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하르토
나는 개혁이 반드시 헌법에 따라 단행돼야 할 것으로 확신, 이미 개혁위원회를 구성하고 개각을 단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개혁위원회에 대한 반응이 불충분해 위원회 설치에 실패했고 이에 따라 개각도 더이상 필요없다는 결론에 이르렀다.
나는 내 자신이 더이상 국가에 대한 통치를 계속하고 나라발전을 도모하기가 매우 어려워진 것으로 생각한다. 따라서 나는 헌법에 따라 5월21일 지금 이 순간부터 인도네시아 공화국 대통령직에서 물러날 것을 선언한다.
2003년까지의 잔여임기는 헌법 8조에 따라 바차루딘 주수프 하비비 부통령이 채우게 될 것이다.
내가 대통령으로 재임하는 동안 인도네시아 국민이 보내준 지지에 대해 깊은 감사를 보내며 그동안 만일 실수나 잘못이 있었다면 용서를 바란다.
오늘자로 제 7기 개발 내각은 해산된다.
▼ 하비비
나는 1945년 제정된 헌법에 따라 지금 이 시각 인도네시아 대통령에 취임한다. 나는 이 자리에서 신의 뜻에 따라, 대통령에게 맡겨진 사명을 성실히 수행할 것임을 엄숙히 선서한다.
▼ 위란토
먼저 본인의 발언은 군의 정치적 견해이며 모든 인도네시아 국민에 대한 군의 메시지임을 밝혀둔다. 군은 수하르토 전 대통령으로부터 하비비대통령으로 권력이 이양되는 것을 도울 것이다. 이를 위해 우리 국민이 자제해 줄 것을 호소한다. 군은 국가를 위협할 수 있는 어떠한 무질서나 통치권의 혼란을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이에 개입할 것이다. 폭력사태의 재발을 막겠다는 군의 확고한 결의를 재확인한다.
군은 또한 수하르토를 포함한 전 지도자들을 보호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