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 하이라이트/30일]

입력 | 1998-07-29 19:35:00


▼직업의 세계―간호사〈EBS 오후6·30〉

백의의 천사 간호사. 여자들만의 직업이라고 여겨졌지만 이젠 차츰 남녀의 성벽이 없어지고 있다. 남녀 간호사 2명의 작업현장을 찾아 일과를 살펴보고 긍지와 보람, 애환을 들어본다. 또 간호사가 되기 위한 교육과정과 진로 수입 전망을 자세히 알아본다.

▼자동차 알고 탑시다〈리빙TV 채널28 오전11·00〉

오늘부터 한달간 매주 목요일에 바캉스 자동차 특집을 방송한다. 오늘은 여름철 차량운행과 관리요령을 살펴본다. 엔진과열 예방법, 올바른 에어컨 사용법…. 즐거운 휴가길, 땡볕 아래서 고장난 차에 갇혀 있지 않으려면 미리미리 배우고 준비를….

▼다큐 스페셜―바다의 숲, 해조〈MBC 밤11·00〉

해양의 해 특집. 해조(海藻)류의 신비한 생태를 알아보고 그 생태학적 중요성을 조명한다. 재작년부터 우리 연안의 바위가 하얗게 변하면서 거기에 붙어사는 해조류도 자취를 감추는 백화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성게와 전복의 양도 급속도로 감소하고….

▼좋은 아침입니다―아름다운 우리 산하 바다〈KBS2 오전6·50〉

오늘부터 3일간 비경을 간직한 우리의 바다 산 강을 탐방한다. 오늘은 바다. 서해 제1경으로 꼽히는 백령도, 해녀들의 섬 호도, 천연방파제가 아름다운 내파수도…. 푸른 바다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절경을 차례로 소개한다.

▼연예가 중계〈KBS2 밤8·40〉

홍리나가 MBC에 10억원의 소송을 낸 사연의 전말은? 또 위궤양이 악화돼 정밀검사를 받은 이승연, 목디스크로 입원한 김나운 등 인기 여자탤런트의 수난을 취재했다. 이어 개그우먼 이영자를 밀착취재했다. 또 일본 진출에 성공한 SES 강수지 터보 소식도 들려준다.

▼한밤의 TV연예〈SBS 밤10·55〉

VJ 손성은이 타이베이에서 신작영화 ‘리셀웨폰4’의 주연 멜 기브슨과 리롄제(李連杰)를 만났다. 또 가수 엄정화의 4집 앨범 제작 현장을 탐방, 더욱 섹시해진 춤을 감상한다. 이어 제주에서 열리는 미스아일랜드 선발대회에 참가한 26개국 미녀들의 매력을 감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