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교육방송을 시청하세요.’
외국에 있거나 시청시간대가 맞지 않아 교육방송을 이용할 수 없던 사람들이 인터넷을 통해 교육방송을 시청할 수 있게 됐다. EBS가 TV 라디오 위성등으로 방송중인 교육내용을 15일부터 하스미디어를 통해 인터넷서비스를 하고 있기 때문.
따라서 희망자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나 PC통신을 통해 교육방송을 시청할 수 있다. 과거 방송내용도 찾아볼 수 있다. 앞으로는 교육서비스망인 에듀넷이나 인터넷 ISP, 초고속통신망을 통해서도 방송내용을 열람할 수 있게 된다.
교육방송의 인터넷서비스로 가장 혜택을 볼 사람은 해외 거주 교민과 자녀들. 국내 난시청지역과 시간적 여유가 없어 방송시간에 맞출 수 없었던 사람들도 역시 수혜대상.
현재 인터넷서비스로 이용할 수 있는것은TV,FM라디오, 위성1TV의 생중계방송 시청이나 청취외에도 하스미디어가 지난해 11월부터 녹화 또는 녹음해 보관중인 31개 프로그램.
여기에는 고교생 대상의 수학능력시험 대비 프로그램과 대학별고사논술특강, 성인용 또는 학생용 어학프로그램 등이 포함돼 있다.
연말까지는 위성2TV 생중계와 초중고교생 대상 학습프로그램이 추가돼 이용가능한 프로그램이 40개로 늘어난다.
인터넷서비스주소는‘www.ebsnet.net’또는‘www.webclass.net’이다. 하스미디어 전용인터넷 접속번호 02―3474―3333
〈이진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