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고]강민희 별세·권혁진 희정 희재 모친상·신동엽 박보균 장모상·이승주 외조모상 外
◇강민희 씨 별세·권혁진 씨 희정 권소아청소년과 원장 희재 씨 모친상·신동엽 전 경성대 교수 박보균 중앙일보 대기자 장모상·이승주 삼일회계법인 CF본부 차장 외조모상=16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9일 오전 7시 02-3010-2232 ◇김덕복 씨 별세·이경혁 재혁 우진 금복 씨 모…
- 2018-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강민희 씨 별세·권혁진 씨 희정 권소아청소년과 원장 희재 씨 모친상·신동엽 전 경성대 교수 박보균 중앙일보 대기자 장모상·이승주 삼일회계법인 CF본부 차장 외조모상=16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9일 오전 7시 02-3010-2232 ◇김덕복 씨 별세·이경혁 재혁 우진 금복 씨 모…
◇국토교통부 <전보> △항공산업과장 박명주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정책실장 배병준 △공공보건정책관 윤태호 △복지정책관 장재혁 △연금정책국장 류근혁 △대변인 김헌주 △질병관리본부 기획조정부장 박금렬 ◇공정거래위원회 <승진> ▽과장급 △위원장비서관 권순국 <전보> △기업결합과장 황윤…
종근당홀딩스는 16일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를 열고 신임 대표이사에 우영수 경영기획 상무(54·사진)를 선임했다. 동아원 대표이사를 거친 우 신임 대표는 2016년 종근당고촌재단 사무국장 등을 지냈다.
현대자동차는 16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하언태 울산공장장(사진)을 대표이사로 새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현대차는 현 대표이사인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과 이원희 현대차 사장에 하 대표가 추가돼 3인 각자 대표체제로 바뀌었다. 이날 정 회장은 서면 인사말에서 “2025년까지 친환경…
김윤철 관악문화원장이 15일 어려운 청소년을 위한 장학금으로 써 달라며 동아꿈나무재단에 200만 원을 기탁했다. 김 원장은 1990년부터 지금까지 244회에 걸쳐 총 4억7330만 원을 기탁했다. 이날 김대기 고려대 경영대 교수도 100만 원을 보내왔다. 김 교수의 기탁금은 76회에 …
중앙노동위원회는 16일 신동욱(57·중노위), 최은나(44·전북지방노동위원회), 정석훈(45·서울지방노동위원회), 전민배 조사관(52·경남지방노동위원회)을 ‘명예의 전당’에 등재하고 기념패를 수여했다. 명예의 전당은 노사분쟁 해결에 기여한 조사관들의 업적을 기록하고 자긍심을 높이…
한국신문협회(회장 이병규), 한국신문방송편집인협회(회장 이하경), 한국기자협회(회장 정규성)는 제62회 신문의 날 표어 대상 수상작으로 ‘가장 좋은 적금, 신문 읽는 지금’(장주영·24)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정보의 풍랑 속에서, 시대의 중심을 지킵니다’(이동원·24), ‘세상이 …
이효성 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사진)이 16일 오전 서울 중구 세종호텔에서 열린 세종포럼 특강을 통해 “훌륭한 인품이 지혜로운 소통의 전제”라고 강조했다. 주명건 세종대 명예이사장의 초청으로 열린 이번 포럼은 ‘소통의 지혜, 슬기로운 소통을 위한 성찰’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특강에서…
해군 제주기지전대에서 근무하는 장병 105명이 고객만족 서비스 및 마케팅 분야 국가공인 자격증인 ‘CS 리더스 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했다. 자격증을 딴 장병은 장교 16명, 부사관 43명, 병사 16명, 군무원 30명이다. 전체 부대원(600여 명)의 20%가량이다. 이 자격증은 …
2015년 바비 인형과 패션브랜드 모스키노가 손잡고 만든 광고가 엄청난 화제를 모았다. 바비 인형을 갖고 노는 소년이 처음 등장했기 때문이다. 장난감 마케팅에서도 성 중립(gender-neutral) 관점이 중요해진 것이다. ▷남녀를 명확하게 구분 짓던 고정관념에 차츰 균열이 …
요즘 수치심과 죄책감에 대한 소식들과 이에 대한 복잡한 생각들을 피할 수 없습니다. 매우 불편합니다. 수치심을 느꼈고 아직도 느끼고 있는 사람들의 힘겨운 고백들이 수치심으로 인한 고통의 과정을 마치 교과서처럼 정확하게 묘사하고 있기에 그 고통이 가슴 깊이 전해져서 불편하고, 죄책감을 …
지난주 남북 대화와 북-미 대화 전망을 한껏 높인, 숨 막힐 정도로 급박한 일련의 사건들이 벌어졌다. 나는 운이 좋게도 중대 발표가 이어지는 동안 서울에 있었다. 무엇보다 문재인 대통령과 그의 외교안보 참모들이 북한의 올림픽 참가와 남북 대화 의향을 밝힌 김정은의 신년사 이후 두 달간…
“신기루라는 것을 나는 잘 안다. 그러나 그 신기루가 내 마음에 든다면. 희망을 갖는 일이 싫지 않다면. 웅긋쭝긋하고 햇볕으로 장식된 저 도시를 사랑하는 것이 내 마음에 든다면.” ―생텍쥐페리 ‘인간의 대지’ 야간비행을 하다 사막에 불시착한 생텍쥐페리는 오아시스와 대상(隊商)을…
20여 년 전 밤 서울행 시외버스 안은 캄캄했다. 서울에 가까이 왔을 무렵 여성 승객의 비명이 정적을 깼다. 버스 앞쪽에 앉은 한 여성이 벌떡 일어나 옆자리 남성을 핸드백으로 때리며 고함을 질렀다. 깜빡 잠든 사이 성추행을 당한 것이다. 피해 여성은 “경찰서로 가달라”고 외쳤지만…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국의 청와대 국가안보실장격인 허버트 맥매스터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을 해임하기로 결심했다고 워싱턴포스트(WP) 등 미국 언론들이 15일(현지시간) 일제히 보도했다. WP는 백악관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들을 인용해 트럼프 대통령이 최근 존 켈리 백악관 비서실장…
의결권 자문회사인 ISS가 KB금융 노조가 추천한 사외이사인 권순원 숙명여대 교수에 대해 반대한다는 의견을 냈다. KB금융은 외국인투자가의 지분이 69.95%이고 외국인투자가들은 대체로 의결자문사의 권고대로 표결하는 경향이 많아 이번 근로자 추천 사외이사 건은 이달 23일 열릴 주총에…
어제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와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가 공동 주최한 세미나에서 대학 등록금 동결 정책이 대학 교육의 질 저하 등 심각한 부작용을 낳고 있다는 진단이 나왔다. 송기창 숙명여대 교수는 주제발표에서 “2012∼2017년 등록금 동결 정책으로 인한 사립대학 경상비 결손액이 …
평창 겨울패럴림픽이 열흘간의 열전을 끝내고 내일 폐막한다. 이번 대회는 49개국 570명의 선수가 참가해 역대 최대 규모의 겨울패럴림픽으로 기록됐다. 북한에서도 사상 처음 선수단을 보내 남북 화해 분위기를 달궜다. 흥행도 성공했다. 15일까지 집계된 입장권 판매량은 역대 최다인 33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