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0대 할머니, ‘묵’이라고 속여 친구 죽일뻔한 ‘양잿물’ 뭐길래?
70대 할머니의 사소한 장난이 마을 친구의 목숨을 앗아갈 뻔 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6일 오모 씨(71·여)를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웃 사이인 A 씨(71·여)에게 양잿물을 묵이라고 속여 먹게 한 혐의다. 오 씨는 지난달 17일 오후 1시 40분께 …
- 2018-03-1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70대 할머니의 사소한 장난이 마을 친구의 목숨을 앗아갈 뻔 했다. 광주 서부경찰서는 16일 오모 씨(71·여)를 과실치상 혐의로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웃 사이인 A 씨(71·여)에게 양잿물을 묵이라고 속여 먹게 한 혐의다. 오 씨는 지난달 17일 오후 1시 40분께 …
"AI는 문제를 해결하는 기술도구라고 생각합니다. 엔씨소프트는 근 7년간 AI를 심화적으로 연구하고 있으며, 현재 엔씨소프트의 모든 게임에는 AI 기술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지난 15일에 판교R&D센터에서 진행된 'NC AI 미디어 토크(Media Talks)'에서, ㈜엔씨…
더불어민주당에 복당을 신청하고 서울시장 선거 출마를 준비 중인 정봉주 전 의원은 16일 성추행 의혹과 관련해 결백을 입증할 결정적인 증거를 확보했다며, 이를 경찰에 제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 전 의원의 변호인단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정 전 의원의 결백함을 밝힐 결정적인 증거…
대학생들이 생활비로 한달 평균 51만4000원을 지출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3년 전인 2015년과 비교해 월 평균 약 15만원을 더 쓰는 것으로 조사됐다. 잡코리아가 운영하는 아르바이트 대표포털 알바몬이 최근 대학생 2,739명을 대상으로 ‘월 평균 생활비’를 주제로 설문조사를 실…
김상우 감독(45)이 우리카드를 떠난다. 15일 한국배구연맹(KOVO)에서 감독자 회의가 있었다. 우리카드 김 감독은 참석하지 않았다. 이때부터 “김 감독이 마음을 비운 것 아니냐”는 말이 나왔다. 이와 관련해 배구계 관계자는 16일 “김 감독이 우리카드에 자진사퇴 의사를 전…
청와대가 부정 합격이 확인된 강원랜드 직원 226명 전원을 직권 면직하기로 결정한 가운데, 추미애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늦었지만 당연한 조치”라고 밝혔다. 추 대표는 16일 열린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강원랜드로 대표되는 공공기관 채용비리로 많은 청년들이 상실감, 좌절감을 느…
‘미투(#MeToo) 운동’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다는 논란에 휩싸인 소설가 하일지(64·본명 임종주)는 1990년대 한국 문단에서 특히 주목받았던 작가 중 한 사람이다. 1955년 경상북도 경주에서 출생한 하일지는 중앙대 문예창작과 및 동 대학원 국문과를 졸업했다. 그 후 프랑스에서…
권투출신 배우 조성규(57)가 고(故) 조민기(53) 조문과 관련한 일부 매체의 보도 행태에 일침을 가하면서 자신의 발언 논란으로 상처를 받았을 유가족에게 사과했다. 조성규는 15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故 조민기 관련, 일부 비열한 언론기사! 망자(亡者)는 정작 말이 없는데”라며…
‘큐넷’이 ‘2018년 제55회 세무사 시험’ 접수를 진행 중이다. 국가 기술자격 전문포털사이트 ‘큐넷’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1·2차 세무사 시험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시험 서류 제출기간은 이달 21일까지며, 1차 시험은 다음달 21일에 치러진다. 가답안 발표와 의견제시 …
지난 15일 정부가 ‘청년일자리대책’으로 ‘청년 내일채움공제’ 제도를 대폭 개편하는 방안을 발표한 가운데, ‘청년 내일채움공제’ 제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중소·중견기업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장기근속을 위하여 고용노동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공동으로 …
자신의 성추행 의혹을 최초 보도한 프레시안과 일부 언론사 소속 기자들을 고소한 정봉주 전 의원이 프레시안 기자들을 제외한 피고소인들에 대해 고소를 취소한다고 밝혔다. 정 전 의원 측은 이날 “변호인단은 일부 언론들이 심심한 유감의 뜻을 전해 왔고, 객관적 물증이 확보되어 있는 상황…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은 16일, 청와대가 강원랜드 채용 비리 부정 합격자 전원을 직권면직처리한데 대해 “너무 행정 위주의 절차가 아쉽다”고 말했다. 이 의원은 이날 cpbc 가톨릭평화방송 라디오 ‘열린세상 오늘! 김혜영입니다’와의 인터뷰에서 “극단적 조치를 취하기는 했지만, 그 부…
찜질방 탈의실에서 남의 신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영화감독 전재홍(41)은 김기덕 감독(58)의 수제자로 유명하다. ‘소년 김기덕’ ‘제2의 김기덕’ ‘김기덕 키드’라는 수식어가 늘 따라붙는다. 전 감독은 독특한 이력으로 유명하다. 한국 미술계의 거장인 고(故) 김흥…
김기덕 감독의 제자이자 ‘김기덕 사단’의 대표 감독인 전재홍 영화감독이 남성의 나체를 몰래 촬영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가운데, 그의 감독 데뷔작 영화 ‘아름답다’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아름답다’는 앞서 배우와 스태프를 성폭행했다는 의혹이 제기된 김 감독의 시나리오를 바…
목요일 예능의 강자 ‘도시어부’가 동시간대 종합편성채널 시청률 1위를 기록했다. 시청률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15일 방송된 채널A ‘나만 믿고 따라와, 도시어부’는 시청률 4.843%(전국 가구 기준)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주 방송 분의 시청률 4.785%보다 소폭 상…
국악인 남상일이 방송에서 “다음주에 결혼한다”고 깜짝 발표했다 16일 오전 방송된 KBS 1TV ‘아침마당’에서 출연자들은 ‘결혼이 필수인가, 선택인가’를 주제로 이야기를 나눴다. 이자리에서 남상일은 ‘결혼은 필수다’고 견해를 밝히며 “제가 다음주에 결혼한다”고 말했다. 만난지 …
박지원 민주평화당 의원은 16일 청와대가 강원랜드 부정입사자 226명을 직권 면직한 것과 관련해 “적폐청산이다. 발본색원 촉구한다”라고 밝혔다. 박지원 의원은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강원랜드 채용비리 226명? 공기업, 금융기관 모두 얼마나 될까”라며 이같이 말했다. 박 의…
유치원부터 초·중·고등학교까지 도보 통학이 가능한 단지가 인기다.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전반적인 교육시설들이 가까이 있을 경우 실 거주시 다양한 장점들이 있기 때문이다. 먼저 통학거리가 가까워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단지 인근에 유흥업소 등의 유해시설이 없다. 또한 자녀들이 통학…
배우 봉태규(37)가 ‘악벤져스’ 이미지를 벗고 ‘아들 바보’ 면보를 드러낸다. 봉태규의 소속사 iMe KOREA(아이엠이코리아) 측은 16일 “봉태규가 KBS2 ‘해피선데이 - 슈퍼맨이 돌아왔다’에 출연을 확정했다”고 공식 발표했다. 합류 시점은 공개되지 않았다. 2015년 …
‘썰전’ 유시민 작가(전 보건복지부 장관)가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성폭행 의혹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15일 방송된 JTBC ‘썰전’에서 유 작가는 “안희정 전 지사에게 전화를 해볼 엄두를 못 내겠더라. 본인이 나한테 전화를 해서 어떻게 하면 좋겠냐고 물어보면 몰라도 제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