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이 만든 제품, 온라인스토어에서 만난다
SK가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가 올해 4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사회적 가치 상품 전문몰 ‘소백마켓@브랜드’를 입점했다. ‘소백마켓@브랜드’에 접속하면 제품 구매뿐 아니라 해당 사회적 기업의 역사, 제품 소개 등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다. ‘소백마켓@브랜드’에는 현재 과일드…
- 2024-12-0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SK가 설립한 사회적 기업 ‘행복나래’가 올해 4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사회적 가치 상품 전문몰 ‘소백마켓@브랜드’를 입점했다. ‘소백마켓@브랜드’에 접속하면 제품 구매뿐 아니라 해당 사회적 기업의 역사, 제품 소개 등 관련 내용을 볼 수 있다. ‘소백마켓@브랜드’에는 현재 과일드…
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산하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이 5일 오전 9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다. 정부가 미리 대응책을 마련했지만 출퇴근길 시민들의 불편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인다. 철도노조는 4일 오후 9시경 “막판 절충을 시도했지만 합의 타결에 이르지 못했다”며 “예정…
실적 부진으로 사퇴한 팻 겔싱어 전 인텔 최고경영자(CEO·사진)가 퇴직금으로 최소 1000만 달러(약 141억 원)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3일(현지 시간) CNN 등은 겔싱어 전 CEO가 미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를 바탕으로 그의 퇴직금을 이같이 추산했다. 이에 따르…
《“AI는 도구일뿐, 리더 판단이 중요”… 동아비즈니스포럼 석학 강연‘인공지능(AI) 열풍을 넘어, 탁월한 조직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주제로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에서 데이비드 드 크레머 미국 노스이스턴대 경영대학장은 “생산성을 높이는 주체는 A…
“첨단 항공엔진 개발 시 향후 60조 원 이상의 생산유발 효과가 발생할 겁니다.” 4일 열린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의 부대 행사로 진행된 ‘동아 K-방산포럼 2024’에서 김원욱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첨단엔진사업단장은 독자 엔진 개발 필요성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
“팀에 최고 성과자가 있더라도 조직은 결국 가장 성과가 낮은 직원의 영향을 받아 하향 평준화된다.” 4일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에 온라인으로 강연에 참여한 에린 마이어 프랑스 인시아드 경영대학원 교수(사진)는 “성과는 전염성이 강하다. 기업은 최상의 기량을 갖춘 팀을 꾸려 저성과…
“매일 모자 쓰고 운동복 입다가 드레스를 고르려니 부담도 됐죠. 하지만 한 해를 잘 보냈다는 뜻인 만큼 감사하게 생각했어요.” 배소현(31)은 올해 8년 만에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 대상 시상식에 참가했다. 드림(2부)투어 상금왕에 올랐던 2016년 이후 한동안 시상식에 초…
3일 밤 비상계엄 선포 소식이 외신을 통해 알려진 후 경제부처에는 국내 정치 상황에 대한 해외 투자자들의 문의가 빗발쳤다. 한국 국채를 들고 있는 외국인 투자가들이 이번 뉴스에 예민하게 반응한 것이다. 정부의 한 당국자는 “불확실성이 커져 국제 신용평가사를 상대로 국내 경제 상황을 설…
한밤 긴급 비상계엄 사태에 한국에 사업장을 둔 외국계 기업들의 혼선도 가중됐다. 본사 차원에서 임직원의 안전을 챙기는 지시가 나오거나, 아예 재택근무에 나서는 업체들도 생겨났다. 최근 신제품을 출시한 기업 중에선 소비 심리 위축에 따른 계약 취소 건도 생겨나는 것으로 파악됐다. 4일 …
최근 틱톡, 유튜브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서는 한국의 전통음식 ‘꿀떡’을 활용한 디저트 레시피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꿀떡 시리얼(ggultteok cereal)’을 검색하면 다양한 문화권의 젊은이들이 꿀떡에 우유를 부어 맛보는 영상이 쏟아진다. 김민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4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대한민국 소프트웨어 대전 ‘소프트웨이브 2024’에서 업체 관계자가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몰입형 인터랙티브 체험 시연을 하고 있다. 6일까지 열리는 박람회에서는 300개사가 550개 부스를 차리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기술 등을 …
경제협력개발기구(OECD)가 올해 한국의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개월 전보다 0.2%포인트 하향 조정했다. 우리 경제를 이끌던 수출 증가세가 둔화되면서 올해 3분기(7∼9월) 국내총생산(GDP) 증가율이 0.1%에 그친 상황 등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4일 OECD는 ‘12월 세계경…
지난해 태어난 아이의 기대수명이 1년 전보다 0.8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코로나19 시기 처음으로 줄었다가 1년 만에 반등했다. 사망 원인 확률은 암이 가장 높았다. 4일 통계청이 발표한 ‘2023년 생명표’에 따르면 지난해 출생아의 기대수명은 83.5년으로 1년 전보다 0.8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영향으로 달러 강세가 이어지면서 한국 외환보유액이 두 달 연속 감소했다. 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4년 11월 말 외환보유액’에 따르면 지난달 말 외환보유액은 4153억9000만 달러로 전월보다 3억 달러 줄었다. 10월 42억8000만 달러 …
“권력에 취한 악성 나르시시스트 리더가 ‘예스맨(Yes Man)’에게 둘러싸여 자아과잉적 행동을 하지 않도록 제도로 막아야 한다.” 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의 연사로 참여한 리더십 분야의 석학 맨프레드 케츠 드 브리스 프랑스 인시아드경영대학원 교수…
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제11회 CSV·ESG 포터상’ 시상식에서 수상 기업 및 기관 대표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박영수 부산도시공사 기획관리실장, 이상문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부장, 오경석 풀무원 지속가능경영실장, 심기동 한국수자원공사 경영…
“장애물을 정면 돌파하지 않고 우회하는 ‘해커식 사고’가 혁신의 열쇠다.” 4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열린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에 연사로 참석한 파울로 새버짓 영국 옥스퍼드대 사이드경영대학원 교수(사진)는 “대기업은 많은 자원을 갖고도 기존 방식에 사로잡혀 혁신을 만들어내지 …
“팬데믹 시대에 럭셔리 시장의 성장을 이끌었던 Z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후반 출생)가 빠르게 이탈하고 있다. 고객 충성도 또한 크게 낮아졌다. 비싼 값을 치를 정도로 독창적인 가치를 가진 제품인지 의문을 제기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4일 ‘동아비즈니스포럼 2024’의 조…
아마존이 새로운 생성형 인공지능(AI) 모델을 공개해 오픈AI와 구글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동시에 자체 개발 AI 칩을 탑재한 슈퍼컴퓨터 개발 계획을 발표하며 AI 칩 시장에서 독주하는 엔비디아 견제에도 나섰다. 아마존은 3일(현지 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베네시안 호텔에서 열린 연례…
롯데백화점 부산본점은 26일까지 백화점 9층 엘아레나 광장에서 화려한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분위기 연출을 하면서 장갑, 엽서, 양말, 스노볼 등 다양한 소품을 판매하는 크리스마스 마켓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