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업의 세계―약사〈EBS 오후 6·30〉
흔히 ‘약사’하면 안정된 고소득 직업이라 여긴다. 하지만 실제론 하루 10시간이상 근무하는 고된 직업. 업무영역도 약국경영 뿐만 아니라 병원약사, 제약회사 연구개발직, 양호교사 등 다양하다. 약사들의 일과를 밀착취재, 이 직업의 현실과 미래를 전망해본다.
▼심령 미스터리 고스트 스토리〈MBC 밤 12·20〉
첫 이야기는 ‘다락방의 비밀’. 재혼한 엄마를 따라 새아버지 집에 이사간 소녀 제시. 새아버지의 아들 앤디의 유령을 만난다.새아버지는 앤디가 폐렴으로 죽었다고 말하지만…. 이어지는 ‘저승에서 지킨 약속’은 죽어서까지 임무를 다한 젊은 형사의 이야기.
▼순풍산부인과〈SBS 밤 9·25〉
미달은 소연의 립스틱을 몰래 바르다 미선에게 들킨다. 벌로 ‘생각하는 철봉’에 매달려 있던 미달은 미선이 잠시 방심한 틈을 타 의찬네로 도망가 의찬과 자장면을 시켜 먹는다. 그런데 막 입에 넣으려는 찰나 미선이 들이닥치자 미달은 화장실에 숨어 자장면을 마구….
▼순간포착 세상에 이런일이〈SBS 오후7·05〉
그는 항상 뒤로만 걷는다. 등엔 항상 50㎏이나 되는 가방을 짊어진채. 잠은 늘 화장실에서만 자고…. 서울 봉천동 주민들에게 가끔 눈에 띄는 의문의 사나이. 과연 어떤 사연이 있기에? 또 발전소 바로 옆에 있으면서도 전기가 안들어오는 죽도마을의 사연.
▼건강클리닉―코골이〈EBS 밤9·45〉
코골이는 주위 사람에게 불편을 주는 것으로만 끝나는 일일까? 정작 본인에겐 해가 없을까? 전문가들은 코를 많이 골면 수면 무호흡증으로 무리한 심장운동을 하게돼 고혈압 심장비대를 유발할 수도 있다고 경고한다. 코골이 예방법, 최신 수술법 등을 알아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