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TV하이라이트/10일]

입력 | 1998-08-09 20:50:00


▼문화센터―목공예 기초 배우기〈EBS 오전9·00〉

이번주엔 5회에 걸쳐 목공예를 배워봐요. 오늘은 기초부터 익힙시다. 조각도를 올바로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히 보세요. 그리고 목공예 기술이 구직이나 취업, 창업에도 매우 유용하다는데 한양목공예 학원을 찾아가 그 뜨거운 열기를 확인해봅시다.

▼휘파람 소리〈SBS 밤 9·55〉

2부작 납량특집극 1부. 잇따라 발생하는 의문의 사고. CF 촬영장에서 모델이 다치고 사돈인 병원사무장이 의문의 사고사를 당하자 준태는 자신이 만든 신제품 화장품 때문이 아닌가 하고 고민한다. 한편 민수와 인영은 두 사건의 연관성을 취재하지만 성과를 얻지 못한채….

▼신세대보고 어른들은 몰라요―우리의 교육 현실〈KBS1 오후7·35〉

고액과외로 인해 고통받는 청소년들의 이야기가 그려진다. ‘드림스쿨’이라는 고액 그룹과외를 받고 있는 유진. 집안형편이 어려워져 과외를 중단하자 점점 성적이 떨어진다. 고민하다 어느날 현주의 가방에서 프린터물을 훔치려고….

▼추적 사건과 사람들―상사라는 이유만으로〈SBS 밤 10·55〉

IMF가 직장내 유형무형의 폭력 강도를 높이고 있다. ‘목구멍이 포도청’이라 끽소리 못하는 부하직원들에게 사무실 내에서 폭언과 심지어 폭력을 휘두르는 고약한 상사도 있단다. 또 입지가 취약한 여직원들에 대한 성희롱도 늘고 있다는데….

▼월요 다큐멘터리―독도를 다시 본다〈KBS2 밤 11·00〉

한일간의 독도영유권 시비를 해부한 2부작 다큐 첫회. 취재팀이 2개월간 일본 대만 등을 돌며 독도문제에 관한 역사적 자료들을 모았다. 오늘 주제는 ‘다케시마(竹島)는 없다’. 일본측 주장의 논리적 허구성을 심층적으로 파고든다.

▼미스터리 법정시리즈 회색게임〈MBC 밤 12·10〉

마지막회. 테이프만으론 닐을 무죄방면시키기 어렵다고 판단한 변호사 호프만은 크로스에게 테이프 속에 녹화된 인물들을 확인해 달라고 한다. 크로스는 줄리의 설득으로 법정에서 사건의 전말을 진술한다. 판사는 닐의 유죄판결을 무효화하는데….