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연과 인간〈EBS 밤 8·00〉
짐바브웨의 방목 동물원. 이곳에선 가축과 맹수를 같이 풀어놓고 키운다. 멸종위기에 처한 검은 코뿔소와 아프리카 코끼리, 하이에나 들소 등이 어울려 노는 진귀한 풍경이…. 또 인도네시아의 오랑우탄, 아마존의 거미, 액슨 발데즈호 사고의 후유증 등도 살펴본다.
▼ 긴급구조119〈KBS2 오후 7·20〉
전화가 걸려오면 어디든지 즉각 달려가는 중국집 배달원 김씨. 어느날 저녁 한 공사장에서 주문이 들어온다. 어둡고 낯선 공사장에서 인부들을 찾아나선 김씨. 갑자기 10m아래 구덩이로 추락, 의식을 잃는다. 인부들은 자장면이 안온다고 중국집에 성화를 부리는데….
▼ 슬램덩크―나도 연습시합에 나가고 싶다〈SBS 오후 6·35〉
농구부 감독인 안선생의 명령으로 1학년 대 2, 3학년의 연습 경기기 벌어진다. 농구부원들은 하나같이 기운이 펄펄 나지만 백호는 아직 기초가 안됐다는 이유로 연습 경기에서 제외된다. 초조해진 백호는 안선생을 졸라 시합에 투입 되는데….
▼ 대왕의 길〈MBC 밤 9·55〉
문성국은 아이가 들어있는 버들고리짝을 궐내에 반입하려 하지만 김선달의 제지로 결국 실패하고 만다. 사내아이 바꿔치기를 포기한 문숙원은 난산 끝에 옹주를 낳고 탈진한다. 김선달은 아침에 수문지기를 마치고 돌아가다 문성국 일당의 몽둥이 세례를 받는데….
▼ 절대무적 라이징오―출동 지구수비대〈MBC 오후 5·10〉
매주 수·목요일에 방영될 새 액션 모험 만화영화 첫회. 일본의 선라이스사에서 91년 제작한 42부작. 5차원에 존재하는 악의 제왕 쟈크 일당의 지구정복 기도에 맞서서 거대 합체 로봇 라이징오를 이용해 지구를 지키는 어린이들의 활약이 그려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