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25일]

입력 | 1998-06-24 19:55:00


▼ 슬램덩크〈SBS 오후6·35〉

소연이의 마음을 잡기위해 갖은 고생끝에 상북고 농구부에 들어간 강백호. 하지만 그를 기다리고 있는 것은 길고 지루한 기초 연습뿐. 결국 짜증 난 백호는 농구부를 그만 두겠다며 뛰쳐나가는데…. 지난 17일 첫 방영된 일본 만화. 매주 수목금 방영된다.

▼ 직업의 세계―기자〈EBS 오후 6·30〉

‘사회의 목탁’이라는 신문·방송 기자의 세계로 초대한다. 동아일보사회부 이진영, 연합통신정치부 김성수, YTN경제부 이홍갑기자가 출연해 기자24시를 들려준다. 겉보기에 화려하고 영향력 큰 직업, 그러나 그 이면엔…. 언론사입사 준비요령도 알아본다.

▼ 건강클리닉―시력교정술〈EBS 밤 9·45〉

왜 시력이 나빠지는 걸까? 시력이 좋아질 수 있는 방법은? 시력이 나빠져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안경과 렌즈 사용의 장단점, 주의해야할 점을 자세히 살펴본다. 특히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엑시머레이저 수술의 효과와 부작용 여부도 점검해본다.

▼ 특집 연예가 중계―98상반기 결산 〈KBS2 밤8·30〉

올 상반기 연예계를 장식한 국내외 핫 이슈 텐(Ten)을 재미있게 엮었다. 김민종 박원숙 등 올상반기에 잘나간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PC통신 3천명이 선정한 핫 이슈 1위는 전격 음반 판매를 발표한 서태지소식, 2위는 타이타닉 신드롬….

▼ 미스터 Q〈SBS 밤9·55〉

개발과 직원들은 밤에 일하고 낮에 자는 올빼미작전을 벌인다. 마침내 심기일전해 광고 카피까지 완성하고. 이제 남은 일은 모델선정. 순심은 변대리와 자기가 어떠냐고 나서지만 홍감독은 “고추장 CF가 아니다”며 강토와 해원을 적극 추천한다.

▼ 보고 또 보고〈MBC 밤 8·25〉

배여사는 송자가 은주의 맞선 상대로 마땅찮은 자리를 추천하자 “사람 무시하는거냐”며 화를 낸다. 집에 돌아온 송자는 승미에게 배여사가 자기 분수도 모른채 눈만 높다며 흉을 본다. 한편 기풍은 단원들과 오피스텔에서 밤늦도록 술을 마시다 아무렇게나 누워 잠이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