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매거진2580〈MBC 밤9·45〉
오늘의 주제는 ‘주의! 독립이민’ ‘머리카락에 담긴 희로애락’ ‘댐 건설로 사라질 위기에 놓인 동강’. IMF이후 독립이민(취업이민)이 늘면서 각종 사기가 난무하고 있다. 호주 현지에서 이민브로커들의 사기행태와 이들에 속아 울고 있는 이민자들의 피해상황을 취재했다.
▼그것이 알고싶다―당신의 휴가를 노리는 함정〈SBS 오후 7·00〉피서객을 괴롭히는 피서지의 함정들을 심층 취재했다. 먼저 피서지의 바가지요금. 어떻게 그런 요금이 형성돼 누가 얼마나 이익을 챙겨가는가. 특혜와 비리로 얽혀 있는 그 어두운 고리를 속속들이 파헤친다. 또 피서지의 청소년문제도 다룬다.
▼황수관의 호기심 천국〈SBS 오후 6·00〉
극장의 스크린 대신 분수대에서 뿜어져 나오는 미세한 물방울로도 영화를 반사해서 볼 수 있지 않을까? 고층 아파트 단지의 분수에 영사기를 들이대어 보니, 아! 이어 물속에선 무게가 어떻게 바뀌는지 실험해본다. 8등신 미녀들의 수중(水中) 몸무게를 재봤더니….
▼자연은 살아있다―아프리카의 5대 맹수〈MBC 오후4·10〉
영국 BBC와 내셔널지오그래픽 등이 제작한 야생동물 다큐멘터리 시리즈 첫회. 오늘은 아프리카의 세랭게티 초원에 서식하는 사자 표범 치타 하이에나 리카온 등 육상 5대 포식동물의 사냥법과 몸의 특징을 실제 사냥장면을 통해 비교해본다.
▼더블 스파이―탐정 커플 탄생〈SBS 밤 12·00〉
96년 미 워너브러더스TV사가 제작한 새 외화시리즈 첫회. 숨막히는 첩보전에 액션과 코믹을 섞었다. 주연 스콧 바쿨라. 사설 경호회사 정보원인 스미스는 새 핵융합에너지를 개발한 과학자 스탠리박사를 보호하는 임무를 수행하던 중 미모의 여자 사립탐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