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지희-김나리, 후지 야쿠힌컵 테니스 여자복식 우승
최지희(NH농협은행)와 김나리(수원시청)가 국제테니스연맹(ITF) 후지 야쿠힌컵 여자 서키트대회 복식에서 우승을 합작했다. 최지희-김나리는 17일 일본 도요타에서 열린 여자복식 결승에서 후지와라 리카(일본)-달마 갈피(헝가리) 조를 2-0(6-2, 6-3)으로 눌렀다. 지…
- 2018-03-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최지희(NH농협은행)와 김나리(수원시청)가 국제테니스연맹(ITF) 후지 야쿠힌컵 여자 서키트대회 복식에서 우승을 합작했다. 최지희-김나리는 17일 일본 도요타에서 열린 여자복식 결승에서 후지와라 리카(일본)-달마 갈피(헝가리) 조를 2-0(6-2, 6-3)으로 눌렀다. 지…
미투운동(#Me Too)이 활발해지면서 성범죄에 대한 공분이 커지고 있지만 일각에서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온다. 악의를 가지고 거짓 폭로를 한다면 그 피해자를 구제할 수단이 거의 없다는 지적이다. 미투운동의 부작용을 염려하는 사람은 ‘펜스룰(Pence Rule)’을 내세운다. 펜스룰은…
기자: 피해자는 몇 분 정도 되는 것 같으신지? 이윤택: (살짝 웃으며)잘 모르겠습니다. 극단 단원들을 상대로 상습적인 성폭력을 가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는 이윤택(66)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이 17일 오전 서울지방경찰청 포토라인에 섰다. 고개를 숙인 이 감독은 “피해자들에게 진…
개그맨 김형인(39)이 17일 9세 연하의 연인과 백년가약을 맺은 가운데, 많은 누리꾼이 그의 결혼을 축하하고 있다. 김형인은 이날 서울 뉴힐탑호텔 더피아체에서 9세 연하의 연인과 화촉을 밝혔다. 신부는 미용업계 종사자로, 김형인보다 아홉 살 어리다. 두 사람은 1년 반이 넘는 열…
3월 12일 서울 종로구 세종로 정부종합청사 내 여성가족부에서 정현백(65) 장관을 만났다. 그가 회의 탁자에 내려놓은 폴더파일은 보라색이었다. 기자에게 권한 300ml짜리 작은 생수병에도 보라색 라벨이 붙어 있었다. “올해의 색이 보라색”이라고 하자 그가 말을 받았다. “미투(#M…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한 신의현(38)은 “어머니를 웃게 해드려 기쁘다”고 밝혔다. 장애인 노르딕스키 한국 대표팀 선수 신의현은 17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7…
개그맨 김형인(39)이 17일 9세 연하의 연인과 화촉을 밝혔다. 이날 복수의 매체에 따르면, 김형인은 이날 서울 뉴힐탑호텔 더피아체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신부는 미용업계 종사자로, 김형인보다 아홉 살 어리다. 두 사람은 1년 반이 넘는 열애 끝에 웨딩마치를 울렸다. 결혼식…
한국 장애인 아이스하키 대표팀이 17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국은 이날 강원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동메달 결정전에서 이탈리아를 1:0으로 꺾고 동메달을 따냈다. 이날 한국 대표팀은 적극적으로 맹공을 펼…
삼성 라이온즈 투수 윤성환(37)이 17일 ‘2018 프로야구 시범경기’에서 타구에 팔꿈치를 맞아 강판됐다. 윤성환은 이날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와의 시범경기서 선발등판했다. 그는 3회까지 1실점으로 좋은 컨디션을 보였으나, 4회 초 KIA 정성훈의 타구에 …
장애인 노르딕스키 국가 대표 신의현(38)이 17일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한국의 동계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에 인터넷상에는 그의 우승을 축하하는 글이 이어지고 있다. 신의현은 이날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
한국 남자 장애인스키의 간판 신의현(38)이 금메달을 획득했다. 한국의 동계패럴림픽 사상 첫 금메달이다. 신의현은 17일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바이애슬론센터에서 열린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크로스컨트리 스키 남자 7.5㎞ 좌식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이날 신의현은 …
그룹 룰라 출신 가수 채리나(39·본명 박현주)가 난자 채취에 성공한 기쁨을 표했다. 채리나는 17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난자 채취 성공! 12개. 한 번 실패, 두 번째 성공!”이라고 밝혔다. 이어 “아가들을 위해 또 다시 시도한 결과 12개라니 주여~”라며 “건강하게 잘 …
‘2018 광양 매화축제’가 17일 전남 광양시 다압면 매화마을에서 개막했다. 광양 매화축제는 이날부터 25일까지 열린다. 올해로 20회를 맞는 광양 매화축제는 섬진강변 백운산 자락의 33만㎡의 매화 군락지가 장관을 연출하는 남도의 대표 축제다. 이번 축제에선 특별한 패션쇼가 …
잔인한 4월이 될 것이라는 예상이 급반전되고 있다. 4월 말 남북 정상회담, 5월 북·미 정상회담이라는 메가톤급 훈풍 때문이다. 한반도의 냉전을 녹여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온다. 그러나 난관도 적지 않을 것이다. 지난 20여 년 동안 핵문제와 관련된 북한과의 대화는 모두 실패로 돌아…
“남성 직원들도 오히려 더 편해진 것 같아요.” 직장인 차모(30) 씨의 말이다. 미투운동(#Me Too)으로 성범죄 피해자의 폭로가 이어지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여성에게 언행을 조심하는 문화가 퍼지고 있다. 이에 사내 문화나 회식 등에도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대학도 상황은 마찬가지…
홍준표 자유한국당 대표는 17일 경찰이 전날 울산시청을 압수수색한 것과 관련해 “선거를 앞둔 울산시장을 음해하려는 경찰의 이번 작태는 선거 사냥개라는 비난을 면키 어려울 것”이라고 질타했다. 홍준표 대표는 이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검찰만 정권의 사냥개 노릇을 하고 있는 줄 알았는…
장애인아이스하키 한국과 캐나다의 준결승전이 열렸던 15일 강원 강릉하키센터. 경기 직전 한국 대표팀의 이지훈(29)은 몸을 풀면서 관중석을 확인했다. 지난해 10월 ‘백년가약’을 맺은 아내 황선혜 씨(31)가 있는 자리를 확인하기 위해서다. 신혼의 애뜻함 때문이었을까. 수많은 사람들 …
‘하트시그널 시즌2’의 여자 출연자 임현주가 동거 첫날부터 남성 출연자 전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임현주는 16일 방송된 채널A 예능프로그램 ‘하트시그널 시즌2’에서 0시가 되자 남자 출연자 이규빈에게 문자를 보냈다. 다른 여성 출연자 오영주도 이규빈에게 문자를 보냈으며, 송다…
‘성추행·성폭행’ 의혹을 받고 있는 연극연출가 이윤택 전 연희단거리패 예술감독(66)이 17일 경찰에 출석했다. 이윤택 전 감독은 이날 오전 9시52분쯤 서울 종로구 서울지방경찰청에 출석해 “피해 당사자들에게 진심으로 사죄드리겠다.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하겠다”고 밝혓다. ‘…
그룹 빅뱅 멤버 승리가 ‘나 혼자 산다’에서 천우희에 대해 호감을 표현했다. 천우희는 영화 ‘곡성’에서 여주인공을 맡으며 화제를 모은 배우다. 천우희는 2004년 영화 ‘신부수업’ 출연을 통해 데뷔했다. 그는 영화 ‘마더’, ‘이파네마 소년’, ‘써니’, ‘우아한 거짓말’ 등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