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동빈, 계열사 사장단 회의서 “강도 높은 쇄신” 주문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은 9일 계열사 사장들을 모아두고 “어려움을 타파하고 대혁신의 전환점으로 삼자”며 고강도 쇄신을 주문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상반기(1~6월)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
- 8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은 9일 계열사 사장들을 모아두고 “어려움을 타파하고 대혁신의 전환점으로 삼자”며 고강도 쇄신을 주문했다. 신 회장은 이날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열린 ‘2025 상반기(1~6월) 롯데 VCM(Value Creation Meeting·옛 사장단 회의)’…
동원F&B가 제주특별자치도와 협력해 제주 수산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새로운 도약에 나섰다.동원F&B는 9일 제주도청에서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김성용 동원F&B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제주 수산물 및 가공식품 생산·유통·판매’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
박성호 KOTRA 북미지역본부장은 지난해 28일 본보와 진행한 전화 인터뷰에서 “미국 기업들로부터 한국의 하이브리드차 부품, 변압기, 항공, 조선업 업체들과 연결해달라는 요청이 많다”고 말했다. 높은 수준의 제조 기술을 지닌 한국 기업들이 트럼프 2기 행정부에서 핵심 파트너 역할을 …
여행용캐리어 브랜드 리드볼트(LEADVAULT)는 9일 대형 옥외광고가 주요 도심지 일대에 동시에 송출 중이라고 밝혔다.리드볼트 운영사 ㈜닷어스는 브랜드의 방향성, 제품의 이미지 등을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옥외광고를 제작하고 1~2월간 많은 유동인구와 관광객들이 왕래하는 주요…
피렐리가 올해부터 매년 호주에서 개최되는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공식 파트너로 활동한다.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ITF)이 관장하는 국제테니스대회로, ‘윔블던(전영 오픈)’과 ‘US오픈’, ‘프랑스오픈’과 함께 테니스 4대 메이저 대회에 속한다. 올해는 1월 12일…
정부가 3대 게임체인저 기술로 지정한 양자 분야에 올해 1980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다. 이는 지난해(1285억 원) 대비 약 54.1% 증액된 수치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열린 ‘K-퀀텀 스퀘어’ 미팅에서 이 같은 사실을 발표했다. 이날 개회사에서 이창윤…
LG에너지솔루션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침체 영향으로 수익성이 크게 악화한 성적표를 받았다. 북미지역 공장 가동 정상화로 배터리 생산물량은 점점 늘어났고 이에 따라 미국 인플레이션감축법(IRA)에 따른 세액공제 크레딧(미국 정부 보조금) 규모도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지만 전기차 판…
롯데이노베이트의 자회사 칼리버스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2025에서 글로벌 기술 선도 기업들과 손잡고 메타버스 시장 확장과 기술 고도화를 본격화했다. 현지 시간 7일, 칼리버스는 엔비디아, 메타, 아비트럼, 화이트스톤 등과 협업 방향을 논의하며 메타버스 생태계 발전을 위한 …
지난해 외국인이 우리나라 편의점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상품은 ‘두바이 초콜릿’인 것으로 나타났다.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는 택스 리펀드(Tax Refund) 매출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두바이 스타일 초콜릿이 약 200억 원치 판매됐다고 9일 밝혔다.두바이 스타일 초…
크록스가 K팝 대표 그룹 트레저(TREASURE)와 협업해 ‘트레저 x 크록스 10개 세트 지비츠 참 콜라보레이션 한정판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이번 한정판 트레저 협업 지비츠 참은 크록스의 글로벌 브랜드 앰버서더 ‘트레저’ 멤버 10명 전원이 애정을 가지고 직접 디자인에 참여해 완…
미래에셋증권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2조1000억 원이 넘는 자금을 확보했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은 총 1500억 원 모집에 2조160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2년물 700억 원 모집에 7900억 원, 3년물 800억 원 모집에 1조3700억 원의 자금…
LG헬로비전이 회사채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4배에 가까운 자금을 확보했다.9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LG헬로비전은 3년물로 1000억 원 모집에 3900억 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LG헬로비전은 개별 민간채권 평가회사 평균금리(민평 금리) 기준 ±30bp(베이시스포인트·1bp…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는 ‘장기전세주택2(미리 내 집)’의 3번째 입주자를 모집한 결과 평균 38.2대1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장기전세주택 ‘시프트(SHift)’ 2번째 버전인 ‘장기전세주택2(SHift2)-미리 내 집’은 출산 또는 결혼을 계획 중인 신혼부부에게 안정적…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가 매장 가격보다 배달 플랫폼 가격을 높여 받는 이중가격제를 도입했다. 대표 제품인 아이스크림에는 이중가격제를 적용하지 않고 일부 음료 제품에 적용하고 있다.9일 식품업계에 따르면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말부터 블라스트, 쉐이크 등 음료 제품과 일부 디저트 …
LG CNS가 기업공개(IPO)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중장기 성장 전략을 공개했다.현신균 최고경영자(CEO)는 9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IPO 간담회에서 “IPO는 LG CNS가 글로벌 무대에서 한 단계 도약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인공지능(AI)과 클라우드 등 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골프 열풍과 함께 큰 인기를 끌어온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 이상 기류가 나타났다. 코로나19가 발생한 2020년 이후 매년 대회와 상금 규모가 상승했던 KLPGA투어가 이번 시즌에는 대회가 줄어드는 등 하락세로 돌아설 전망이다.…
2조 원 달러 규모의 할랄(HALAL) 시장 공략과 동시에 동남아시아 시장의 전략적 요충지로 평가되는 말레이시아에서 K-베이커리 대결이 펼쳐지는 모양새다.CJ푸드빌의 뚜레쥬르는 말레이시아 시장 진출을 위해 현지기업인 ‘스트림 엠파이어 홀딩스(Stream Empire Holdings)’…
새해 첫 주 서울 집값이 1주 전보다 0.01% 상승하며 보합에 접어들었다. 전국 집값은 0.04% 떨어지면서 하락폭이 커지는 양상을 보였다.9일 KB부동산이 발표한 주간 아파트시장동향 자료에 따르면 지난 6일 기준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 대비 0.04% 하락했으며 수도권은 0.…
다음주부터 대출 중도상환수수료가 기존 대비 절반가량 인하한다. 은행권의 경우 주택담보대출(주담대) 수수료가 기존 1.43%에서 60% 이상 인하된 0.56%로 뚝 떨어진다. 일부 은행의 경우 최저 0.4%까지 낮추기로 해 눈길을 끈다.금융위원회는 9일 ‘실비용 내’에서만 중도상환수수료…
삼성전자가 실적 부진을 겪으면서 목표주가가 6만 원대까지 떨어졌다. 9일 iM증권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7만1000원에서 6만8000원으로 내려 잡았다. 국내 증권사가 삼성전자의 목표주가를 6만 원대로 예상한 것은 2023년 2월 이후 1년 11개월 만에 처음이다. iM증권은 삼성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