 학력 등의 스펙이 아닌 면접을 통해 직무 능력과 관련된 자신의 장점을 어필해야 하기 때문이다. 이에 에듀윌은…
대림산업은 석유화학사업부 김상우 사장과 건설사업부 박상신 부사장을 대표이사로 신규 선임했다고 22일 밝혔다. 김상우 대표이사는 포천파워, 호주 밀머란 석탄화력발전소, 파키스탄 풍력발전소 등 석유화학 및 에너지 분야의 글로벌 디벨로퍼 사업을 총괄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대림이 추진하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메르세데스-AMG GT 및 GT S를 국내에 공식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메르세데스-AMG GT는 프리미엄 고성능 서브 브랜드인 메르세데스-AMG가 지난 2009년 선보인 SLS AMG에 이어 독자적으로 개발한 두 번째 스포츠카 모델이다. 2018년형 메르…
한 20대 여자 경찰이 조직폭력배 조직원과 사랑에 빠져 기밀 정보를 유출한 게 드러났다. 경찰은 그를 공무원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 최근 일본 매체 ‘NHK’ 등에 따르면, 일본 도쿄 신주쿠 경찰서 소속 A 순경(여·23)은 지난해 11월 당시 체포된 30대 조폭 B 씨(…
카셰어링 업체 그린카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한 ‘2018년 한국산업 브랜드파워(K-BPI, Korea Brand Power Index)’에서 카셰어링 부문 4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20회를 맞은 K-BPI는 브랜드가 소비자 구매에 미치는 영향력을…
‘가왕’ 조용필(68·사진)이 7년 만에 TV에 출연한다. 조용필은 다음달 9일 그의 50년 음악인생을 조명하는 KBS2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 녹화에 참여할 예정이다. 그가 출연하는 ‘불후의…’는 다음달 21일과 29일, 5월 5일 세 차례에 걸쳐서 방송한다. ‘불후의…
디지털도어락 브랜드 게이트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 (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디지털도어락 부문 1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조사 전문성, 엄격한 심사품질, 누적 실증 데이터, 수준 높…
컨테이너 만한 작은 크기의 홍콩 집 값이 화제가 되고 있다.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부동산 건설업체 ‘카오룽 개발사’가 폭푸람 지역에 짓는 209 제곱피트의 아파트가 우리돈 약 10억 7000만원에 팔렸다고 보도했다. 약 6평이 안되는 크기로 한 평당 1억…
우리 예술단의 평양공연 사전 점검차 평양에 방문하는 탁현민 대통령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방송인 김제동으로 거론되는 공연 사회자에 대해 묻자 "비밀이다. 곧 공개되지 않겠냐"라고 했다. 탁 행정관은 22일 중국 베이징(北京) 서우두공항에서 평양으로 출국 전 연합뉴스 기자의 질문에 …
자유한국당은 22일 3차에 걸친 문재인 대통령 개헌안 발표를 ‘개헌쇼’, ‘개헌장사’라고 맹비난하며 대통령개헌안 수령을 거부했다. 한병도 청와대 정무수석은 이날 여야 지도부에 대통령개헌안을 직접 설명하기 위해 국회를 찾았지만, 한국당은 면담을 거부한 채 같은 시각 개헌 의원총회를 개…
신라 지배계층 무덤인 대구 수성구 가천동 고분에서 전쟁 전리품으로 얻은 적장 머리를 함께 묻는 장례 문화가 행해졌을 가능성이 제기됐다. 그동안 순장(殉葬) 풍습을 보여주는 무덤은 다수 있었지만, 다른 사람의 머리를 함께 묻는 독특한 풍습은 지금까지 알려진 적이 없다. 신석원 전…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주사위의 잔영이 드디어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21일 넥스트플로어 사옥에서 진행된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이하 '주사위의 잔영')의 간담회에서는 게임의 개발 과정과 지난 테스트에서 지적된 요소의 변경 사항 그리고 향후 출시 계…
넷플릭스가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Bug Bounty Program)' 출시를 22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제는 누구나 넷플릭스의 플랫폼에서 버그를 발견하고 이를 보고하면 현금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그동안 넷플릭스는 2013년부터 비공개로 버그 바운티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
‘나의 아저씨’ 측이 이지은 폭행신 논란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22일 tvN 새 수목드라마 ‘나의 아저씨’(극본 박해영 연출 김원석) 측은 전날 방송된 이지은의 폭행신에 대해 “광일(장기용 분)과 지안(이지은 분)은 단순한 채무 관계를 넘어, 과거 얽히고 설킨 사건에 따른 관계를 …
현대자동차 신형 아이오닉이 22일 출시됐다. 현대차에 따르면 ‘아이오닉 2018’은 세이프티 언락(Un-lock)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운전석 자세 메모리 시스템(IMS)과 하이빔 보조(HBA),운전자주의 경고(DAW) 등 현대 스마트 센스 사양을 추가해 안전성과 편의성이 강화…
자신을 둘러싼 성추행 의혹과 관련 인터넷 매체 프레시안과 공방을 벌이고 있는 정봉주 전 통합민주당 의원이 22일 고소인 조사를 받기 위해 22일 경찰에 출석한 가운데, 정 전 의원은 성추행 의혹에 대한 자신의 결백을 거듭 주장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오후 1시50분께 자신의 성…
오랜 시간 동안 게이머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주사위의 잔영이 드디어 출사표를 던졌다. 지난 21일 넥스트플로어 사옥에서 진행된 '주사위의 잔영 for Kakao'(이하 '주사위의 잔영')의 간담회에서는 게임의 개발 과정과 지난 테스트에서 지적된 요소의 변경 사항 그리고 향후 출시 …
농구는 체력소모가 큰 스포츠다. 공수 전환 속도가 빠른데다 공격·수비 포지션이 따로 정해져 있지 않기 때문에 코트에 서 있는 전원이 일사분란하게 움직임을 가져가야 한다. 이 때문에 30대 중반의 선수들은 체력부담이 커지면서 전성기에서 점차 멀어지게 된다. 1984년생인 안양 KGC…
동아프리카 대륙이 지각판 이동으로 둘로 갈라지고 있다고 과학전문지와 아프리카 매체들이 전했다. 21일 케냐 일간 데일리네이션과 과학 전문 매체 아이플사이언스 등에 따르면, 지난 19일 케냐 수도 나이로비 북서부에 있는 두 도시 ‘마이 마하우’(Mai Mahiu)와 ‘나록’(Narok…
전문 유구한 역사와 전통에 빛나는 우리 대한국민은 3ㆍ1운동으로 건립된 대한민국임시정부의 법통과 불의에 항거한 4ㆍ19혁명, 부마민주항쟁과 5ㆍ18민주화운동, 6ㆍ10항쟁의 민주이념을 계승하고, 조국의 민주개혁과 평화 통일의 사명을 바탕으로 정의ㆍ인도와 동포애로써 민족의 단결을 공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