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와 담배. 그 만고불변의‘끈적궁합’. 혹시 담배 피우는 모습으로 상대의 성격을 알아차릴 순 없을까? 그의 미래까지도.
이정환 지음 ‘행동보고 사람을 아는 법’(상아)에는 ‘담배 피우는 모습으로 알 수 있는 남자의 성격’이 드러나 있다.
①담뱃재가 떨어지는 것도 모르고 피우는 사람〓자신감을 잃었거나 콤플렉스를 잘 느낀다. 그러나 비윤리적 행동은 없다.
②필터를 깨무는 사람〓자기 학대가 심하고 현실과 조화를 이루지 못한다.
③필터를 침으로 적시는 사람〓맺고 끊는 게 불분명하다. 술 좋아하고 주정, 변덕이 많다. 여자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크다.
④담배를 입에 문 채 일하는 사람〓집중력이 강하다. 자존심이 강해 자기 능력을 인정받지 못하면 강하게 반발한다.
⑤필터 가까운 부분까지 피우는 사람〓조심성이 많고 상대에 대한의심이많다.아이디어가 떠올라도 실행하기까지 시간이 꽤 걸린다.
⑥입에 문 담배 위치를 이리저리 바꾸는 사람〓조급하고 화를 잘낸다. 지나치게 사람을 가려 인기가 없다.
⑦담배 끝이 위쪽을 향하도록 물고 피우는 사람〓자기 일에 대한 자신감이 많다.
⑧엄지 손가락을 세워 턱에 대고 피우는 사람〓남자답고 남에게 지는 걸 못참는다. 출세 가능성이 높고 윗자리에서 군림한다.
⑨담배 끝이 아래쪽을 향하도록 물고 피우는 사람〓순응도가 높고 안정적인 것을 좋아한다. 대기만성형.
⑩담배를 입에 문 상태로 연기를 내뿜는 사람〓건강의 기복이 심하고 도박성이 강해 단판승부를 선호한다.
〈이승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