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특집/혼수-신혼여행]모든 결혼정보는 PC통신서

입력 | 1998-04-16 19:31:00


결혼이라는 ‘큰 일’을 치르려면 준비해야 할 것도 많고 선택해야 할 일도 많다.

선택에 있어 중요한 것은 정보. PC통신을 통해 필요한 정보를 미리 확보하면 그만큼 선택의 폭이 넓어진다.

하이텔 천리안 나우누리 유니텔 등 주요 PC통신들은 혼수 신혼여행에서부터 요리 미용 등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결혼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하이텔의 ‘98 온라인 결혼명품구매전(go weding)’은 결혼식 1백일전부터 점검해야 할 모든 사항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해 빠뜨리는 실수를 저지르지 않도록 도와준다. ‘결혼당일 체크리스트’와 ‘신혼여행 후 30일 이내에 해야 할 일’도 따로 정리해 놓아 편리하다.

유니텔은 최근 ‘98봄 결혼이야기(go wedstory)’를 열고 예비신혼부부를 맞이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각종 혼수용품의 값을 살펴 결혼예산을 짜 볼 수 있는 결혼비용 견적코너 △예식장 웨딩드레스 함 등 결혼토털정보서비스 △아직 짝을 구하지 못한 싱글을 위한 미팅정보 등을 제공한다. 유니텔은 서비스 개설기념으로 온라인 청첩장선발대회를 개최해 당선된 청첩장은 무료로 제작해줄 예정이다.

나우누리 결혼준비정보는 ‘go wedding’에 모여 있다. 결혼전문잡지의 기사내용과 예물 예복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예식장 가격 등을 비교해 볼 수 있다. 신혼살림을 위한 부동산정보는 ‘go realty’를 치면 된다.

4개 PC통신에 모두 제공되는 ‘결혼정보(go wed)’는 가격대별 웨딩드레스와 기념사진을 찍을 만한 스튜디오를 비롯해 신혼여행과 알뜰혼수장만 요령 등을 종합적으로 싣고 있어 편리하다. 알뜰한 결혼을 위해 ‘업체별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사랑하는 두 사람의 결혼을 널리 알리고 싶으면 천리안의 ‘결혼! 신고합니다(go cwed)’라는 게시판을 이용하면 된다.

이 게시판에 청첩장 내용을 올리면 이를 본 친구 회사동료 등으로부터 축하메시지를 받을 수 있다.

〈김홍중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