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주부메시지]아이 생일 집에서 파티를…

입력 | 1998-02-26 19:27:00


“그래도 일년에 단 한번뿐인 날인데….”

다른 건 몰라도 아이 생일은 그냥 넘기기 아쉬운 것이 엄마 마음. 하지만 국제통화기금(IMF)한파를 맞아 ‘꼬마 손님들’을 초대해 패스트푸드점에서 푸짐하게 외식을 시켜주던 것도 이젠 옛말이 돼버렸다.

그렇다고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알뜰 주부라면 큰 돈을 들이지 않고도 얼마든지 집에서 아이들을 기쁘게 하는 작은 파티를 열어줄 수 있다. 어린이파티 전문이벤트회사인 ‘우리들의 생일날’의 도움말로 그 준비과정과 요령을 알아본다.

①기획〓행사의 주인공인 아이와 상의해 초대 인원과 방법 날짜 시간을 정한다.

②초대장 보내기〓서툴더라도 아이가 직접 손으로 만든 초대장에 행사일시 장소 주인공집의 전화번호, 받을 친구의 이름 등을 써서 전달하도록 한다.

③초대인원의 성격파악〓파티의 성격을 결정하는 중요한 자료. 예를 들어 남자와 여자의 비율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진다.

④놀이 정하기〓놀이책을 참고하거나 주인공의 의견을 물어 아이들이 좋아하는 또래의 놀이를 미리 정해둔다.

⑤데커레이션 준비〓풍선이나 리본 색종이 등을 이용해 분위기를 연출해본다.

⑥생일 음식 정하기〓나이 성별에 따라 틀리지만 일반적으로 케이크 김밥 떡볶이 과자나 사탕 음료수 등이 공통적이다. 피자나 닭튀김도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 주의할 점은 아이들은 많이 먹지 못하므로 다소 부족하다고 느껴질 만큼만 준비하는 것.

⑦아이들과 놀아주기〓대부분 주부들은 음식만 차려준 뒤 놀이에는 관심이 없다. 이 날만이라도 엄마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인공의 생일을 축하하는 분위기로 이끌어준다.

〈고미석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